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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기묘자 예수 (사 09: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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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선지자는 본문에서 복음의 핵심인 구속의 역사가 한 아이에 의 하여 성취될 것을 예언하였고, 이 은혜는 하나님의 다른 모든 은사보다 더 귀하게 여겨야 함을 깨닫게 하여 줍니다. 구속의 역사가 성취될 이 아이 가 어떤 분이기에 그를 기다리는 것입니까 오늘 본문에서는 “그는 어깨 에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 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고 이사야 전지자가 말하였는데, 오늘은 기묘자 예수에 대해서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1. 복음의 핵심인 예수 그리스도 (1) 스스로 낮추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십시요. “전능하신 하나님” 이신 바로 그가 “한 아이”로써 인간이 되셨다고 하는 것은 그가 스스로 낮추어 우리의 모습을 취하시고 인간 세상에 태어 나셨음을 증명하는 것으로써 요 1:14에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는 그리스도는 은혜와 진리까지 충만하신 분” 치라고 했습니다. 이는 우리를 구속하시려고 율법이 요구하는 거룩한 피흘림으로(히 9:22) 율법의 완성이 되심이며, 죄인이 갈구하는 생명을 주시기 위하여 돈 없이, 값없이(사 55:1), 그의 생명을 우리에게 주신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죄 지은 천사들에게 유기된 인간을 위해서가 아니라 오직 그를 믿는 자와 그를 위해 존재하여 가치관을 세워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사명자들을 위하여 생명을 주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이를 위하여 어깨에 정사(십자가)를 멨습니다(요 19:17). 그러나 영원무궁 속에서 단지 33년 이란 적은 시공간 안에 낮추시고, 그로 말미암아 구속받은 억만 성도들로부터 영광을 받으심에는 오히려 승귀하신 위대함이 더욱 빛을 발하므로 오늘 우리 성도들은 그리스도를 위한 그 어느 것도 감수와 인내로써 구속의 능력에 비길데 없는 감사함으로 “오로지의 신앙” 만을 가지고 최선을 쏟는 신앙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2) 높이 들리우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십시요.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자비와 능력을 베푸신 완전하신 구주이십니다. 따라서 그 분이 나의 생명의 구주가 되시며(요 14:6), 우리는 행복 속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기묘자로써 인성을 초월한 최대의 이적을 베푸신 신성을 의미하며(삿 13:18), 또한 모사로써 지혜의 신, 상속.자로서 진정한 화평의 주가 되십니다(사 11:2). 우리가 이 분에게 복종하고 의지한다면 하나님의 완전한 계획과 최고의 교훈으로써 능력있게 하시고 승리하게 하실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성육신, 십자가 죽음, 부활, 승천은 하나님의 위대하신 구속행위입니다. 이 원리는 하나님의 영광된 나라의 축복을 의미하는 하나님의 운동입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의 재림은 하나님 나라의 완성이 됩니다. 이 역사에 동참하면 그의 승귀와 더불어 평화를 누리게 되어 있으니 힘써 하나님의 구속사업에 참여와 헌신이 투자되기를 기원합니다. 평강의 왕으로 오신 그리스도는 모든 죄인들을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 는 중보자로서(고후 5:19), 성도들에게 영적 평안을 주실 뿐 아니라 이웃끼리 서로 평화를 이루어(엡 2:13-18) 영광의 나라를 이룩하실 것 입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은 이것의 완성입니다. 그러므로 여호와 살롬은 그리스도 안에서만 존재하며 영원한 것이 됩니다(요 14:27). 그리스도의 비하와 승귀는 하나님을 열심히 의존하여 성처되었습니다. 복음의 핵심은 우리를 대상으로만 한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육체의 노력이 두 번 다시 오지 않는 기회임을 감사하면서 우리도, 교회도, 이웃과 하나님을 위하여 죽도록 충성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 기묘자 예수 그리스도 (1) 그의 태어나심 자체가 기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태어나심에 대해 미리 말한 바가 있지만, 특히 이사야 선지자가 말 한대로(사 7:14) 처녀의 몸에서 태어나셨습니다. 이 일이 너무 기묘하기 때문에 믿음이 없는 신학자들은 오히려 믿지 않지만, 그러나 이것은 확실한 일입니다. 성령으로 마리아라는 처녀에게서 잉태되어 태어난 것입니다, 이는 범죄한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지혜인 것입니다. 피흘림이 없으면 사죄가 되지 않기 때문에 피의 육체로 오시기 위하여 여인의 몸을 통하여 태어나셔야 했고, 죄를 대속할 자이기 때문에 무죄한 자가 되려면 성령으로 잉태해야만 했던 것입니다. 