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사탄의 결박 (계 20:1-3)

첨부 1


1. 사탄을 결박하는 이 1-2절 상반절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와 사단이 라.” 용은 계 12:3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 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면류관인 있는데 그 꼬리 가 하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던지더라.”고 했습니다. 창 3:15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각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 게 할 것이니라.” 용은 옛 뱀이요. 옛 뱀은 마귀, 사탄이니 사탄의 머리를 부술 자는 여자의 후손 예수님이라 하였으니 마귀를 결박하는 이는 예수님 이십니다. 사탄은 언제나 우리를 유혹하기 때문에 사탄의 유혹이 없었던 때는 아 직 없었고, 사탄은 기독교인에게 여전히 찾아와 기독교인을 유혹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탄은 무능한 존재가 아닙니다. 가다라 지경에 군대 귀신이 그리스도를 보고 돼지와 함께 바다에 들어간 것 같이 사탄은 하늘에서 그리스도를 성도가 맞이할 때 하늘에서 좇겨나고 그리스도께서 지상에 오셔서 왕국을 세울 때 또 불못 지옥으로 추방될 것입니다.

2. 결박의 기간 2절 하반절. 3절 상반절에 “잡아 일천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년이 차도록”이라 하였습니다. 천년 동안은 악마적인 그림자도 볼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사탄은 인류 역사 이후 인류의 적으로 하나님 나라를 없이 하려고 불철주야 사자처럼 설쳤으나 1000 년 동안은 꼼짝도 못하게 될 것입니다. 1000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진다고 하였습니다. 무저갱은 지옥 이란 뜻인데 원어의 뜻은 땅 밑의 굴로써 죽은 사람이 가는 곳이라 하였습니다. 이 무저갱은 좁은 통로 길이 있을 뿐인데 천사가 사탄을 무저갱에 가두고 그 틈바구니를 막아버린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마귀들이 가장 겁내고 있는 것이 이 무저갱입니다. 그래서 눅 8:31 말씀에 거라사의 귀신들린 사람의 이야기에서 악귀들은 예수께서 그 사람에게서 떠나 깊은 곳, 즉 무저갱으로 가라고 명하지 말기를 요구했던 것입니다. 마귀는 1000년 동안 무저갱에 있어야 합니다.

3. 결박하는 이유 3절 중반절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미혹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미혹하다라는 말은 속이고 타락시키다라는 말씀입니다. 못된 길에 빠지게 하여 시험에 들게 하며, 바른 길을 잃어 방황케 한다라는 뜻입니다. 마귀, 사탄, 옛 뱀, 붉은 큰 용을 지옥에 가두는 것은 인류가 다시는 악 에 물들거나 악과 죄로 인해 고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인류가 진리와 정 의와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려는 데 있습니다. 사탄의 거짓, 위협이 없는 경건한 인생들만 노래하는 피안(彼岸), 그것을 위하여 주님은 사탄을 가두는 것입니다. 쇠사슬, 무저갱, 투옥, 어떤 방법으로든지 인류를 다시 유혹하지 못하도록 하나님께서 사탄을 감금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1000년이 지나면 잠간 놓이리라 했습니다.

4. 잠깐 놓이리라 3절 하반절에 “천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깐 놓이리라” 했습니다. 사탄이 잠간 놓여지는 것은 비밀히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놓여지는 그 비밀을 우리는 음미하는 중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1000년 왕국 동안 아 직 지상은 완전한 심판이 끝나 새 하늘과 새 땅이 오기 전이기 때문에 지상에는 아직 육신을 가진 남녀의 인간들이 살고 있을 것입니다. 이 사람 들은 아이들을 낳을 것입니다. 사탄과 용의 권세가 지옥에 감금되었기 때문에 지상은 질병, 죄가 없어지므로 모든 사람의 생명이 연장됩니다. 마귀의 장난으로 인한 질병 때문 에 수명이 짧아지는 것입니다. 에덴 동산의 연세와 원인간의 연세는 1000세를 바라보며 살았습니다. 아담-930, 셋-912, 에노스-905, 게난-910, 마할랄렐-895, 야렛-962, 에녹-365, 므두셀라-969, 라멕-777, 노아-950. 이와 같이 옛 조상은 향년이 길었습니다. 천년 세계는 옛 조상처럼 향년이 길어집니다. 인구 증가에 다시 세상은 사람으로 찰 것입니다. 이 사람들 역시 아담의 후손이기 때문에 원죄가 있습니다. 1000년 왕국 시대에는 범죄 없는 황금 시기에 태어났다고 하여 거듭난 자로는 못 살며, 교회없는 세상이기에 십자가의 보혈의 은혜를 깨닫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도 다시 거듭나는 역사가 있어야만 살 것입니다. 사람은 다 시험기를 통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사탄을 이런 의미 에서 하나님께서 지상 권세를 허락하신 것입니다. 안담과 하와는 하나님께 창조받은 범죄 없는 인간이지만 그에게 주어졌던 자유, 하나님의 특권이 참으로 하나님의 자녀로서 합당한가를 사탄을 통해 시험했으나 아담과 하와는 이 시험에 불합격한 것입니다. 노아 시대의 사람들도 기회는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의로움을 가르치는 노아는 120년간 그들을 위하여 설교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 시 험에 떨어져 홍수로 멸망당했습니다. 여러분과 저는 이 지상의 나그네 길에서 하나님 나라를 상속받을 수 있는 시험 기간으로 시험기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자유로 천국이냐, 지옥이냐를 택하여야 합니다. 이와 같이 1000년 왕국 기간에 지상에 태어난 그 세대 사람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시험을 치루어야 택함을 받은 자와 지옥에 갈 자로 분류됩니다. 그래서 사탄을 잠시 놓으신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냐, 사탄이냐를 택하는 시험기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1000년 왕국 시기에는 마귀가 없어 시험이 없기 때문에 다시 그들에게 시험을 치루고, 합격자를 고르기 위한 기회를 주기 위해 마귀는 잠시 놓여 날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비밀이며 계시록의 1급 비밀을 계시록과 창세기를 봉독하는 중에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진리를 깨달은 그날 저는 너무 기뻐서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읍 니다.

5. 주님 재림 19장에 그리스도께서 악한 사람과 그의 속한 자를 다 멸하신 후에는 곧 만국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도 산상 설교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마 25:31-46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 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 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아 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이에 의인들이 대답 하여 가로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의 주리신 것을 보고 공궤하였으며 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시게 하였나이까 어느 때에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 벗으신 것을 보고 옷입혔나이까 어느 때에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가서 뵈었나이까 하리니 임금이 대답하여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 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지 아니하였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지 아니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지 아니하였고 벗었을 때에 옷 입히지 아니하였고 병들었을 때와 옥에 갇혔을 때에 돌아보지 아니하였느니라 하시니 저희도 대답하여 가로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의 주리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공양치 아니하더이까 이에 임금이 대답하여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 곧 내게 하지 아니한 것 이니라 하시리니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예수께서 재림하실 때 이 세상에는 구원받은 사람들과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 두 손 들어 환영할 수 있는 성도가 되기 위해 사탄의 시험 기간을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승리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