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수의 피를 힘입어 (히 10:19-22)

첨부 1


예수의 피를 힘입어 (히 10:19-22)
  
옛날, 하나님께서 세상 만물과 동식물을 지으실 때였습니다. 저녁 무렵이 되어서 깊은 생각에 잠기신 후 잿빛 털을 가진 조그만 새 한 마리를 만드셨습니다. 그리고는 그 이름을 '진홍가슴 새'라고 붙여 주셨습니다. 

이 새가 하나님께 물었습니다. "저는 온통 잿빛 털을 가지고 잇는데 어찌하여 '진홍가슴 새'라는 이름을 붙여 주셨습니까? 그러자 하나님께서 말슴하셨습니다. "네가 참 사랑을 배우게 될 때. 그 이름에 합당한 깃털을 가지게 될 것이다."
  
그 후 오랜 세월이 흘렀습니다. 어느 날 '진홍가슴 새'의 둥지 근처 언덕에 십자가가 세워졌습니다. 그리고는 어떤 사람이 그 십자가에 매달렸습니다. 멀리서 이 광경을 보던 진홍가슴 새는 그 사람이 얼마나 불쌍하게 보이던지 그 십자가에 달린 사람에게로 날아갔습니다. 가까이 가서 보았더니 그 사람의 이마에 가시관이 씌어져 있는데 그 가시가 박힌 상처에서 붉은 피가 솟아나고 있었습니다. 

이 새는 가엾은 사람의 이마로 날아가서 자신의 자그마한 부리로 그 사람의 이마에서 가시를 하나씩 하나씩 뽑아내기 시작했습니다. 가시가 뽑힐 때마다 피가 솟아나서 이 작은 새는 온통 피투성이가 되고 말았습니다. 이 새는 지칠 때까지 그 가시들을 뽑다가 안타깝게 돌아오고 말았습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이 결국 숨을 거두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자기 몸에 묻은 피가 도무지 깨끗이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결국 목덜미와 가슴에는 핏자국이 남게 되었고, 더욱 이상한 것은 그 새가 낳는 새끼들마다 모두 목덜미와 가슴에 선명한 진홍빛을 가진 털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그 빛깔은 모든 진홍 가슴 새의 목과 가슴에 빛나고 있답니다.

이 이야기는 여성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받은 스웨덴의 라게를뢰프가 쓴 '진홍가슴 새'라는 동화입니다. 진홍가슴 새처럼 여러분의 가슴에도 예수님의 보혈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까?

오늘 본문은 예수의 피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피를 다 쏟으시고 죽으셨는가를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히브리서 10장은 '율법은 장차 올 좋은 일의 그림자일뿐이요' 라고 시작하고 있습니다.  

율법도 구약의 제사도 참 형상이 아니요 장차 올 그림자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황소와 염소의 피가 죄를 능히 없애주지 못함을 강조합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장차 이 땅에 오셔서 인류의 죄를 담당하실 것에 대한 그림자였다는 것입니다. 예수의 피에 담긴 엄청난 비밀을 히브리서에서는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수의 피에 담긴 비밀을 무엇일까요? 
  
1. 예수의 피를 힘입으면 심령이 깨끗해집니다.(22) 
  
예수님의 보혈에는 유월절 같은 능력이 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이집트에서 해방되어 나오던 날 밤 하나님께서 이집트의 모든 사람과 짐승의 처음 난 것을 죽음으로 치실 때, 유월절 어린 양의 피를 문에 바른 유대인의 집은 죽음의 천사가 그냥 지나갔습니다. 피를 보고서는 심판을 하지 않고 넘어갔습니다. 그래서 지나간다는 뜻이 담긴 유월절입니다. 
  
그런데 고전 5:7에는 우리들의  유월절 양이신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다고 증거합니다. 그러므로 참 유월절 양이신 예수님의 보배로운 피를 마음에 뿌린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얻고 마귀의 권세에서 해방됩니다. 보혈을 뿌림 받은 순간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요 천국백성이 됩니다. 그리고 마귀에게서 해방되고 마귀의 정죄로부터 자유롭게 됩니다. 

성경 히9:22은 '피 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라고 선언합니다. 성경에서 예수님의 보혈을 빼버리면 우리의 죄를 용서할 방법도 다 사라집니다. 
  
구약의 제사에는 반드시 짐승을 죽여 고기는 번제로 태워서 드리고 피는 그릇에 담아 지성소에 가지고 가서 속죄소에 뿌리며 백성들의 죄를 사했습니다. 그런데 짐승의 피가 죄를 사해줄 수 없습니다. 장차 오실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그렇게 표현한 것입니다.  신약에서는 예수님의 피를 강조합니다. 구약의 유월절의 피도 , 제사에서 속죄소에서 뿌리는 짐승의 피도 예수님이 흘리신 피를 예표하는 것이라고 해석합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심으로 우리의 죄가 용서받게 되었습니다. 

