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간섭과 축복 (창 26:12-16)

첨부 1


하나님의 간섭과 축복 (창 26:12-16)    

 
 26:12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 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26:13 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 
 26:14 양과 소가 떼를 이루고 종이 심히 많으므로 블레셋 사람이 그를 시기하여 
 26:15 그 아버지 아브라함 때에 그 아버지의 종들이 판 모든 우물을 막고 흙으로 메웠더라 
 26:16 아비멜렉이 이삭에게 이르되 네가 우리보다 크게 강성한즉 우리를 떠나라  
 
“하나님은 간섭하시고 축복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도 모든 것을 간섭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간섭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이스라엘 역사를 보면 많은 전쟁이 있었습니다. 특히 사사기를 보면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님을 떠나 우상 숭배를 하면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주변 나라를 통해 이스라엘을 침략하게 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간섭입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또 여호와의 목전에 악을 행하매 여호와께서 하솔에서 통치하는 가나안 왕 야빈의 손에 그들을 파셨으니 (삿 4:1~2) 이스라엘 백성이 이처럼 우상 숭배를 하면 하나님께서 침략을 당하게 하여 회개하고 돌아오게끔 하셨습니다.

신약 시대에는 예루살렘 교회가 큰 환난을 당하게 됩니다. 이 예루살렘 교회가 선민의식에 빠지자 하나님께서 환난을 통해 흩어버리고 안디옥 교회를 세워 전 세계 복음화의 문을 여셨습니다. 이제 한국 교회가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습니다. 빚진 민족입니다. 이제 한국 교회가 전 세계 복음화를 위해서 헌신할 시간표가 된 줄 믿습니다. 이제 우리가 전 세계로 나갈 준비를 하여 전도와 선교를 위해 헌신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 하나님의 간섭

하나님은 모든 만물을 간섭하십니다. 그렇다면 인간에게 하나님의 간섭이 왜 필요한 것일까요? 영적으로 죽었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영적으로 무지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간섭을 통해서만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간섭을 받고 있습니까? 그것은 하나님 사랑의 표현인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인간에게는 하나님의 진노가 머물러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방치하시면 진노를 당하게 됩니다.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 3:36)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죄에 빠져서 이미 그 머리에 하나님의 진노가 머물러 있습니다. 이 진노를 풀지 않으면 인간은 영원히 심판을 받아 영원한 지옥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가장 큰 저주는 하나님께서 간섭하지 않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간섭에는 시간표가 있습니다. 단계가 있는 것입니다. 첫 번째 간섭은 구원의 초청으로의 간섭입니다. 하나님을 멀리 떠난 사람은 돌아올 힘도 없고 지혜가 없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간섭하셔서 불러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정 문제, 질병, 자녀 문제 등 많은 문제 속에 시달리다가 돌아오게 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구원의 초청의 간섭입니다. 

두 번째 간섭은 무엇일까요? 구원을 받았다고, 교회에 다닌다고 모든 것이 평안해지지 않습니다. 새로운 갈등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는 세상에 찌들었던 옛 체질과 습관이 바뀌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옛 체질을 바꿔내는 것이 두 번째 간섭입니다. 보통 교회에 올 때에는 자신에게 닥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응답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시간표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축복하시기 전에 축복 받을 그릇으로 만드십니다. 인생을 고쳐 쓰시기 위한 하나님의 간섭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이때에 우리가 할 일은 예배와 훈련 속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적 대수술이 시작되는 때임을 깨닫고 예배와 훈련 회복해야 합니다. 즉 하나님의 두 번째 간섭은 갱신의 시간표인 것입니다. 

왜 하나님께서 우리를 간섭하셔서 바꾸어나가려는 것일까요? 하나님의 계획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전도입니다. 전도가 바로 세 번째 간섭입니다. 역사는 전도 중심으로 흘러갑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전도자의 삶을 살도록 하기 위해서 우리를 갱신하시는 것입니다. 

