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별과 같이 빛나는 자가 누구인가? (단 12:3 27)

첨부 1



군대에서 별을 단 장군이 지나가면 모두가 부러워하고 그를 존경합니다. 또한 사회에서도 모든 사람들이 영화 배우나 가수, 운동 선수와 같은 스타들을 부러워하고 그들처럼 남들의 존경과 부러움을 받는 스타가 되고자 합니다. 이처럼 남보다 뛰어난 스타가 된다는 것은 많은 인생들의 바라는 바일 것이며 성도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그러나 성도들이 추구해야 할 것은 세상 사람들에게 스타가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인정받는 스타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성도들도 하나님 앞에서 별과 같이 빛나는 영광된 자가 될 수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서는 어떤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별과 같이 빛나는 영광을 얻을 수 있는지 살펴 봄으로 성도들의 영광된 신앙 생활을 위한 교훈으로 삼고자 합니다.
 
1. 믿음을 지키는 자입니다.
다니엘의 세 친구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는 우상 앞에 절하라는 느부갓네살 왕의 명령을 어기고 믿음을 지키기 위해 뜨거운 풀무불 속에 들어가기를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하나님께 구원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믿음의 용사로 역사 속에 영원히 및나는 이름을 남기게 되었습니다(단 3장). 이와 같이 하 나님께서는 고난과 환난 속에서도 굳건히 믿음을 지킨 자를 하늘의 별과 같이 빛나게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여러분은 믿음 생활을 할 때 고난과 어려움이 닥쳐온다고 믿음을 버리지는 않으십니까? 그렇다면 결코 하나님 앞에 별과 같이 빛나는 자가 될 수 없습니다. 끝까지 참고 견디어 내십시오, 믿음을 굳게 지키십시오. 현재 여러분이 겪는 고난은 장차 하나님께서 주실 영광의 상급과 족히 비교할 수 없는 것입니다 (롬 8'18). 끝까지 참고 견디는 믿음의 용사에게는 하나님께서 및나는 면류관으로 쐬우실 것입니다(시 132'18).
 
2. 복음을 전하는 자입니다.
신약에서 예수님을 제외하고 가장 및나는 이름이 있다면 바로 사도 바울일 것입니다. 그럼 과거에 그처럼 예수 믿는 자들을 핍박하던 사울(행 9:1, 2)이 어떻게 그처럼 및나는 바울이 될 수 있었을까요? 그것은 바로 주님의 지상 최대의 명령인 복음 전파에 대한 그의 열정 때문이었습니다. 바울은 복음을 전하다가 옥에 갇히고, 매도 수없이 맞고, 돌로 맞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면서도(고후 11:23-27) 끝까지 복음 전파의 사명을 소흘히 하지 않았습니다. 이와 같은 열정적인 복음 전파로 인하여 하나님께서는 바을 사도를 별과 같이 및나는 자로 삼으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여러분은 혹시 복음 전하는 것을 귀찮아 하거나 828 다니엘 12 장 부끄러워하지는 않습니까? 그렇다면 결코 별과 같이 및나는 자가 될 수 없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돌이켜 복음을 전하는 자가 되십시오. 먼저 가족에게 또한 자신이 속한 직장과 동네에서부터 부끄러워 말고 담대히 복음을 전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께서도 여러분의 이름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모든 사람 앞에 빛나는 별과 같이 자랑스럽게 하실 것입니다.
 
3. 사랑을 나눠 주는 자입니다.
초대 교회 일곱 집사 중에서 우리 에 게 가장 유명 한 사람은 스데 반 집사입 니 다. 왜냐하면 스데 반은 죽어 가는 순간에도 자신을 돌로 치는 사람들을 용서하고 그들의 죄를 위하여 하나님께 기도하였던 사랑의 용사(행 7:駱)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예수님의 열두 제자 중에서 가장 오래 살며 복음을 전하고 최후의 심판에 관한 말씀을 기록한 요한의 별명이 바로 '사랑의 사도'였습니다. 이처럼 누구보다도 사랑을 베풀고자 한 사람들은 예외없이 하나님 앞에서 별과 같이 빛나는 위대한 이름으로 인정받게 되어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여러분이 아무리 별과 같이 및나는 자가 되기를 원해도 여러분의 마음 속에 사랑이 없고 실천적으로 이웃을 사랑하지 못한다면 하나님께서 결코 인정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실로 별과 같이 빛나는 사람은 불쌍한 이웃을 향하여 끝없는 사랑을 베푸는 사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사람을 사랑하시고 더욱 별과 같이 사랑의 및을 비추는 자로 삼으실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사람들은 영화 배우나 가수와 같은 세상의 순간적인 스타가 되기 위해서 자신의 모든 삶을 바치기도 합니다. 하물며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별과 같은 스타가 되는 것은 성도들에게 얼마나 자랑스런 것이며 자신의 삶을 몽땅 투자할 가치가 있는 일입니까! 그러나 모든 사람이 스타가 되고자 하지만 어떤 특별한 사람만이 스타가 되듯이 아무나 하나님 앞에서 별과 같은 자가 될 수 없습니다. 진정으로 별과 같은 자가 되기를 원하신다면 믿음을 지키십시오. 부끄러워 말고 담대히 복음을 전하는 자가 되십시오. 이웃을 위하여 자신을 내어 주는 사랑의 사람이 되십시오. 그런 여러분은 이미 하나님 나라의 별과 같이 빛나는 스타입 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