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주님의 능력을 믿으라 (막 9:14-29)

첨부 1


주님의 능력을 믿으라 (막 9:14-29) 
 
<막 9:14-29> 주님께서 변화산에 베드로, 야고보, 요한을 데리고 가신 상태에서 나머지 9명의 제자는 아래 마을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아버지가 귀신들린 아들을 데리고 와서 제자들에게 귀신을 내쫓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 귀신들린 아들의 상태는 18절에“귀신이 어디서든지 그를 잡으면 거꾸러져 거품을 흘리며 이를 갈며 그리고 파리해지는지라”고 했습니다. 귀신은 시간과 공간을 가리지 않고 활동합니다. 대상을 가리지 않습니다. 어른도 아이도 가리지 않고, 예수님도 제자도 가리지 않습니다. 마4장에 예수님도 시험했습니다. 

“그를 잡으면”이라고 했습니다. 아무나 붙잡습니다. 귀신은 마치 씨름 선수처럼, 붙잡기만 하면 공격하고 넘어뜨립니다. 귀신에게 붙잡히면 멀쩡하던 사람 주저앉고, 흥하던 사람 망하게 만들고, 서있는 사람 넘어뜨립니다.

20절,“그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는지라 그가 땅에 엎드러져 구르며 거품을 흘리더라.”22절“귀신이 그를 죽이려고 불과 물에 자주 던졌나이다”귀신은 어떤 짓이든 닥치는 대로 합니다. 거꾸러뜨리고 경련을 일으키고 거품을 흘리게 하고 땅바닥에 쓰러뜨리고 정신없게 만듭니다. 

귀신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람을 죽이고 파멸시키려는 것입니다. 귀신이 역사하면 가정이 파괴됩니다. 사업이 망하게 됩니다. 교회가 흔들립니다. 국가가 분열됩니다. 이것이 마귀가 하는 것입니다. 틈만 나면 성도를 불안에 빠뜨립니다. 가난의 저주를 가져옵니다.

25절에 귀신이 하는 일이 또 나와 있습니다. 더럽게 하고, 말 못하게 하고, 듣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오늘날도 귀신은“더럽고 추한 짓을 합니다. 예수님에 대해 말하지 못하게 하고, 예수님의 말씀을 듣지 못하게 합니다. 특히 설교를 듣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이 시간 이런 귀신에게서 해방 받으시길 선포합니다.

지금 9명의 제자들은 이런 귀신을 쫒아 보려고 나름대로 애를 썼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는 실패였습니다. 귀신들이 꼼짝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왜 그랬을까요? 주님의 말씀에 따르면 마17:20에“믿음이 적어서”그렇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주님을 믿어야 능력을 얻게 될까요? 능력은 주께 있기 때문입니다. 

병든 아이의 아버지는 드디어 문제를 해결 받게 됩니다. 예수님을 만났기 때문입니다. 문제를 가지고 있던 아버지는 이제 길을 제대로 찾은 것입니다. 

20절에 보면, 예수님이 그 귀신에게 아직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셨는데 예수님을 본 귀신은 벌써부터 겁을 먹고 발작을 시작한 것입니다. 사탄은 예수님을 가장 무서워합니다.

예수이름을 사용하는 성도를 가장 두려워합니다. 예수님이 능력입니다. 예수 이름이 권세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마28:18 예수님께“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예수 이름을 서슴없이 사용해야 합니다. 

막16:17,“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눅10:17,“칠십 인이 기뻐하며 돌아와 이르되 주여 주의 이름이면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요14:13,“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요14:14,“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요16:23,“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요16:24,“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벙어리되고 귀먹으면”말을 못합니다. 그런데 25-26절, 귀신이 쫓겨 나가면서 소리를 질렀다고 했습니다. 귀신이 떠나가자 말문이 열린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를 누르고 있는 귀신이 떠나가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귀신과 싸워 이기는 힘은 예수의 능력입니다. 세상을 이기고 유혹을 이기는 힘도 예수의 힘입니다.

예수 손에 붙잡히면 쓰러지고 넘어지고 거꾸러졌던 사람도 다시 일으켜 세워줍니다. 망한 사람 흥하게 해주고, 병든 사람 낫게 해주고, 걷지 못하는 사람 뛰어다니게 해줍니다. 귀신과의 싸움은 혈과 육, 총과 칼의 싸움이 아닙니다. 영적 전쟁입니다. 영적 전쟁은 믿음이 없으면 이기지 못합니다. 

어떤 사람은 술 마시는 버릇을 고치겠다면 왼손 팔뚝 제일 잘 보이는 곳에 한문으로 금할 금(禁)자를 문신으로 새겼습니다. 그런데 먹물도 채 마르기 전에 다시 술을 마셨습니다. 어떤 사람은 도벽을 고친다며 새끼손가락을 잘랐습니다. 붕대로 손가락을 감고 낫기도 전에 백화점에 갔다가 다시 물건을 훔쳤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예수 믿고, 다 회개하고, 성령 받고 고쳤습니다. 

믿음이 무엇입니까? 온전히 믿고 맡기는 것입니다. 23절 “나는 할 수 없습니다. “주님은 하실 수 있습니다. “주님의 능력으로 나는 할 수 있습니다.”라고 고백하는 것 이것이 신앙입니다. 능력은 믿음을 통해서 오기 때문입니다. 믿음은 주님의 능력이 우리에게 전해지는 통로입니다.(발전소에서 형광등까지 전기가 연결됩니다. 그런데 반드시 스위치를 켜야 불이 들어옵니다. 우리의 믿음은 스위치와 같습니다.)

막 5장에 12년 혈루증으로 앓던 한 여자가 무리 틈에 섞여 있다가 주님도 모르게 주님의 옷에 손을 댔습니다. 그 순간 병이 나았습니다. 주님께서 갑자기 능력이 빠져나간 것을 아시고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우리가 믿음을 준비하면 주님의 능력은 우리에게 임하게 됩니다.

24절을 보면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 그렇습니다. 믿음이 없으면 소리질러 구해야 합니다. 믿음 달라고 외쳐야 합니다. 그 아이의 아버지는 소리질러 외쳤습니다.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라고. 

28-29절 제자들의 질문에 "기도 외에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그러나 산 아래 남아 있던 9명의 제자들은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기도의 문이 막히면 은혜도, 능력도, 응답도 막히고 맙니다. 기도가 문제를 풀고, 기도가 문제를 해결합니다. 기도 시간에 우리 심령에 믿음이 생겨납니다. 기도의 자리에서 우리의 믿음이 회복됩니다. 

기도로 세워진 믿음이 주님의 능력을 가져오게 하는 것입니다. 기도해야 주님의 능력을 체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의 심령을 치료하십니다. 기도할 때 우리 심령을 회복시키십니다. 기도 시간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믿음의 사람으로 굳게 세우십니다. 그래서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주님께서 기도 중에 우리의 믿음을 만져주시기 때문입니다. 

오직 기도, 기도 말고는 길도 방법도 없습니다. 기도해야 내가 살고 가정이 살고 직장이 삽니다. 이스라엘이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은 위기에서 나라를 구원하셨습니다. 

아말렉과 싸울 때 기도로 이겼습니다. 블레셋과 싸울 때도 기도로 이겼습니다. 기도하면 이기고 안 하면 졌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승리 비결, 잘되는 비결, 응답 받는 비결, 잘사는 비결입니다. 기도합시다. 기도해야 합니다. 믿고 기도합시다! 기도하며 믿음 가운데 능력 있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