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과 세상 근심

첨부 1




 회개. 이것은 그저 우리 마음을 쓰라리게 하는 자책감에 지나지 않는 것인가, 아니면 결과적으로 우리에게 벌어진 그러한 일을 하지 말아야 했는데 하는 후회인가? 우리가 진정으로 회개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고린도후서 7장 10절에는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과 "세상 근심"에 대한 말씀이 나온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회개요, 세상 근심은 후회다. 회개는 죄를 지을 수 있는 기회가 또다시 온다 해도 그 죄를 다시 짓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후회는 그런 기회가 있을 때 이전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는 한도에서 다른 방법으로 죄를 짓겠다는 말이다.
 수감되어 있는 죄수들의 90%가 자신의 죄를 후회하면서 다시 그런 기회가 주어지더라도 그 죄는 짓지 않겠노라고 결심한다. 그러나 많은 죄수들이 수개월, 심지어 수년을 들여서 `완전 범죄`를 계획한다. 그들은 단지 감옥에 갇히는 신세가 되지 않으려고 할 뿐이다. 자신의 잘못된 생활 방식을 청산할 뜻이 전혀 없는 것이다.
 또 다른 예로 미혼모를 들어 보자. 그녀는 적절한 사전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든가, 아니면 혼외정사를 한 것에 대해 회개할 것이다. 회개란 죄의 근본적인 잘못을 깨닫는 것이다. 회개한 사람은 그 다음에 똑같은 유혹을 만나더라도 "아니오"라고 단호하게 거절한다. 그러나 후회한 사람은 죄의 흔적이 남는 것에 대해 안타까워할 뿐이다.
 참된 회개는 죄를 하나님의 관점에서 보기 시작하면서 우리의 죄가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해 드렸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 비로소 일어나는 것이다. 어쩌면 하나님이 우리의 죄 때문에 아파하신다는 사실이 낯설게 들릴지 모르겠다.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땅 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창6:5-6). 하나님은 이 모든 것을 보시고 너무 실망한 나머지 마음 깊이 탄식하시며 슬퍼하셨던 것이다. 또한 예수님도 예루살렘을 향해 우시면서 가슴 아파하셨다. "예루살렘아 예루살렘아 선지자들을 죽이고 네게 파송된 자들을 돌로 치는 자여 암탉이 제 새끼를 날개 아래 모음같이 내가 너희의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냐 그러나 너희가 원치 아니하였도다"(눅13:34).
 하나님은 우리의죄 때문에 아파하신다. 죄는 하나님과 멀어지게 할 뿐 아니라 믿음의 형제들에게서 멀어지게 만드는 것이다.

?어떻게 죄를 이길 것인가??, 플로이드 맥클랑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