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죄에 열매가 맺히다

첨부 1




 “그리하고 암논이 저를 심히 미워하니 이제 미워하는 미움이 이왕 연애하던 연애보다 더한지라 곧 저에게 이르되 일어나 가라” (삼하 13:15).

 아비의 죄가 다음 세대에까지 영향을 미친 가장 비참한 본보기가 가장 존경을 받는 인물 중에 한 명인 다윗입니다. 다윗은 자신의 범죄를 즉각적으로 회개하여 용서를 받았지만, 그는 그의 죄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만 했습니다. 밧세바에게서 태어난 아들은 죽었으며, 그의 아들인 암몬의 성적인 타락과 압살롬의 반역이 노년의 다윗을 괴롭혔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분명하게 일부다처제를 경고하셨습니다. “아내를 많이 두어서 그 마음이 미혹되게 하지 말 것이며”(신 17:17). 그러나 다윗의 가장 큰 약점은 여러 아내를 두어 미혹의 길로 빠졌다는 것입니다. 다윗의 자녀들은 친형제자매, 배다른 형제자매, 첩에게서 난 자녀들로 뒤엉켜 있었습니다. 이러한 다윗의 무절제한 성생활과 밧세바와의 간음으로 인한 그의 죄는 그의 아들 암논에게로 그대로 이어졌습니다.
 다윗의 큰아들인 암논은 사랑해서는 안 되는 이복동생 다말을 사랑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근친상간을 금하셨습니다(레 18:11). 사실 암논의 다말을 향한 사랑은 인격적이고 진정한 사랑이 아니라, 정욕적이며 충동적인 욕구에 불과했습니다. 암논은 다말을 강제로 범한 뒤에 그녀를 증오하여 쫓아내었습니다.
 다말의 오빠 압살롬이 자신의 동생이 암논에게 당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압살롬은 암논을 죽이기 위해 치밀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암몬의 범죄에 대한 압살롬의 대응은 올바르지 못했습니다. 더구나 이 사실을 알게 된 다윗의 대응도 더욱 문제였습니다. 다윗은 분노하였지만 일시적으로 분노를 표현했을 뿐,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다윗의 미온적인 태도가 그의 가정에 도덕과 질서의 파괴를 몰고 왔습니다. 나아가 압살롬이 암논을 살해하고, 다윗에게까지 반역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였습니다.
 자녀들의 잘못에 대한 부모의 미온적인 태도는 더 큰 불행을 가져올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아마도 다윗은 자기의 죄에 대한 자책 때문에 그가 마땅히 취해야 할 행동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이 회개한 후에도 우리를 무기력한 상태로 만듭니다.

? 일년 일독 매일 묵상?, 주경로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