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사탄의 심판 (계 20:7-10)

첨부 1


7-8절 “천년이 차매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1. 곡와 마곡의 유혹 곡은 왕의 이름이요 마곡은 그의 영토의 이름입니다. 그러므로 사방 백 성 곧 곡과 미곡을 미혹한다는 말은 전 세계를 그 영토로 할 것이라는 말입니다. 마곡이란 나라는 어떤 나라이겠습니까?

(1) 창 10:1-2에 “노아의 아들 셈과 함과 야벳의 후예는 이러하니라 홍수 후에 그들이 아들을 낳았으니 야벳의 아들은 고멜과 마곡과 마대와 야완과 두발과 메섹과 디라스요”라고 하였습니다. 즉 마곡은 야벳의 후손이니 백인종 유럽인을 말합니다.

(2) 겔 38:2-3에 “인자야 너는 마곡 땅에 있는 곡 곧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에게로 얼굴을 향하고 그를 쳐서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 곡아 내가 너를 대적하여 ”라고 하였습니다. 즉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이 지배권을 가진 땅을 마곡이라 하였는데 로스와 메섹은 우크라이나 지방을 말하니 즉 소비에트, 소련을 가리 켜서 성경은 마곡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3) 겔 38:15-16에 “네가 네 고토 극한 북방fl서 많은 백성 곧 다 말을 탄 큰 떼와 능한 군대와 함께 오되 구름이 땅에 덮임 같이 내 백성 이스라엘을 치러 오리라 곡아 끝날에 내가 너를 이끌어다가 내 땅을 치게 하리니 이는 내가 너로 말미암아 이방 사람의 목전에서 내 거룩함을 나타내어 그들로 다 나를 알게 하려 함이라”고 했습니다. 종말 전쟁에 예루살렘 공격은 아랍인이 아니고 중동 전쟁이 아닌 마곡 에서 소비에트 공산당이 예루살렘을 점령할 때가 오면 아마겟돈 전쟁, 창 세 이후 없던 무서운 전쟁으로 이 땅은 불바다가 되어 종말이 될 것입니다.

(4) 단 11:40-45 “남방 왕이 그를 찌르리니 북방 왕이 병거와 마병과 많은 배로 회리바람처럼 그에게로 마주 와서‥‥ 물이 넘침같이 지나 갈 것이요‥‥ 동북에서부터 소문이 이르러 그로 번민케 하므로 그가 분노 하여 나가서 많은 무리를 전멸코자 할 것이요.” 남왕국이 먼저 그를 찌를 것이라 하여 남왕국의 전쟁이 종말 전쟁의 시작이라 하였습니다. 즉 중동 전쟁, 아랍 전쟁은 남왕국의 전쟁으로 종말 전쟁인 아마겟돈 전쟁의 시작 인 것입니다. 다음에 북방 왕이 병거와 마병과 많은 배로 회리바람처럼 와서 물이 넘침같이 온다는 말은 소련 마곡이 다음에 침략하여 올 것이니 이 전쟁을 주의깊게 관찰하여야 합니다. 이스라엘 전쟁에 소련이 가입하면 세상이 끝나는 전쟁입니다. “동북에서 소문이 이르러 그로 번민케 하므로 분노하여 나가서 많은 무리를 진멸코자 할 것이요” 하신 말씀대로 이 전쟁 소문이 동북으로 들려 동북 왕이 분노한다는 말은 중공이 개입하게 됨을 성서는 예언하고 있습니다. 즉 아람 다음에 소련, 다음에 중공으로 개입하는 전쟁입니다.

(5) 겔 38:18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날에 곡이 이스라엘 땅 을 치러 오면 내 노가 내 얼굴에 나타나리라” 하였습니다. 소련이 이스라엘 전쟁에 전 총력을 다하여 개입합니다. 이제까지 저장해 두었던 핵무기를 예루살렘 공격에 사용할 것을 성서는 예언하고 있습니다. 소련이 이 아마겟돈 전쟁에 개입하게 되면 그리스도는 진노하십니다. 어린양이 노하신다는 말입니다.

