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당신의 즐거움은 무엇입니까? (시 119:17-24)

첨부 1


대다수의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한결같은 바램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가정이 즐거운 가정, 행복한 가정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즐거움을 회복할 수 있을까요? '주의 증거는 나의 즐거움이요 나의 모사니이다'(24절). 시인의 즐거움은 무엇이었습니까?

1. 하나님의 말씀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의 종을 후대하여 살게 하소서 그리하시면 주의 말씀을 지키리이다'(17절). 이 시를 지은 시인은 삶의 목적이 분명한 사람이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말씀을 지키기를 다짐하고 결심하고 시까지 지은 까닭은 무엇입니까? 그 말씀대로 살아보니 그것이 나의 즐거움이었고, 모사 즉 나의 상담자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시인은 이렇게 기도합니다. '주의 종을 후대하여 살게 하소서 그리하시면 주의 말씀을 지키리이다'(17절). 동산교회 성도 여러분! 우리들의 즐거움은 무엇입니까? 지난 한주간 동안 어디에서 즐거움을 찾으려 하셨습니까? 우리 가정을 향한 하나님의 말씀이 여러분의 즐거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엡6:1-4).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너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출20:12). 오늘 어버지 주일을 맞아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부모님에게 순종할 때 참 즐거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어른들은 자녀들을 잘 이끌어 주고 격려해 주어야 합니다. 이 말씀 안에서 살아갈 때 우리 가정에 참 즐거움이 넘치게 됩니다. 가정의 즐거움이 지상에서 가장 빛나는 즐거움입니다.

2.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게 되는 것이 즐거움입니다.
'내 눈을 열어서 주의 법의 기이한 것을 보게 하소서, 나는 땅에서 객이 되었사오니 주의 계명을 내게 숨기지 마소서'(18,19절). 즐거운 가정, 즐거운 교회, 즐거운 인생길이 되기 위해서는 주의 말씀을 지속적으로 깨닫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영혼의 눈이 열려 주의 말씀을 보아야 합니다. 부모 공경의 원리, 부부 사랑의 원리, 자녀 사랑의 원리를 깨닫고 보고 실천하는 눈이 열려야 합니다.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요13:34,35). 계명 중의 계명은 사랑입니다. 가난해도 서로 사랑하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행복이 있습니다. 병들었어도 장애가 있어도 서로 사랑하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사랑은 오래 참는 것임을 깨닫고 실천할 때 즐거움과 행복을 맛보게 됩니다.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치 아니함을 깨닫고 실천할 때 그 사랑 안에 즐거움과 행복이 있습니다. 사랑은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견딥니다. 가정이 사랑의 보금자리가 될 때, 자녀들은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얻고 창의력이 있고 전인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여 부모님의 마음에 즐거움을 주는 자녀들이 됩니다. 말씀을 깨닫고 실천하여 즐거움을 누리를 부모님들과 가정을 즐겁게 하는 부부들이 다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당신의 즐거움은 무엇입니까? 우리 가정의 즐거움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디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까?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고 실천하는 것이 즐거움입니다. '주의 증거는 나의 즐거움이요 나의 모사니이다'(24절).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