이렇게 기묘하게 태어난 분이기에 우리의 메시야가 되신 것입니다. (2) 그의 말씀이 기묘자였습니다. 예수님은 12살 때에 유월절을 지키기 위해 부모님을 따라 갔다가 랍비 들 가운데 앉으셔서 저희의 말을 듣기도 하시고, 묻기도 하시니 듣는 자 카 다 그 지혜와 대답을 기이히 여기더라고 하였습니다(눅 2:16-17). 또한 예수께서 회당에서 가르칠 때에 뭇사람에게 칭찬을 받으셨고(눅 4:15), 그 입으로 나오는 은혜고운 말을 기이히 여겼으며(눅 2:22), 밤새도록 한 마리도 잡지 못하던 고기를 그의 말씀대로 순종하였으니 두 배에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잡은 일도 있었습니다(눅 5:1-11). 뿐만 아니라 그의 말씀 한 마디는 거친 풍랑을 잠잠하게 하는 위력이 있었고. 죽어서 무덤에 묻힌 나사로를 일으켜 세웠습니다. 그의 말씀을 듣는 자는 이와 같이 은혜롭고 기이한 역사가 일어납니다. (3) 그의 하신 일이 기묘자였습니다. 당시의 시대는 죄인을 용납하지 않는 시대였습니다. 그래서 창기와 세 리들은 상종하지도 않았던 상황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그들과 상종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들을 용서하여 주었습니다. 그는 많은 병자를 고쳐주었습니다. 특히 의원의 치료를 받았으나 더욱 병만 짙어져 12년 동안이나 혈루증을 앓던 여인이 그의 옷가를 만져 고침 을 받게도 하였습니다. 기묘자이신 예수님이 하신 일이 어찌 이 일 뿐이겠습니까 오병이어로 장정 오천여명을 먹인 일이며, 바다 위를 육지같이 걸으신 일 등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능력을 나타내 보이신 것은 그의 하시는 일이 기효자임을 나타내 보이시기에 충분합니다. (4) 그의 죽으심도 기묘자였습니다. 그는 33세에 죽으셨습니다. 병들어서 일찍 죽은 것도 아니고, 인생의 수명을 다 살고 자연사 한 것도 아니며, 불의의 사고로 흥사한 것은 더욱 아닙니다. 그렇다고 질병으로나 다른 사람들과 같이 타고난 죄 값으로 죽은 것도 아닙니다. 오직 죽음의 이유가 있다면 바로 우리들의 죄 값으로 죽으신 것입니다. 그의 십자가의 죽음은 우리의 죄로 인한 죽음을 대신하여 죽으신 것이고, 그러므로써, 우리는 죄의 권세에서 놓임을 받게 된 것입니다. 그러기에 그의 죽음은 다른 사람의 죽음과 같지 않고, 기묘한 것입니다. 기묘자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으로 여러분의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5) 그의 부활도 기묘자였습니다. 그는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보통 사람의 죽음은 죽음 그 자체 가 종결인데, 다시 사셨다는 그 사건이 신비로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물론 예언된 사실이고, 당신이 친히 증거한 일이었지만 예언 된 말씀이 이루어지기까지 한 번도 없었던 사건이고 보면 믿기가 심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그 일은 엄연한 사실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부활의 첫 열 매가 되셨으니 장차 우리의 부활도 확증하게 된 것으로 참으로 놀라운 일 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죽음에서 해방되어 새로운 몸으로 부활하신 기묘자 예수님을 사실로 믿는 여러분에게는 죽어도 사는 부활의 축복이 함께 하 실 것입니다. (6) 그의 승천도 기묘자였습니다. 그는 부활 후 40일만에 승천하셨습니다. 하얀 구름을 타고 만인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믿는 자들에게도 당신과 같은 모습으로 승천할 것을 약속까지 하셨습니다. 그의 승천하심은 확실히 기모자만이 하실 수 있는 일입니다. 지금 그는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우리 크리스챤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계십니다. (7) 그의 재림도 기묘자일 것입니다. 예수님께 대한 약속은 다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다만 한 가지의 약속이 남아 있을 뿐입니다. 그것은 세상 끝날에 다시 오셔서 말씀을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를 심판하시되 충성된 자에게는 상급을 주시고, 불신자는 지 옥 형벌에 내어 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심판해야 되는 이유는 그의 약속이 너무나 큰 것으로 하늘나라의 영광을 입히기 위하여 큰 희생을 지불하셨기 때문에, 불신자에게 내릴 지옥의 형벌도 큰 것입니다. 정말 그의 재림을 보는 날에는 그의 기묘하심을 보게 될 것입니다. 기묘자 예수! 그의 기묘하심은 재림의 절정을 보는 순간에 기쁨과 함께 확증될 것입니다. 결론으로 우리는 인간이 무엇인가 더듬어 찾는 일반적인 종교에 몰입하여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출생과 그의 전하신 말씀과 모든 행동 과 죽으심과 부활과 승천이 기묘했던 분이셨습니다. 그러기에 그의 재림 도 기묘할 것을 확실히 믿고 조금도 의심하지 않습니다. 더욱 믿는 자에 게는 이 모든 사실이 자기의 것이 될 수 있다는 확신 가운데서 우리는 생활하고 있습니다. 기묘자의 말씀이 여러분의 전생애를 주관하시며 기묘자의 뒤를 따르는 여러분에게 천국의 기쁨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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