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위엣것을 찾으라 (골 03:1-4)

첨부 1


위엣것을 찾으라 (골로세서 3:1-4)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결심과 결단으로 시작하는 삼락교회 성도님들의 심령과 가정, 사업과 후손들위에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평강이 함께 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시작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시작하는 것은 이미 절반을 이룬것과 같기 때문인 것으로 그만큼 중요한 것을 말하고 있는 것이니 어떤 마음과 생각으로 금년을 출발하셨는지요. 삼락교회를 앞장서서 섬기다 보니, 주님께서 오실날이 1년 더 가까이 온 지금 정신을 차리고 주님 오실 때를 예비해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땅에 발붙이고 살아가지만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기에 (빌3:20) 위엣것을 찾고 위엣것을 소망하며 위엣것을 향하여 앞으로 나아가는 성도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 본문은 그리스도와 함께 옛것은 죽고 새롭게 살아난 성도, 즉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으니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으로 “위엣 것을 찾으라”고 하시니 이를 금년도 우리교회의 실천표어로 삼고 오늘말씀의 제목으로 삼았습니다.

1. 위엣것이란 무엇을 의미하고 있는가?바울사도는 이미도 위엣것을 하늘이라는 말로 표현했던 것입니다. (1:5, 16, 20) 그러기에 위엣것이란 땅의 것에 대한 하늘나라의 일이요 시간적으로 옛것에 대한 새 시대의 일을 의미하고 있는 것입니다. 윤리적인 면에서도(5-18) 위엣것이란 하나님께 속한 본질적이요 초월적인 것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죄로 말미암아 죽은것에 대한 그리스도 안에서의 새 삶이 위엣것이요(1절) 걱정근심의 땅에 것에 비해 하늘나라의 기쁨과 즐거움이 위엣것이요(2절) 멸망에 대한 것에 비해 그리스도의 영광이 위엣것이요(4절)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실 옛것 즉, 음란, 부정, 사욕, 악한정욕, 탐심, 우상숭배, 분, 악의, 훼방, 부끄러운 말, 거짓말이 아래것이요(4-10절) 이에 비해 위엣것이란 긍휼, 자비, 겸손, 오래참음, 용납, 용서, 사랑과 감사 하는 것임을(12-17) 말씀하고 있는 것이니 위엣것이란 많은 사람이 쉽게 가고 많이 가는 넓은문이 아니라 길도 협착하고 찾는이도 별로 없어 쉽지 않으나 진리의 길이요 의의 길인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이 위엣것임을 알수 있고 육적인 것에 비해 영적인 것이 위엣것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남이 잘 알아주지 아니하지만 누가 무어라 해도 하나님이 알아주시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위엣것을 찾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위엣것을 찾음으로 하나님의 복을 받아 누리는 한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2. 위엣것을 찾아야 할 이유를 살펴봅니다.1) 우리는 구원 받은 성도 입니다. (1절)“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것을 찾으라”하셨으니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하나님이 살리셨습니다.(엡2:1) 그러기에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고 찾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신분이 바뀌었습니다. 그렇다면 신분에 걸맞는 옷과 행동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기에(빌3:20) 하늘나라의 사람답게 위엣것을 바라보며 위엣것을 찾아야 합니다. 이미도 우리를 사랑하시어 독생자까지 주셨고 내가 알지 못하는 순간마다 지키시고 인도하사 이곳까지 이끌어 주셨으니 그 은혜와 사랑 을 생각하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합당한 삶이 있어야 하겠기에 위엣것 찾아야 합니다. 2)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를 사랑해 주시고 계십니다.“…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안에 감취었음이라”는 말씀은 현재완료형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얻은 생명의 효과가 지속적이요 영원한 것을 말씀하였습니다. 그러기에 지난날에 우리를 죽었던 것에서 살려 주셨고 지금도 우리를 지키시고 보호하시며 우리의 갈길을 인도하여 주십니다. 성령을 보혜사라고 했습니다.(요14:16,26, 15:26) 보혜사란 보호할 ‘보’ 자요, 은혜 ‘혜’자이며 가르칠 ‘사’자이기에 보호하시고 은혜를 내려 주시며 우리의 길을 가르쳐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 큰 사랑과 은혜 입고 오늘도 살아가는 성도이기에 무엇이 두려우며 못할 것이 있겠습니까? 나는 부족해도 약해도 주님이 함께 하시니 승리는 우리의 것입니다. 사회가 열악하고 불투명한 미래가 우리를 위협해 와도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 받는 자녀요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와 함께 하시어(마28:20) 사랑해 주시니 늘 위엣것을 찾아야 합니다. 3) 하나님이 확실한 승리를 보장해 주셨습니다.(4절)“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중에 나타나리이다” 생명 자체이신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앞날에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보다 더 확실한 승리의 보장이 있겠습니까? 세상의 모든 것은 결과를 보아야 알겠으나 하나님은 이미 우리에게 승리를 보장해 주셨습니다. 그러기에 소자에게 냉수 한 그릇 대접한 것도 잊지 아니하고 상 주시겠다고(마10:42) 하셨으니 하나님을 위하여 행하는 모든 일은 절대로 잊지 아니하시고 분명한 응답과 승리를 보장해 주셨으니 위엣것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3. 어떻게 위엣것을 찾을수 있을까? (2절)“위엣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지 말라” 하셨으니 하나님의 본질이신 그의 영광, 지혜, 사랑, 공의, 능력과 권능을 생각할때에 우리는 부족하나 새힘 얻게 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의 일인 위엣것 생각하면 그렇게 할수 있는 행동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기에 어떻게 해야 하나님 좋아하는 일 해볼까 생각하니 금년에 우리는 모두가 힘을 합하여 4가지 일천번 하는 천사운동을 하려 합니다. &129;하루금식기도 일천명이 참석하기 &8218;천명이 성경한번 읽기 &402;백명에게 전도하는 사람 일천명 &8222;개척교회와 불우이웃돕기에 10만원 헌금자 일천명 을 주소서 하고 할수 있는것부터 하여 공개적으로 해 보려고 생각하게 되었으니 좋은 결과 있을줄 믿습니다. 좋은생각은 좋은 행동이 되게 하고 좋은 행동이 계속되면 좋은 습관이 되고 그것이 계속되면 훌륭한 인격자가 될줄 믿습니다. 그러기에 위엣것 즉, 하나님의 일을 생각 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나라, 즉 천국을 소망하는 자인 것이요 이땅에서도 천국의 삶을 누리게 됩니다.(눅17:21, 마12:28, 막1:15) 위엣것을 생각하는 사람이 위엣것을 소유하게 되고 승리하게 됩니다. 말씀을 마치겠습니다.하늘에 시민권자들이 당분간 세상에 산다고 땅위에 것만 바라보다가 넘어지고 깨어지기에 “위엣것을 찾으라”고 하십니다. 세상것에 비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위엣것, 육적인 일보다 영적인 일이 위엣것이니 이미 구원 받은 백성이요 지금도 우리를 지키시고 보호하시고 앞날에 승리를 보장해 주신 하나님앞에 우리는 늘 위엣것 바라보고 위엣것을 향하여 달려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에 위엣것을 생각할 줄 아는 삶이 되어 하나님이 기뻐하는 역사를 이루시고 더욱 큰 복을 받는 성도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