마틴 루터가 (어거스틴  수도원)에 있을 때 한번은 꿈을 꾸니까 시험하는 자가  나타나서 루터에게 책을 펴 보입니다. 그  책에 기록된 것을 보니까 전부  자기의 지은 죄 즉  아이 적부터 젊었을 때까지 지은  죄가 전부 기록되었습니다. 그 때에  그 책을 가진 사단이 루터에게 "이것이 사실이냐?" 물었습니다. 부인할 수 없어서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랬더니  그 다음에 하는 말이  "네가 이런 더러운 죄를 짓고 구원을  얻겠단 말이냐?"고 했습니다. 

그 말을 들을 때 기가 막히고 낙심되었습니다.  그때에 위로부터 음성이  들리는데 "그리스도의 보혈이 우리의 죄를  깨끗이 씻었느니라"는 말씀이  들렸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보혈이 그 죄를 지우고  우리의 죄를 깨끗하게 한다고 기록하라'고 말할  때에 사단이 물러갔습니다.  구원을 얻는 길은 오직 십자가의 보혈을  믿고 그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는 길 밖에 다른 것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전혀 죄를 짓지 않아서 깨끗한 것이 아닙니다. 더러운 죄인도 예수의 피를 의지하여 회개하면 정결하게 되고 거룩하게 됩니다. 예수의 피를 힘입어 죄를 고백하면 죄 사함을 받고 심령이 다시 깨끗하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바로 여러분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십자가에 죽으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을 거룩하게 하시려고 깨끗하고 보배로운 피를 다 쏟으셨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의로움을 의지하여 살지 말고 예수님의 피를 의지하여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2. 예수의 피를 힘입으면 성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19) 
  
또 예수님의 보혈은 하늘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줍니다. 히10:19는 이렇게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보혈을 힘입어 죄인이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가 하나님을 뵈올 수 잇는 담력을 얻게 됩니다. 보혈이 없이는 감히 하나님의 얼굴을 뵈올 용기를 가질 수 없었습니다. 죄가 드러나 심판 받고 저주 받을까 봐 두렵고 떨리고 고개를 들 수 없는 존재였지만 예수님의 보배로운 피를 의지하여 용기가 솟아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고 은혜와 복을 간구하기조차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너 같은 죄인이 무슨 기도냐? 거룩하신 하나님이 죄인의 기도를 들으실 것 같으냐?' 하고 사단이 속삭이면 '사단아! 물러가라.' 하고 예수님의 피를 힘입어 쫓아버리시기 바랍니다.

또한 예수님의 보혈은 우리를 망령된 행실에서 해방시키는 능력이 잇습니다. 아무리 오래되고 깊이 뿌리 박힌 못된 버릇이라도 예수님의 피 뿌림을 받으면 끊을 수 잇습니다. 예수 믿고 마약 중독으로부터 해방된 이도 있습니다. 이분이 성령을 받고는 고백하기를 "목사님 성령 충만의 정반대는 마약중독입니다." 라고 알려 주더라구요. 가장 인간을 비참하게 파괴시키는 것이요, 끊기 어려운 독입니다. 감옥에 몇 개월 동안 지내고도 나오는 그날로 다시 하게 되는 무서운 것입니다. 

그런데 은혜 받고 예수님의 보혈의 능력으로 살게 되니 마약도 다 끊어졌습니다. 할렐루야! 

그리고 알코올 중독된 이가 술 끊는 것도 많습니다. 아무리 의자가 강한 사람도 자기 힘으로 이길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집요한 사단이 공격하면 우리 힘으로 감당할 수 없습니다. 그럴 때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의 보혈을 묵상하세요.  보혈의 찬양을 많이 부르세요. 그리고 예수의 피를 의지하여 사단의 권세를 쫓아버리기 바랍니다. 그리고는 성령 충만함을 유지하기를 힘쓰시면 승리합니다.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성령님께서 나를 지배하시도록 성령님께 복종하는 삶을 살면 죄의 권세를 온전히 물리치고 자유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감옥을 수없이 드나들던 아들이 옥에서 풀려 나왔습니다. 어머니는 그를 앉혀 놓고 말했습니다. "싱클레어야 다시는 범죄하지 않겠다고 내 앞에서 각서를 써라." 그러나 싱클레어는 그 동안 자신이 쓴 각서를 합치면 방 하나를 도배하고도 남을 것이라고 하면서 각서 쓰기를 거절했습니다. 그러자 어머니는 팔을 걷어 올려 칼로 혈관을 끊으면서 말했습니다. "이 어미의 피로 각서를 써라" 몇 년 후에 싱클레어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간증을 했습니다. "우리 어머니의 피로 각서를 써도 끊지 못하던 내 더러운 죄의 버릇을 예수님의 보혈의 능력으로 끊었습니다." 
  
