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 앞에 드러난 모습

  • 강승호목사
  • 116
  • 0

첨부 1


  제목: 하나님 앞에 드러난 모습(딤후1:1-14)

국민일보 겨자씨 가장 큰 은혜를 보니까 종교개혁자 마르틴 루터는 기독교 복음을 폭넓게 이해하고 증거했던 사명자였습니다 그는 교회 음악에 남다른 재능을 보였으며 영성 계발에 몰두했다. 특히 그는 성경을 탁월하게 해석했다. 이 때문에 수많은 사람이 그의 설교와 강의를 듣고 은혜를 받았다. 어느 날 성경연구 모임이 마르틴 루터에게 복음의 핵심과 은혜가 무엇입니까? 라고 질문했다. 마르틴 루터는 요한복음3:16절 말씀이 그 대답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이 진리를 설명했다.

하나님이=가장 위대하신 사랑 / 세상을=측량할 수 없는 무한한 넓이 / 이처럼 사랑하사=최고의 깊이 / 독생자를=최상의 선물 /

주셨으니=최고의 섭리 / 저를=크신 주 / 믿는=최고의 단순성 /

자마다=최대의 초청 / 멸망치않고=최대의 구출 / 영생을=영원히 변치 않는 약속 /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가장 큰 확신

이렇게 루터는 복음을 폭넓게 증거했던 사명자입니다.

본문에 디모데는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받은 자입니다.

5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이 있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

 

디모데의 은혜는 믿음의 가정에서 자라난 자입니다.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 즉 외할머니가 믿음의 사람이었고 어머니도 믿음의 사람으로 그 믿음을 본 받아 디모데는 거짓이 없는 신앙인으로서 칭찬을 하고 있습니다.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도 모세를 키우면서(출2:7그의 누이가 바로의 딸에게 이르되 내가 가서 당신을 위하여 히브리 여인 중에서 유모를 불러다가 이 아기에게 젖을 먹이게 하리이까 8바로의 딸이 그에게 이르되 가라 하매 그 소녀가 가서 그 아기의 어머니를 불러오니) 어머니 요게벳이 모세에게 너는 히브리인이라 즉 유대인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었기에 그는 왕국을 버리고 미디안으로 도망갔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이스라엘백성들을 출애굽 시킵니다.

한편 이단 마니교에 빠졌던 어거스틴도 어머니 모니카의 기도에 결국 돌아와 진실한 신앙인이 되어 세계적인 신학자가 되 기독교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처럼 진실한 신앙은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진실한 신앙인 어머니는 진실한 믿음의 자녀를 두게 됩니다.

그러므로 복음은 드러나는 것입니다.

 

구약 땐 구원이 희미하였고 감추어 졌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심으로 확실한 구원이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

그래서 율법은 몽학선생이라고 말합니다. 율법을 통해서 구원을 얻지 못하고 율법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께 안내하기 때문입니다. 이 안내를 받는 자 마다 구원을 받게 됩니다.

 

갈3:24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라 25믿음이 온 후로는 우리가 초등교사 아래에 있지 아니하도다 26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마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그래서 믿음은 드러내지는 것입니다.

10“이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의 나타나심으로 말미암아 나타났으니 그는 사망을 폐하시고 복음으로써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드러내신지라

그러므로 복음은 드러내지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이 복음으로 드러내져야 합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삶속에 빛과 소금으로 드러내져야 합니다.

이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의 나타나심으로 말미암아 나타났으니 이를 믿고 구원 받은 자들이 복음을 밝히고 드러내야 합니다.

우리의 삶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야 합니다. 바로 작은 예수가 되야 합니다. 이 드러남이 없어 세상이 밝아지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드러남이 없어 세상이 어두워지자 이 지구상의 나라들은 부패가 심해져서 이곳저곳 썩어가지 않은 데가 없게 되었습니다 뜻있는 사람들이 부패한 세계를 구해 보자면서 조직을 만들기에 이르렀습니다 그 대표적인 조직이 독일의 비정부 국제기구인 국제투명성기구(TI)입니다

해마다 전 세계의 국가들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부패인식지수(CPI)를 공개합니다. 이는 대중이 공무원이나 정치인에 대해 느끼는 청렴도를 수치화한 것으로 국가의 투명성을 가늠할 수 있는 기준이 됩니다.

 

우리나라는 2014년의 경우 대한민국은 100점 만점에 55점을 얻은 것으로 발표됐습니다. 덴마크와 뉴질랜드가 90점을 넘겨 1,2위를 차지했고 아시아 국가로는 싱가포르가 84점을 받아 가장 높은 7위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순위는 전체 43위였지만

OECD 34개 국가 가운데서는 하위권에 속한 27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모두가 기독교인이 850만이라 하는데 빛과 소금의 역할로 예수를 드러내지 못한 결과로서 우리 믿는 자들이 깊이 반성하고 회개하는 심령들이 되 야 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핸드북 설교 P573-574 발췌)

 

본문에 디모데에게 사도바울은 당부합니다.

2사랑하는 아들 디모데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로부터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네게 있을지어다 3내가 밤낮 간구하는 가운데 쉬지 않고 너를 생각하여 청결한 양심으로 조상 적부터 섬겨 오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4네 눈물을 생각하여 너 보기를 원함은 내 기쁨이 가득하게 하려 함이니 5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이 있음을 생각함이라

사도 바울은 제자요 아들로 생각하는 디모데에게 진실한 믿음을 칭찬하면서 8그러므로 너는 내가 우리 주를 증언함과 또는 주를 위하여 갇힌 자된 나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따라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으라

 

바울은 디모데의 드러난 진실의 행함으로 복음을 들고 전하고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눅12:2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긴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나니 3이러므로 너희가 어두운 데서 말한 모든 것이 광명한 데서 들리고 너희가 골방에서 귀에 대고 말한 것이 지붕 위에서 전파되리라

 

죄악과 불법은 다 드러나게 되어 있으며 전파된 복음은 다 드러나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요즘은 CCTV의 위력이 대단합니다.

모르게 행동하는 일들이 다 CCTV를 통해서 밝혀집니다.

특히 어린이집에서 어린이들을 구타하는 영상이 공개됨으로서 밝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또한 절도와 강도행각들 자동차 파괴범들이 드러나 검거됨니다.

 

세상이 이처럼 모두가 드러나게 된다면 범죄율이 점점 사라지고 말것입니다. 복음도 이땅에서 드러나야 합니다

골3:3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서 감추어졌음이라 4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감추어진 생명이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감추어진 예수 그리스도를 이땅에서 밝혀야 합니다.

어두운 데서 말한 모든 것이 광명한 데서 들리고

골방에서 귀에 대고 말한 것이 지붕위에서 전파되리라 말씀합니다.

우리를 하나님의 은혜로 부르셨습니다.

9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소명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의 뜻과 영원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우리를 소명으로 부르셨으니 이 부르심에 응답하는 귀한 역사가 임하시기를 바랍니다.

바울이 거짓이 없는 디모데에게 명령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따라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으라

교회는 복음을 회복하고 십자가를 회복해야 합니다.

 

우리가 진리를 알고 진정으로 주님을 사랑한다면 우리의 행함과 전도로서 복음을 드러내는 귀한 역사가 임하시길 바랍니다.

(설교핸드북 “그리스도로 인해 환히 드러나다”에서 참조)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하나님 앞에 드러난 모습"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