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뜻대로

  • 강승호목사
  • 160
  • 0

첨부 1


  제목: 하나님의 뜻대로(잠19:21)

다니엘 기도 11일째 강사가 김춘근(76세) 장로님이십니다.

김장로님은 경희대를 나와 이대를 나온 부인과 미국 유학으로 정치학박사에 도전 한국인 외국인으로서 미국 최초의 정치학박사가 되어 알래스카에 교수가 됩니다. 이곳에서 총장및 상원의원이 되려고 하는데 하나님은 신학대학을 세워 리더를 키워라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택사스에 부지를 마련하고 신학대학을 세우고 있답니다.

 

그렇습니다 사람은 사람의 뜻대로 되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 됨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본문 말씀에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그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이루어짐을 말씀합니다.

잠16:1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부터 나오느니라

 

9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말씀합니다.

3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벨사살 왕이 그의 귀족 천 명을 위하여 큰 잔치를 베풀고 그 천명 앞에서 술을 마십니다.

단5:2벨사살이 술을 마실 때에 명하여 그의 부친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 성전에서 탈취하여 온 금 은 그릇을 가져오라고 명하였으니 이는 왕과 귀족들과 왕후들과 후궁들이 다 그것으로 마시려 함이었더라 3이에 예루살렘 하나님의 전 성소중에서 탈취하여 온 금 그릇을 가져오매 왕이 그 귀족들과 왕후들과 후궁들과 더불어 그것으로 마시더라 4그들이 술을 마시고는 그 금 은 구리 쇠 나무 돌로 만든 신들을 찬양하니라

5그때에 사람의 손가락들이 나타나서 왕궁 촛대 맞은편 석회벽에 글자를 쓰는데 왕이 그 글자 쓰는 손가락을 본지라 6이에 왕의 즐기던 얼굴 빛이 변하고 그 생각이 번민하여 넓적다리 마디가 녹는 듯하고 그의 무릎이 서로 부딪친지라

30그날 밤에 갈대아 왕 벨사살이 죽임을 당하였고

결국 하나님을 적대하고 술에 만취하며 즐기지만 결국 하나님은 그를 쳐 죽임을 당하게 합니다.

 

사람들은 자기 뜻을 세워 성취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절대로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신다고 말씀합니다.

한 부자가 소출이 많아 어떻게 합니까?

눅12:16또 비유로 그들에게 말하여 이르시되 한 부자가 그 밭에 소출이 풍성하매 17심중에 생각하여 이르되 내가 곡식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까 하고 18또 이르되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 곳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 두리라 19또 내가 내 영혼에게 이르되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 하되 20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사람들은 이처럼 자기 계획을 많이 세움니다.

은퇴 후에는 그림 같은 집을 짖고 사랑하는 우리님과 한평생 행복하게 살려고 들 계획을 하지만 이 계획도 수포로 돌아가고 오직 하나님의 뜻만이 이뤄짐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사도바울도 계획을 세워 전도 여행을 하지만 그 계획대로 되지 않고 하나님의 뜻대로 이뤄짐을 볼 수 있습니다.

행16:6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그들이 브루기아와 갈라디아 땅으로 다녀가 7무시아 앞에 이르러 비두니아로 가고자 애쓰되 예수의 영이 허락하지 아니하시는지라 8무시아를 지나 드로아로 내려갔는데 9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이르되 마게도냐롤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 10바울이 그 환상을 보았을 때 우리가 곧 마게도냐로 떠나기를 힘쓰니 이는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 줄로 인정함이러라

 

사람은 많은 계획을 세움니다. 그러나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게 될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요셉을 보십시오

요셉은 형들에게 시기 질투를 받은 형들로 부터도 버림받은 자로 결국 이스마엘 상인에 위해 애굽의 보디발의 집에 팔려 갔지만 그곳에서도 그는 모암을 받고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하나님의 뜻만이 완전히 서게 하기위하여 감옥에서 술관원장의 꿈을 해석한후 그 후에 바로의 꿈을 해석하여 애굽의 총리대신이 되어 이스라엘과 그의 가족을 살리는 하나님의 큰 구원의 역사가 이뤄짐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자기의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뜻만이 이뤄짐을 믿고 하나님의 뜻인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야 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고전10:31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롬8:28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설 것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하나님의 뜻대로"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