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첨부 1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 (사 48:10).

 한자로 위기(危機)는 위험(危險)과 기회(機會) 두 단어가 합쳐진 말입니다. 그 뜻을 풀어보면, 어떤 위기도 그 위험 속에는 새로운 도약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포함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축복으로 인도하시기 전에 먼저 ‘고난의 풀무에서 연단시키신다’고 하셨습니다.
 이사야 48장 10절 말씀을 통해 우리들은 지금 우리들이 당하고 있는 고난의 세월 속에 오히려 우리를 위대하고 복되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섭리의 손길이 깃들어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요즘 출간된 서적 중에 ‘새클턴의 위대한 항해(Endurance)’란 책이 있습니다. 영국의 탐험가 어니스트 새클턴(Ernest, Shaclton, 1874~1922)이 1914년에 27명의 탐험대원들을 거느리고 남극 대륙의 횡단 탐험에 도전했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책입니다.
 그들은 불행하게도 도중에 빙산을 만나 배가 부서지고 얼음뿐인 대륙에 버려졌습니다. 글자 그대로 절대절명의 위기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때 지도자인 새클턴이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2년여 동안 악전고투하며 27명 전원을 무사히 귀국시켰습니다. 이 책에 27명의 탐험대원들이 어떻게 그런 극한상황을 극복하여 나갔는지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위기에 직면하였을 때 그 위기를 극복하는데 꼭 있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읽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목표를 잊지 않는 마음가짐입니다. 둘째는 지도자의 솔선수범입니다. 셋째는 지도자와의 구성원들이 끊임없이 자기 혁신을 계속하는 자세입니다. 그리고 모험에 도전하는 용기와 포기하지 않는 정신입니다.
  위기상황에서 우리 신앙인들은 평온한 시절보다 더 진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위기와 시련이 오히려 성공과 번영의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고난의 풀무에서 연단하여’ 하나님의 선한 일에 쓰시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능히 헤아려 순종하는 우리들이 되어야겠습니다.

?묵상 365일 김진홍목사의 하루를 여는 지혜1?, 김진홍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