(6) 슥 12:10-11에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 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 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 그날에 예루살렘에 큰 애통이 있으리니 ” 라고 예언했습니다. 세계 모든 만민들이 이스라엘의 그날을 주시하며 위해 기도와 애통으로 같이 힘쓴다고 했습니다. (7) 겔 38:6 마곡의 동맹국이 나오는데, “바사와 구스와 붓과 고멜과 그 모든 떼와 극한 북방의 도갈마 족속과 그 모든 떼 곧 많은 백성의 무리를 너와 함께 끌어내리라” 했습니다. 바사와 구스는 희랍계 인과 슬라브계 인이며, 붓은 아랍계 인과 아프리카 인이며, 도갈마는 중앙아시아 민족, 고멜은 폴랜드 민족과 체코슬로바키아족과 독일계를 말하며, 이 모두 창 10장에 나오는 야벳의 후손 마곡과 고멜의 후손입니다. 이런 무서운 군사력이 예루살렘에 집결하는 전쟁이니 무서운 전쟁이요 이런 군사가 예루살렘에 집결되면 세상 종말인 줄 깨닫기 바랍니다. 사탄은 잠시 동안 얻은 자유를 이용하여 그 백성을 미혹합니다. 8절 하, 9절에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저희가 지면에 널 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 회를 소멸하고”라 하였습니다. 마귀의 백성의 수는 바다의 모래 같이 많고 그들이 널리 퍼져서 성도들의 진을 공격하고 예루살렘의 별명인 사랑 하는 성을 포위 할 것입니다. 마귀의 공격 목표는 천년 왕국의 수도 예루살렘입니다. 마귀가 하는 일 은 항상 성도들의 진, 곧 하나님의 백성이 사는 곳을 향한 공격입니다. 성 도는 마귀와 항상 전쟁 상태에 있고 축복된 천년 왕국의 끝에도 마귀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항상 깨어 있으라고 주님은 부탁하셨습니다.

2. 사탄의 심판 9-10절에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고 했습니다. 마귀와 그 유혹을 받은 세계 만방의 백성들이 예루살렘을 포위하고 공격할 때 하늘에서 불이 내려 저희를 소멸하고 마귀는 다시 기회를 갖지 못 하도록 불과 유황 뭇에 던져져 이미 갇힌 짐승과 거짓 선지자와 함께 세세토록 괴로움을 받으리라는 말입니다. 겔 38:22에도 사탄 진영을 멸하는 길은 하나님이 보내는 불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사탄과 그 진영의 최후는 영원한 고통입니다. 한때 하늘에서 살았던 하나님을 거역한 천사가 ① 예수 그리스도의 자 리를 차지하려는 죄로 인해 공중에서 땅으로 쫓겨났고 땅에서도 계속 악 을 고집하고 ② 반역의 선봉이 되다가 다시 벌을 받아 천년 왕국 시작 때 무저갱으로 갔고 천년이 지난 후 ③ 잠시 놓여 반역하고 유흑하다가 ④ 네번째로 큰 형벌을 당하여 영원한 불못에서 신음하는 것입니다. 마귀의 진영에 속한 자도 그와 함께 지옥에서 신음할 것입니다. 그런 후 에 세상은 다시는 속이는 자가 없는 온전한 새 세상이 되는 것입니다. 지옥은 악마와 그 진에 속한 자를 영벌하기 위해서 준비된 곳입니다. 마귀의 진영은 영멸되는 것이 아니라 영벌됩니다. 심판될 모든 악한 진영이 영멸 된다는 사상은 비성서적인 사상이며 영벌된다는 것이 성서적인 도리입니다. 끝으로 미래에 있을 천년 왕국이 인류에게 가까와 오고 있음을 알아야 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인류의 안식일은 6일 후에 이레되는 날에 주시었습니다. 이런 하나님의 주기적인 지배를 생각하여 6000년의 인간 역사가 끝난 후 7000년이 되는 때에 천년 왕국이 되리라 하는 이가 맡은데 그리스도의 부활 후 2000년이 되는 때를 바로 그때로 보고 있습니다. 주님 재 림 시기는 모두 그렇게 짐작하고 있습니다. 세상 과학자와 군사 전문가도 그때가 인간의 지상 한계점으로 인류의 파멸을 가져오리라고 예고하고 있 습니다. 이런 점을 종합해 볼 때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인한 1000년 왕국은 멀 지 않은 장래에 있음을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이 인류 역사 후에 하나님의 천국 세계가 시작될 것을 우리는 깨달아야 할 것이며, 특히 진리와 정의의 무리를 박해하고 죽이는 악한 진영의 시 대는 3년 반으로 끝나고 정의와 사랑, 정한 세계는 1000년이나 계속된다고 하는 것은 고통과 악의 진영이 성하는 것은 잠시이나 그리스도의 지복은 한없이 길고 긴 것을 상징하는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여야 하겠습니다. 1000년 왕국 시대 후 하나님 나라의 소유자가 다 되시는 축복된 성도 와 저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