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감사의 기초 (계 12:10-11)

첨부 1


감사의 기초 (계 12:10-11)


하나님의 구원 예수님의 보혈 말씀은 감사의 기초
그리스도인의 삶은 일생이 감사의 삶 되어야

“내가 또 들으니 하늘에 큰 음성이 있어 이르되 이제 우리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과 나라와 또 그의 그리스도의 권세가 나타났으니 우리 형제들을 참소하던 자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 참소하던 자가 쫓겨났고 또 우리 형제들이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 이겼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들의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요한계시록 12장 10∼11절

그리스도인의 삶은 일생을 통해 감사의 삶이 되어야 합니다. 나 같은 죄인이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감사는 그리스도인의 본분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감사의 기초를 어디에 두어야 할까요?

1.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과 나라

요한계시록을 보면 마지막 심판 때 마귀와 그를 추종하는 악의 세력들이 하나님 앞에서 심판받는 장면이 나옵니다(계 12:10).
하나님께서는 절대주권을 갖고 계시며 지금도 온 우주의 모든 것을 주관하고 계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승리는 하나님을 대적하며 하나님의 백성을 괴롭히던 사탄의 모든 능력을 상실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의 능력으로 이 땅에는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되었습니다.
 
사탄은 참소자입니다. 사탄은 늘 하나님의 백성들의 허물과 죄를 물고 늘어지며, 심판주 되신 하나님께 그의 백성들을 심판하라고 참소해왔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셔서 사탄을 하늘에서 쫓아내심으로 사탄의 참소는 이제 끝났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의롭다 함을 입고 영원한 생명과 구원을 받게 되었기에 이제 사탄이 우리를 참소할 근거가 없어졌습니다.
 
사도 바울은 이와 같이 선포합니다.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 8:1∼2)” 그러므로 우리는 무엇보다 하나님의 구원과 그의 능력, 그리고 그가 통치하는 나라의 백성이 된 것에 대해 감사해야 합니다.
 
구원은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옵니다. 하나님께서 만세 전에 우리를 택하시기로 예정하시고 구원하셨습니다(엡 1:4∼5). 그리고 하나님께서 택하신 우리를 지명하여 부르시고 한없는 사랑으로 돌보십니다(사 43:1). 그의 무한하신 능력으로 우리를 지키시고 보호하십니다(시 23:4).
그리고 우리를 하늘나라 백성으로 삼으사 그의 나라에 거하게 하십니다. 예수를 믿을 때 우리의 심령에 천국이 임하고 장차 천국에도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벧전 2:9).
십자가의 능력으로 구원 받은 것을 감사하십시오. 그 십자가의 능력으로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한 것을 감사하십시오. 우리의 심령에 천국이 임한 것을 감사하십시오. 장차 우리에게 다가올 영원한 천국을 기업으로 받은 것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2.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

우리는 예수님의 보혈을 인하여 감사해야 합니다. 어린 양의 피는 사단을 정복하는 승리의 무기입니다(계 12:11). 하나님의 영원한 심판을 면할 유일한 방법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어린 양의 피인 것입니다.
 
430년간 애굽에서 종살이 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유월절 사건을 통해 해방을 얻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애굽 사람들에게 열 가지 재앙을 내리셨는데, 마지막 열 번째 재앙은 사람이든 짐승이든 모든 첫 태생이 죽임을 당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명령대로 어린 양을 잡아 그 피를 자기가 사는 집의 문 인방과 문 좌우 설주에 발랐습니다. 어린 양의 피를 바른 집은 사망의 사자가 지나감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우리를 죄와 사망으로부터 구원할 수 있는 것은 어린 양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우리의 죄를 덮었기에 우리는 죄와 사망의 권세로부터 보호받고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언제나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에 근거하여 넘치는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구약시대에는 백성들이 하나님께 나아갈 때 소나 양, 염소의 피를 뿌리며 죄의 용서를 위한 제사를 드렸습니다(히 9:22).
그러나 이제는 죄 없으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하나님께 나아오는 길이 열렸습니다. 십자가에서 몸 찢고 피 흘리심으로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막혔던 죄의 담을 헐어내시고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만남의 길, 화해의 길을 열어 놓으신 것입니다(히 9:14).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우리를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인도합니다.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히 10:19)” 
악한 원수 마귀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 앞에 두려워 떱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마귀를 대적하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명령하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원수 마귀는 떠나가라. 병마는 물러갈지어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마귀를 쫓고, 모든 질병을 고칩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사 53:5)”
 
여의도순복음교회 부흥의 비결이 보혈의 능력을 늘 의지한 것입니다. 보혈 찬송을 부를 때 흑암의 권세가 떠나갔습니다.
“주의 보혈 능력 있도다. 주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 그 어린 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찬 202장 후렴)”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의지하며 감사하십시오. 죄가 우리에게서 물러가고 하나님의 의가 주어졌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의지하며 감사하십시오. 우리에게 사망이 물러가고 영생이 주어졌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의지하며 감사하십시오. 우리에게서 저주가 물러가고 축복이 주어졌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의지하며 감사하십시오. 우리에게서 질병이 물러가고 치유의 은총이 임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으로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가 잘되며 강건하게 되는 축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3. 증거하는 말씀

요한계시록은 성도들이 그 증언하는 말씀으로 마귀를 이기었다고 증거합니다(계 12:11). 
하나님의 말씀은 성령의 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는 축복의 말씀이 되지만, 마귀와 죄악의 세력에게는 그들을 찌르는 검이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무기입니다.
 
우리는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마 4:4)는 놀라운 축복의 말씀으로 인하여 감사하여야 합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하늘나라 갈 때까지 힘껏 선포하여야 할 영생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이 말씀 하나로 세상을 창조하셨으며, 예수님은 이 말씀으로 마귀의 시험을 물리치셨습니다(마 4:10).
  
예수님이 말씀을 전하실 때 그 말씀의 권세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감동을 받기도 하고 놀라기도 했습니다(마 7:28∼29). 또한 예수님은 말씀 하나로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고치셨습니다(마 8:16).
말씀은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이요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히 4:12)”
 
그리고 믿음은 이 말씀을 들음으로 생겨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 10:17)”
우리는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불변하십니다. 세상의 음성에 귀 기울이지 말고, 일생을 살아가는 동안 하나님의 말씀에만 귀 기울여야 합니다.
 
북한에 가면 주체사상탑 아래에 “주체사상은 영원불변하다”라는 문구가 써져 있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만든 어떤 사상이라도 영원불변할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이 세세토록 불변합니다.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은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벧전 1:24∼25)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십시오. 말씀에 귀 기울이십시오. 말씀으로 마귀를 대적하십시오. 말씀을 증거하십시오. 말씀을 붙들고 감사하십시오. 말씀으로 승리하십시오. 그리할 때 악한 마귀들은 물러가고, 질병은 떠나가고, 하나님 나라가 확장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구원에 기초하여 예수님의 보혈을 의지하고 말씀을 붙잡고 감사함으로 나아갈 때,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가 우리의 일생 동안 함께 할 것입니다.

-기도-

사랑과 은혜와 자비가 무한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우리의 호흡이 다하는 그날까지 넘치는 감사의 삶을 살게하여 주옵소서. 우리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에 대해서 감사하게 하여 주옵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에 대해서 감사하게 하여 주옵시고, 무엇보다 우리에게 주신 이 축복의 말씀으로 인한 은혜에 대하여 감사하는 저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넘치는 감사의 삶을 살아서 하나님 앞에 영광 돌리며 하나님의 귀한 뜻을 이 땅에 이뤄나가는 주님의 귀한 백성들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영훈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