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여섯째 나팔의 경고 (계 09:12-19)

첨부 1


이 장면의 공포는 더해 갑니다. 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악마적인 황 충이 나타나 사람을 해하되 죽이지는 못하고 해하도록만 허락되었으나 이제는 악마적인 마병의 일단이 인류의 1/3을 멸절하러 나타났습니다.

1. 금단 네 뿔 13절에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내가 들으니 하나님 앞 금단 네 뿔에서 한 음성이 나서 ”라 했습니다. 하나님 앞 금단 네 뿔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심판이 있습니다. 하나님 앞 금단은 무엇이겠읍니까 계 8:3 에 하나님 앞 보좌에 올리우는 금 향로 기도의 향로를 말씀했는데, 즉 하나님의 기도의 제단을 말하는 것이며 딸은 힘과 권능을 말하는 것이요, 네 뿔은 동서남북 사방을 말하는 것입니다. 금 향단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기도의 제사 또는 기도의 예배를 말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금단 네 뿔에서 한 음성이 나서 ”라고 한 말씀은 거룩한 백성들의 기도와 예배의 응답으로써 하나님의 심판이 선포된 것을 말합니다. 마귀의 군사를 내주어 재앙을 내리게 함은 불경건한 세계를 향한 심판이요, 기도가 철수되고 신도가 휴거된 후에 일어날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귀가 우리에게 대적치 못하게 하는 그 비결은 기도와 경건한 생활을 하도록 힘쓰는 것입 니다.

2. 유브라데 강에 결박된 네 천사 14절에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 하매 ”라 했습니다. 유브라데 강은 성지 동편에 있고 강 서편에 과거 앗수르, 바벨론이 있으니 이스라엘의 멸망과 재앙은 바로 그곳에서 올라온 것입니다. 유브라데 강은 서아시아에서 제일 큰 강으로 동양과 서양을 갈라놓는 강입니다.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에서 네 천사는 무엇을 말합니까 네 천사의 해석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 유브라데 강에 있는 팔티아족의 침공을 말하는 자 있고, 터어키 민족의 침략으로 기독교 박해를 말하는 자 있고, 천주교의 타락으로 기독교를 공격하는 것이라고 하며, 또 장차 일어날 사탄의 활동이라고 하는 자 있고, 마지막 때 일어날 전쟁무기라 말하는 자 많습니다. 저는 이 구절을 이렇게 봅니다. 네 천사는 땅의 동서남북에 편만해 있는 말세에 일어날 전쟁무기 (핵무기, 핵잠수함, 비행기, 전차 등)로 봅니다. 사방 땅에 있는 모든 군사 무기들이 놓임 받아 핵무기 생산 제한협정이 없어져 전쟁무기의 폭발이 무제한으로 터져 인류의 1/3이 죽임 받는 종말 전쟁을 말하는 것입니다.

3. 연월일시 15절에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 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더라.”고 했습니다. 그 년 월 일 시라는 말은 하나님께서 작정하셨기 때문에 아무도 알 수 없는 어떠한 때를 의미 합니다. 이 말씀은 모든 사탄의 전쟁의 활동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범위에 한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살후 2:6-8에 사탄의 사자로 하여금 나타나는 때를 알게 하나니 “불법의 비밀이 이미 활동하였으나 지금 막는 자가 있어 성령의 교회가 천국으로 옳길 때까지 하리라 그대에 불법한 자가 나타나리니 주 예수께서 그 입의 기운으로 저를 죽이시고 강림하여 나타나심으로 폐하시리라” 하였습니다. 악마가 활동하는 년 월 일 시는 성도가 다 휴거된 후일 것이며 그 전에 는 하나님께서 그들의 활동을 허락지 아니하심으로 그들이 묶여 있으며 그들이 놓여지는 때는 그들의 마귀 때요, 마귀에 속한 군대와 그들에 속한 무리들만이 있는 때이므로 그들의 맹렬한 위세는 그들 자체를 멸할 것입니 다.

