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천사들의 예배 (사 06:1-5)

첨부 1


천사들의 예배(사6:1-5)하나님께서는 인간을 창조하시기전에 천사를 창조하시고 천사들로부터 예배를 받으셨고 지금도 천상보좌에서는 천사들로부터 예배를 받으십니다.천사는 4종류가 있는데,경비사역을 하는 구룹천사,인간에게 하나님의 뜻을 전하는 가브리엘천사,사단과 싸우는 미가엘,하나님을 예배하고 시중드는 스랍천사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2700여년전에 이사야가 선지자로 부름받기 직전에 천사가 하늘보좌에서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환상을 보았습니다.천사들이 예배를 드린 자세는 하나님을 높이는 자세이었으며 예배모범의 모델과도 같습니다. 우리들도 하나님이 기뻐받으시는 예배를 드리기 위해서는 천사들이 드린 예배의 자세를 답습하여야 합니다.그러면 천사들은 어떤자세로 예배를 드렸나요?

1.천사들은 서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2)본문2절에,"스랍들은 모셔 섰는데" 라고 하였습니다.천사들은 서서 예배를 드리든지 아니면 엎드려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는데 그 이유는 최 고로 높이기 위함입니다.계7:11에 보면, 천사들이 섰다가 보좌앞에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며 찬송하였습니다.계4:10에 보면,24장로들이 엎드려서 어린양 예수님께 경배하였습니다. 계5:8에 보면,24장로와 네생물이 어린양 앞에 엎드려 있었습니다.그러므로 우리들도 예배드릴 때 서서 기도하고 ,서서 찬양하고,서서 헌금드리고. 서서 예배 를 드리는 것이 더 성경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배시간 내내 서있으면 다리도 아프 고 힘이 들기 때문에 앉아서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외국에 가서 예배를 드려보면 설교시간외에는 거의 서서 예배를 드리는 것을 목격할 수 있 습니다 마6:5에 보면 예수님당시 유대 종교인들이 회당이나 동네 어귀에 서서 기도한 것을 엿볼수가 있습니다.구약시대에는 성막과 성전에서 제사를 드렸는데 성막의 지성소에나 성소에 의자가 없었 으며 성전에도 의자가 없기는 마천가지였습니다 의자가 없었다는 말은 제사를 드릴 때 서 서 드리거나 엎드려서 드렸다는 말입니다.지금도 예루살렘의 통곡의 벽에 가보면 유대교인들이 서서 몇시간이고 기도하고 성경을 읽는 것을 볼수있으며 회당에서 성경을 낭독하는 자들이 성경을 읽을때마다 서서 읽습니다.그러므로 서서 찬송 부르는것이나 서서 기도하는 것을 이상히 여기지 마시고 서서 열심히 기도하고 찬양 부르시기를바랍니다.

2.천사들은 두 날개로 얼굴을 가리웠습니다.천사들이 두 날개로 얼굴을 가리운 것은 천사들이 하나님을 최고로 경외하고 존경하는 자세입니다 예배대상을 최고로 존경함이 없이는 바른 예배를 드릴수 없습니다.행10장1-3에 보면 가이사랴에 있던 백부장 고넬료는 경건하여 온집으로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였습니다.하나님의 얼굴을 나는 감히 뵐수가 없습니다 라는 마음을 가질만큼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 세로 예배를 드릴 때 하나님께서 열납하십니다.계1:17에 보면 사도 요한은 신령한 경지에 들어가서 주님을 뵐때에 감히 주님을 뵐수가 없어서 발앞에 엎드러져 죽은 자같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오늘날도 예배자들은 하나님을 이 세상 누구보다도 최고로 존경하는 마음으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그리고 정말 하나님을 최고로 인정한다면 예배를 삶의 우선순위에 두어야합니다하나님과의 약속시간을 깨면서 세상사람과 약속함은 옳지 못합니다.우리들은 세상 끝날까지 이미 예배시간이 선약이 되어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여야 합니다.그리고 그 약속을 먼저 지켜야 합니다.

