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사탄의 전략

첨부 1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고후 11:14).

 인간이 아무리 부패하였다고 해도 사탄의 악함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사탄에게는 양심이나 동정심이나 후회나 도덕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사탄에게는 어떠한 소망도 없습니다. 사탄은 다시 용서받을 수 없는 영적 존재입니다. 사탄에게는 어떠한 덕도 없고, 오직 어두움과 사망만이 있을 뿐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탄은 매우 간교합니다. 사탄에게는 궤계가 있습니다(엡 5:11). 마귀는 수천년 동안 면도날과 같이 날카롭게 사용해 오고 있는 특별한 전략과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탄은 기독교 역사에 있어서 중요한 회의 때마다 참석하여 철학자와 신학자, 심리학자들을 이용해 왔습니다. 마귀는 세상의 모든 학문을 통달하고 있습니다. 수천년을 연구해 왔으니 어느 학문에 부족함이 있겠습니까?
 마귀가 사용하는 놀라운 방법 중 하나는 하나님의 천사처럼 가장해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고후 11:14,15). 오늘날 진리를 왜곡하고 진리인 양 나타나는 이단자들이 모두 사탄의 일꾼들입니다. 또한 사탄은 오늘날 육체적인 욕망을 그의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도덕한 일로 말미암아 영과 육이 파괴되는 일을 겪고 있습니다. 사탄이 사용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의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종교 개혁자 마틴 루터에게 사탄이 가장 유효하게 사용했던 방법이었습니다. 로랜드 베이톤은 루터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그의 의기소침은 언제나 같은 이유로 인해 발생했다. 그것은 하나님은 선하시고 그 자신에게 선하시는 사실에 대한 믿음의 상실이었다.”
 사탄은 좀처럼 공개적으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사탄은 언제나 보이지 않지만 정확하고 빈틈없는 공격 방법을 사용합니다. 사탄은 하나님의 능력을 모방한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간교하고 악한 방법으로 우리를 늘 뒤쫓고 있습니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사탄은 그리스도를 미워하고 하나님의 자녀들을 미워하며 교회를 미워합니다. 지상에서 사탄과 비견할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영적 세계에서 하나님과 비교할 때에 사탄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사탄은 유한한 존재이고 하나님은 무한하신 분이기 때문에 우리의 원수 사탄은 영원히 열세인 존재입니다. 그리고 사탄의 능력은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 언제나 제한을 받게 되어 있습니다.

? 365 경건 메시지 3?, 김연택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