여러분, 여러분 자신을 갱신하여 전도에 방향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삶이 전도가 되어야 합니다. 삶의 모든 스케줄을 전도에 맞추시기를 바랍니다. 삶을 전도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이때 하나님의 응답이 시작됩니다. 하나님은 영혼 구원 중심으로 응답을 하시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 간섭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은 세계복음화의 공동체 속에서 하나 되길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oneness를 원하십니다. 무엇인가를 판단하고 결정할 때 복음에 유익한가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공동체, 교회에 유익할까를 생각해야 합니다. 셋째로는 할 수만 있으면 앞서 세우신 주의 종에 하나 되는 쪽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양보하는 것입니다. 왜 양보하는 것일까요? 하나 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전체 속에서 하나 되길 원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간섭의 시간표가 첫 번째는 구원의 초청이고 두 번째는 갱신의 시간표입니다. 세 번째는 전도자의 삶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고 마지막은 하나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것입니다. 하나님 자녀는 하나님 뜻대로 사는 것입니다. 이런 삶 속에 우리가 새로운 축복의 시간표로 들어가는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이 숨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훈련의 간섭, 연단의 간섭에서 새로운 축복 형통의 간섭이 회복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하나님의 축복

하나님은 모든 것을 복음과 전도자 중심으로 움직이십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방향입니다. 복음 중심으로, 전도자 중심으로 역사를 이끌어 가십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 위해서는 인생이 복음 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여러분이 복음 속으로 들어가 새로운 축복에 도전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G20 의장국으로서 국격이 높아지고, 독일과 일본 등 선진국에 버금가는 경제력과 기술력을 갖추는 등 우리나라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처럼 우리나라를 축복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리면서 하나님의 소원인 세계복음화에 방향 맞추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제 교회도 경제 회복의 시간표가 왔습니다. 대한민국의 많은 경제가 불신자 경제입니다. 이제는 복음 경제를 회복하게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특히 렘넌트 문화센터와 성전 건축 그리고 RUTC를 위한 하나님의 경제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복음 잡고 기도하는 사람에게 이 경제를 주실 것입니다.

그 때에 네가 보고 기쁜 빛을 내며 네 마음이 놀라고 또 화창하리니 이는 바다의 부가 네게로 돌아오며 이방 나라들의 재물이 네게로 옴이라 (사 60:5) 복음을 전하면 복음이 있는 쪽으로 경제가 몰려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음을 전하면 역사의 주도권을 잡게 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이삭의 축복, 백배‧창대‧왕성한 유일성의 축복이 회복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경제 회복 가운데 ‘오병이어의 경제’가 있습니다. 어린아이의 도시락 하나가 예수님 손에 옮겨지자 오천 명을 먹이고 열두 광주리가 남았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말이 아닙니다. 우리가 가진 것이 부족하고 적다고 할지라도 복음 속으로 들어가기만 하면 놀라운 경제가 회복되는 것입니다. 복음만 가지면 경제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복음 가지고 전도와 선교에 방향 맞추면 얼마든지 세계를 정복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이 나라 이 민족에게 있는 증거입니다. 이 증거가 여러분 개인에게 회복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G20이 진행되는 가운데 이런 기사가 난 적이 있습니다. “세계는 한국의 놀라운 발전과 경제 성장에 깜짝 놀라고 있다. 그런데 딱 한 나라만 놀라지 않는다. 한국만 놀라지 않고 있다.” 너무나 급속히 발전한 까닭에 우리 자신만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정도로 하나님께서 우리나라를 축복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왜 이렇게 우리나라를 축복하셨을까요? 우리나라에 시간표가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선진국을 모방하고 뒤쫓아 왔습니다. 이제는 세계를 리드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제는 한국 교회가, 다락방이, 우리교회가 세계복음화 리더로 나서야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축복하신 이유입니다. 복음 가진, 전도와 선교에 방향을 맞춘 개인과 교회와 민족에게 역사의 주도권을 맡기십니다. 하나님께서 이 주도권을 한국과 우리교회와 여러분에게 허락하셨습니다. 그 축복을 마음껏 누려서 전 세계를 복음화하는 이삭의 축복의 증인이 되길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