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이 세상에서 가장 슬픈 범죄

첨부 1


이 세상에서 인간들이 저지르는 가장 슬픈 범죄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상을 숭배하는 범죄'입니다. 우상숭배는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을 훼손하는 최악의 것입니다.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피조물로부터 영광을 받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입니다. 그런데 우상숭배는 피조물이 하나님의 영광을 빼앗는 것이기에 최악의 범죄인 것입니다. 우상숭배란 구체적으로 무엇을 말할까요?

어떤 형상들을 만들어 복을 빌면서 절하는 것을 보통 우상숭배라고 하지만 하나님께서 보시는 우상숭배의 관점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진리를 따르지 않고 미신을 믿는 것도 우상숭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독교적인 용어도 아닌 불교적인 색채를 띈 백일기도를 드리면서 백일기도를 드리면 손에서 능력의 불이 나간다고 생각하는 것 등과 같은 미신들이 바로 우상숭배입니다.

목사에게 기도와 상담을 위해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점치기 위해 찾아오는 경우가 바로 우상숭배이며, 아들을 낳게 해 달라고 부탁하여 목사를 해결사로 생각하는 따위의 미신들이 바로 우상숭배입니다.

어떤 종교인들은 이러한 우상숭배를 통해서 자기를 신격화시키고 자기 영역을 확장시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우상숭배가 현재에는 성장의 도구가 될지라도 미래에는 심판의 도구가 될 것이 분명합니다.

결론적으로 '우상숭배란 창조자 하나님이 받아야 할 사랑과 영광을 피조물이 받도록 하는 모든 행위를 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과 은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한다면 금과 은이 바로 우상입니다.

쾌락과 명성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한다면 바로 그 쾌락과 명성이 우상입니다. 부모가 자녀들을 하나님보다 더 생각한다면 자녀도 바로 우상이 됩니다. 이와 같이 창조자보다 피조물을 더 사랑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우상숭배입니다.

특히 오늘날을 살아가는 인생들은 '돈'이라는 우상을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돈 때문에 신앙의 지조를 꺽고 이방인의 품에 안긴다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이 되겠습니까? 돈을 가까이 하기 위해 돈의 궁극적인 주인이시자 영원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을 멀리한다면 가장 손실이 큰 거래가 아니겠습니까?

인간은 물질을 소유할수록 정신은 더욱 더 소외됩니다. 그러므로 돈은 무력한 우상임을 잊지 말고, 더 이상 우리의 삶에 우상숭배라는 '가장 슬픈 범죄'가 생성되지 않도록 근신해야 할 것입니다.

인생들이 창조주 없이 만든 것과
인생들이 창조주 없이 소유한 것과
인생들이 창조주 없이 이룩한 것은
인생의 날에는 영광의 도구일 수 있으나
하나님의 날에는 심판의 도구가 될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