여러분, 죄의 습관이 끈질기게 따라다녀서 괴로우십니까?  여러분의 의지를 총동원하여 싸워도 이길 수 없어서 절망이 되십니까? 입술로 죄를 짓는 습관, 행동으로 죄를 짓는 습관, 마음으로 죄를 짓는 습관 등 죄의 습관은 많습니다.  그리고 너무나 집요합니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이제부터는 보혈을 힘입으십시오.  죄의 유혹이 덤벼 들때 예수님의 보혈을 바라보십시오.  그리고 보혈을 의지하여 명령하십시오. "예수님의 보혈을 힘입어 명령한다. 죄의 습관은 끊어져라." 또는 "예수님의 보혈의 능력 앞에 죄의 행실은 항복하라." 보혈의 힘을 의지하는 여러분에게서 죄의 습관이 다 사라지기를 축원합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보혈의 능력 주의 보혈 시험을 이기는 승리되니 참 놀라운 능력이로다.]   그렇습니다. 예수님의 보혈에는 그 어떤 권세, 그 어떤 인물보다도 큰 능력이 있습니다. 죽음을 이기는 능력, 죄를 사하는 능력, 망령된 행실과 죄의 습관을 이기는 능력, 하나님의 보좌에 나아가게 하는 담대함을 주는 능력 등 수 많은 큰 능력이 있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 능력을 확신하고 힘입어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젝 헤이포드 목사님이 반 누이스 교회에 부임해 갔을 때입니다. 무언가 답답하게 하는 끈적끈적한 존재가 목사님을 짓누르고 낙담케 만들었습니다. 어느 날 오후에 교회당 강단 근처에서 무언가를 보고 갑자기 멈춰서고 말았습니다. 예배당 지붕을 받치고 있는 서깨래 위에 작고 어두운 구름 같은 물체가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졌습니다. 순간 성령께서 그것이 사단의 권세임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역을 방해하고자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할 필요도 없고 사람들에게 이야기 할 필요도 없으며 계속 찬양함으로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셨습니다.  그래서 헤이포드 목사님은 아무도 없을 때 예배당 안을 거닐며 박수를 치며 소리 높여 찬송을 불렀습니다. 그리고 악한 영을 대적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선포했습니다. 성령님 안에서 기뻐했습니다.  

어느 주일날 성도들과 더불어 여러 곡의 찬송을 부르고 경배하며 주님의 영광을 선포했습니다. 그러자 어느 순간 교회 안이 밝아졌습니다. 엄청난 기쁨과 자유의 영이 임하셨습니다. 교회를 억누르고 있던 악한 영이 떠나고 성도들의 얼굴에도 기쁨이 충만해졌습니다. 
  
목사님이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집에 살던 이전 거주자는 아들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아들이 마약 중독자였습니다. 베트남 전쟁에 참여한 후에 무서운 환각현상에 시달렸습니다. 그런데 목사님의 가정이 이사하자 마자 네 명의 자녀들이 모두 아프기 시작하였습니다. 

2주 후에 잠자리에 들려는데 성령께서 예수님의 피로 집을 정결케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성찬식을 준비하고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그리고는 문인방과 문설주에 포도즙을 바르고 보혈을 힘입어 명령했습니다. 그리고는 자녀들을 불러 모아 성찬식을 하였습니다. "평안한 잠을 잘지어다." "건강하게 될지어다." 주님의 약속을 선포했습니다. 그러자 지속되는 질병이 즉각 사라졌으며 보혈의 능력이 임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온 세상 사람들을 위하여 피 흘리셨으나 그 피는 예수님을 믿는 자들에게만 뿌려집니다.  그 피가 뿌려짐으로 우리의 과거의 죄와 현재의 죄와 미래의 죄가 다 깨끗케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예수님의 보혈의 의미를 모르고 사는 것을 보면 안타깝습니다.  내가 죄인인 것을 느끼지만 어떻게 죄를 해결 받을 수 있는지 모릅니다. 하나님이 예수님의 보혈로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보혈로 죄의 잔 뿌리인 나쁜 습관까지 해결해 주시는 것을 모릅니다. 보혈로 죄의 존재인 마귀 사단을 쫓아낼 수 있게 능력을 주셨음을 모르고 짓눌려 사는 사람이 많습니다.  

여러분, 보혈의 비밀을 알고 보혈의 능력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보혈의 능력을 확신하고 신앙생활하며 늘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의 피를 여러분 마음에 뿌리고 보혈의 능력을 힘입어 자유를 누리며 살아가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삶 속에서 악한 영을 결박하고 하나님의 선물을 풍성하게 누리며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