4. 2만만(2억)의 마병대 15-16절에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더라 마병대의 수는 이만만이니 내가 그들의 수를 들었노라”고 하였습니다. 마군의 수가 2만만(20,000×10,000)이면 이는 2억을 말합니다. 많은 군사 2 억의 마병이 전쟁에 참가하여 인류의 1/3을 죽일 것이라는 말입니다. 2 억이라는 군사는 시 68:17에 하나님의 천군 천사의 수가 2만만이라 하였으니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군사를 말하는 것입니다. 17절, “말들과 그 탄 자들을 보니 불빛과 자주빛과 유황빛 흉갑이 있고 또 말들의 머리는 사자 머리같고 그 입에서는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오더라.” 흉갑이란 몸과 살을 보호하는 갑옷인데 그 색이 불빛과 자주빛과 유황빛이라 했습니다. 그 흉패는 불타는 용광로의 빛 같이 새빨갛습니다. 그리고 불에서 올라오는 연기 칼은 자주색, 특별히 이 자주색은 헬라 신화에 죽은 미소년의 피 속에서 피어 나온 꽃의 색소입니다. 하나님께서 자주색을 주셨다는 자주색은 죽음을 상징하는 색입니다. 이런 죽음의 색, 자주색의 연기가 나왔다 했습니다. 유황색은 지옥의 불덩이에서 나오는 유황불의 유황색과 같다는 것입니다. 그 말들의 머리는 사자와 같은 머리를 가졌고 독사와 같은 꼬리를 가졌으며 무서운 파멸을 가져올 불과 연기와 유황을 내뿜습니다. 그 꼬리가 뱀 과 같다는 말은 사탄이라는 말이며 그 독으로 사람을 죽인다는 말씀입니다. 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황충의 재난으로 1/3의 인구가 죽어 이제 나머지 2/3 인구 중 여섯째 천사의 나팔로 3/3이 죽임당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성도가 두려워 할 것이 없음은 성도들이 다 공중 휴거된 후니 세상은 마귀의 권세만 남은 세상이요, 남은 인류는 회소하여 과부, 불구자, 홀아비, 고아만이 남게 될 것입니다. 사 4:1에 “그날에 일곱 여자가 한 남자를 붙잡고 말하기를 우리가 우 리 떡을 먹으며 우리 옷을 입으리니 오직 당신의 이름으로 우리를 칭하게 하여 우리로 수치를 면케 하라 하리라” 하여 말세에는 절름발이나 어떤 불구자에게 많은 여자들이 이름만이라도 내 남편 되어달라는 그런 시대가 온 다고 했습니다. 사 13:12, “내가 사람을 정금보다 희소케 하며 오빌의 순금보다 희귀케 하리라.” 인류의 전멸의 그날이 올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말세가 되면 사람을 죽이는 것이 죄가 아닌 때가 온다는 예언입니다. 지금도 낙태수술을 죄로 여기지 않음은 말세의 시작이며, 인구 증가 때문에 말세 전쟁시 사람을 죽이는 것은 죄가 아니요, 오히려 사상이 다르면 죽여야 정의가 된다는 그런 무서운 시대가 온다는 말씀입니다. 여섯째 나팔의 재앙이 무엇입니까 네 천사가 놓임 받아 2만만의 마병 대의 전쟁이요, 땅의 최후의 무서운 무기 전쟁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5. 회개치 않다가 멸망 받을 무리 20-21절에 “이 재앙에 죽지 않고 남은 사람들은 그 손으로 행하는 일을 회개치 아니하고 오히려 여러 귀신과 또는 보거나 듣거나 다니거나 하지 못하는 금, 은, 동과 목석의 우상에게 절하고 또 그 살인과 복술과 음행과 도적질을 회개치 아니하더라.”고 했습니다. 이와 같은 여섯째 천사의 나팔에 무서운 전쟁의 비극이 일어나면 살아남 은 1/3의 사람들은 당연히 반성할 것이지만 그들은 회개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그런 무서운 심판을 보고도 여전히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고 완악한 그들의 마음은 돌처럼 굳어 끝까지 하나님을 대적하여 우상을 섬기는 것입니다. 우리 나라 예만 보더라도 건축 낙성식을 귀신에다 고사 지내고 국가 행 사 때도 중을 데려다 염불을 외우고 또 전쟁터에 나가기 전에 장교들은 고목나무에 제사, 절하여 전쟁에 이기게 해 달라고 제사 지내는 예가 얼마든 지 있습니다. 그들은 근본적으로 마귀의 자식, 종자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은 마지막 일곱째 천사로 나팔 불어 이 나머지 무리 모두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못에 던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일곱째 천사가 나팔 불기 전에 우리 권속들은 모두 회개하여 하나님만 믿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