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연필과 카누

첨부 1


카누, 연필, 사우나목욕통, 지붕들을 만들 때 쓰이는 나무는 어떤 것일까요? 이러한 용도에 쓰이는 나무는 보통 아메리카 삼나무(American ceder tree) 입니다. 이 나무는 잘 깎아지기 때문에 연필을 만들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또 잘 휘어지지 않기 때문에 카누를 만들기에도 좋습니다.
우리 할머니들 중에는 삼나무 상자를 가지고 계신 분이 있는데 이 상자는 좀이 슬지 못하기 때문에 담요를 보관하기에 참 좋습니다. 미국의 삼나무는 성경에서 여러번 나오는 레바논 백향목과 같은 종류의 것입니다. 레바논 백향목은 맑고 향기로운 붉은 빛의 단단한 목재입니다.
그들은 소나무처럼 생겼는데 솔방울같은 열매가 열립니다. 이 나무는 특별히 견고한 성질이 있기 때문에 옛날에 솔로몬 임금은 이스라엘의 특별한 건축을 지을 때 이 목재를 사용했읍니다. 두로 왕 히람(Hiram) 은 레바논에서 많은 양의 백향목을 벤 다음 거대한 뗏목으로 묶어서 바다를 거쳐서 이스라엘로 운반했읍니다.
이스라엘에서 얼마나 많은 나무가 사용되었는지 우리는 모릅니다. 그러나 나무를 자르고 다듬어서 건축하는 일에 8만 명이나 되는 인원이 동원되곤 했다는 것을 알고 있읍니다. 다윗은 백향목으로 자기의 훌륭한 궁전을 지었고, 솔로몬은 같은 나무로 이스라엘 성전을 지었읍니다. 그 후 솔로몬은 귀중한 백향목으로 자기의 궁전을 짓는데 13년을 보냈읍니다.
또 그가 거처할 궁도 아름다운 백향목으로 지었읍니다. 미국의 삼나무는 잘 자랍니다. 그것은 비싼 재목으로 팔리는데 이유는 내구성이 있고, 아름다우며, 향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레바논의 백향목은 잘 관리를 하지 않아서 아무나 함부로 베어가곤 했읍니다. 그래서 전에 푸른 숲을 이루던 것이 이제는 몇 그루 남지 않았읍니다. 이스라엘 민족에게 레바논 백향목은 강하고, 아름답고, 가치있는 것의 상징이었읍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진짜 칭찬을 하려면 '금과 같이 좋은'이라는 말 대신에 '레바논 백향목 같이 훌륭한'이라는 말로 표현했읍니다.
젊은 여인은 자기의 사랑하는 애인에게 가장 최상의 찬사를 표할때 그대는 레바논 백향목과 같다고 말했을 것입니다(아가5:15). 하나님이 자기를 돌보아 주기를 원하는 사람은 '하나님, 나를 레바논 백향목 같이 만들어 주세요' 하고 말 할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자기에게 많은 재물과 건강과 행복한 가정을 주실 것을 기대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레바논의 백향목과 같이 축복하시는 좋은 분이십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