3.천사들은 두 날개로 발을 가리었습니다.천사들이 두 날개로 발을 가리웠다는 것은 하나님앞에서 겸손을 의미합니다.예배자들은 전능하신 하나님앞에서 최고의 겸손을 보이는 것이 옳습니다.교만한자의 예배는 받지 않으십니다 (지식,명예,권세,재물등등)약4:6에 보면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 니라"고 말씀하였고 벧전5:5에 보면 "하나님이 교만한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니라" 라고 말씀하였습니다.하나님은 겸손한자의 예배를 받으시고 겸손한자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사울은 교만하였기 때문에 하나님께 버림을 받았고 다윗은 겸손하였기 때문에 큰 죄를 범하였지만 용서를 받고 성군으로 쓰임을 받았습니다.예배자들은 나는 죄인입니다 부족합니다 어리석습니다 무능합니다 아무것도 아닙니다 아버지의 도우심없이는 한시도 살수 없습니다 라고 겸손히 자신을 낮추는 자세로 예배를 드려 야 하나님께서 열납하시고 은혜를 받을수 있습니다.바울처럼 교만했던 옛사람을 십자가에 못을 박아버려야 합니다예배시간마다 마음을 비우고 최고로 겸손한 자세로 예배를 드려 하나님께서 열납하시는 예 배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4.천사들은 두 날개로 날고 있었습니다.천사들이 날고 있는 모습은 순종을 의미합니다.말씀만하옵소서 날라가서 순종하겠나이다의 자세입니다.모든 예배자들은 예배중에 설교를 들을 때 하나님 아버지 말씀만 하옵소서 지금 당장 달려나가서 순종하겠나이다 라는 자세로 말씀을 받아 먹어야 합니다.설교를 들을 때 사람말로 들으면서 채점하고 있으면 은혜를 받을수 없고 하나님께서 그런예배를 받지 않으십니다.또 설교자도 하나님말씀은 전하지 않고 세상 이야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지 않으시며 그 설교를 받지 않으십니다.약2:1에 보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약2:26에 보면"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고 하였습니다.쉽게 말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지 않는 믿음은 생명력이 없는 믿음이라는 말씀 입니다.생명력이 없는 믿음앞에는 축복도 기적도 기대할 수 없습니다.믿음의 선진인 아브라함이나 이삭은 순종하여 복을 받았고 베드로는 순종하여 기적을 체험하였습니다.

5.천사들은 하나님의 속성을 창화하였습니다.본문 3절에 보면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라고 하 나님의 거룩한 속성을 찬양하였습니다.예배자들은 최대한으로 하나님의 이름과 속성과 사역하심을 찬양하여야 합니다.우리가 기도내용으로 드리는 찬송보다 하나님의 속성과 이름과 사역을 찬양하는 찬송을 더많이 불러야 합니다.계4:8에 보면 네 생물이 밤낮 쉬지않고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 하신 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자라"고하나님의 속성을 찬양하였 습니다.계4:11에 보면 24장로들이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 이다"라고 하나님의 속성과 사역을 찬양하였습니다.계5:9에 보면네 생물과 24장로들이 "책을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 죽임을 당 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 로다"라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과 신분을 찬양하였습니다.결 론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예수께서 이 땅에 오시기 약 700여년전에 천사들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기뻐받으시는 예배가 어떤 예배인가를 가르쳐 주셨습니다.천사들이 예배를 드릴 때 문지방의 터가 요동하며 집에 연기가 충만하였습니다.여기서 연기는 하나님의 임재를 의미합니다.지금도 성도들이 바른 예배를 드릴 때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예배가운데 임재하시고 은혜를주시며 성령으로 기름부어 주십니다.바른예배를 드리시고 매 예배시간마다 성령으로 기름부으심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