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열정은 차이를 만듭니다.

첨부 1


한 사람이 길에서 만난 현자에게 물었습니다. “어느 쪽이 성공으로 가는 길입니까?” 현자는 아무 말 없이 가던 길을 가리켰습니다. 길손은 성공이 그처럼 가깝고 쉽다는 기대감에 부풀어 서둘러 길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철퍼덕 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잠시 후, 옷이 찢기고 넋 나간 얼굴로 자신이 길을 잘못 든 것이 틀림없다고 생각한 길손이 다리를 절며 돌아왔습니다. 그러고는 현자에게 같은 질문을 했고, 현자는 또 다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같은 방향을 가리켰습니다. 길손은 고개를 끄덕이고 돌아서서 그전과 같은 방향으로 향했습니다. 이번에는 철퍼덕 소리가 귀청이 떨어질 듯 요란했습니다. 기어서 간신히 돌아온 길손은 피투성이에 몸을 다쳐 화가 잔뜩 나 있었습니다. 그는 현자에게 소리를 지르면서 왜 재앙이 닥치는 방향으로 자신을 보냈는지 설명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더 이상 손으로 가리키지 말고, 말로 해봐요!” 그제야 현자가 입을 열었습니다. “성공은 그쪽이 맞습니다. 철퍼덕 소리가 난 그곳에서 조금만 더 가면 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열정 포트폴리오”에서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저자들은 빌 게이츠, 워런 버핏, 넬슨 만델라, 지미 카터, 달라이라마를 위시한 세계적인 기업가, 정치가, 학자, 작가, 음악가, 크고 작은 기업의 CEO들, 퓰리처상이나 아카데미상 수상자들, 교사들, 올림픽 메달리스트들, 노벨상 수상자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공한 전 세계 200여 명의 사람들의 인생을 통해 지속적인 성공 비결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0년에 걸쳐 이들을 인터뷰한 결과 저자들은 이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행동과 사고방식의 패턴을 찾아냈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공통점을 도출해냈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열정'이었다고 합니다. 지속적인 성공을 거둔 사람들을 '자신에게 소중한 의미와 가치를 열정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추구한 사람들'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을 이루는 사람들은 대부분 열정의 사람들입니다. 작가이면서 등산가, 탐험가인 에드먼드 힐러리 경은 1953년 세계 최초로 에베레스트산을 정복했습니다. 어느 날 기자가 물었답니다. “그 높은 산을 어떻게 정복할 수 있었습니까?” 그러자 힐러리는 이렇게 대답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는 것입니다. 확고한 목표가 있는 사람은 꿈을 이룰 때까지 계속 시도합니다. 저 역시 중간에 장애물이 나타나더라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새로운 방법을 찾아서 도전했습니다. 만일 그래도 풀리지 않는다면 그 원인을 분석하고 연구했습니다. 이쯤 되면 시련도 제풀에 꺾이게 마련이지요.” 극심한 추위와 갑작스런 눈사태, 산소부족으로 인한 호흡곤란 등 숱한 어려움은 그의 열정을 꺾지 못했습니다. 신앙 생활도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성경은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신 6:5)"라고 말씀합니다.

-열린편지/열린교회/김필곤 목사 글 중에서-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