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생명의 떡

  • 한태완 목사
  • 800
  • 0

첨부 1


생명의 떡

 불후의 명작 "벤허"를 쓴 '윌레스'는 처음엔 기독교를 극렬히 반대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기독교는 거짓이요, 인류에게 해악을 끼치는 무익한 종교라는 것을 증명하는 책을 쓰기 위하여 성경 말씀을 읽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성경을 읽으면서 심경에 변화가 일기 시작하여, 결국은 거듭나는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진리를 깨달아 무신론 신념이 바뀌어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고, 그가 가진 글 솜씨로 평생을 복음을 전하는데 바쳤습니다.


인도의 어떤 불경학자는 기독교가 크게 전파되는 것을 염려하여, 기독교는 헛 것이요, 거짓임을 널리 알리고자, 성경을 자세히 읽어 보니 진실만 가득하고, 거짓이 하나도 발견되지 않아서, 13년 동안이나 성경을 읽고 연구한 후에는, 인도의 위대한 전도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믿음을 주고, 우리의 삶이 의욕을 상실했을 때 새로운 삶의 힘(능력)을 얻게 합니다. 고통과 시련을 당할 때에 위로를 얻게 합니다. 실망과 좌절에 쌓일 때 새로운 소망을 얻게 합니다. 말씀을 읽을 때 마음이 평안해 지고,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게 합니다.(딤후3:15). 그리고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질 때 마귀의 궤계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엡6:17) 또한 성경은 희망의 창문입니다. 그 창문을 통하여 우리는 영원한 세계를 바라봅니다. '호레이스 그릴레이'라고 하는 사람은 "성경을 읽는 사람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절대로 노예가 될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우리가 하나님께서 주시는 이 계시의 말씀을 먹을 때만이 온전한 인간의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 곧 생명의 떡을 매일 먹어야 합니다. 건강을 재는 척도가 몇가지 있습니다. 식욕상실은 건강의 적신호이고 식욕왕성은 건강의 청신호라고 보아도 틀림없습니다. 성도가 성경을 매일 먹어야 하는데 성경 식욕을 상실하여 무미건조하면 영적으로 병들었거나 죽어가는 증거입니다. 즉 주의 말씀 곧 생명의 떡 맛이 꿀보다 더 달아야 영적으로 건강한 상태인 것입니다.(시119:103)

십여 년전 영국 런던의 한 신문편집자가 국회의원, 대학교수, 사업가, 작가등 사회 각계 주요인물 1백명을 대상으로 "만일 당신이 3년간 밀폐된 생활을 한다면 꼭 지니고 갈 3권의 책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설문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응답자의 98%가 첫 번째의 책으로 성경을 꼽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중 소수만이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었고 대부분이 교회를 다니지 않거나 무신론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한결같이 그 이유에 대해 이렇게 밝혔습니다. "고난을 당할 때나 소외당했을 때 성경이 용기와 위로를 주리라 믿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성경은 '영의 양식'이며 '생명의 떡'이요 '진리의 보석'입니다.


동양에 이런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밤에 말을 타고 사막을 여행하고 있던 세 사람이 이상한 나그네 한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 나그네는 그들에게 얼마가지 않아 마른 시내 하나를 건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서 "당신들이 그곳에 도착하거든 말에서 내려 시내에서 자갈들을 주워 자루와 호주머니에 가득 채우도록 하시오. 그리고 나서 계속 여행하다가 해가 뜰 때 당신들이 주운 자갈들을 살펴보시오. 당신들은 기뻐하며 한편으로는 애석해 할 것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 사람의 말처럼, 세 사람은 마른 시내에 도달했습니다. 그들은 호기심으로 여기 저기 흩어져 있는 많은 자갈들 중에 몇 개를 주워 호주머니에 넣었습니다. 다음 날 해가 뜰 무렵 그들은 주워 온 자갈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들은 깜짝 놀랐습니다.

그 자갈들은 다이아몬드, 루비, 에머랄드 및 기타 여러 가지 보석들로 바뀌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막에서 만났던 나그네의 말을 떠올린 그들은 그제야 그 나그네의 말을 이해했습니다. 그들은 주워 온 자갈들이 보석으로 변해있어 기뻤습니다. 그러나 더 많이 주워 오지 않은 것이 애석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도 이와 비슷합니다. 여러분이 성경에서 캐낸 진리들이 영적 보석들로 바뀌어 여러분의 금고를 채워갈 때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은 더욱 부요해 질 것입니다. 또한 매일 생명의 떡을 먹을 때 영적 침체기에서 벗어나 다시 행진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 인디언의 옛 이야기 가운데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한 용감한 젊은이가 나이 많고 지혜로운 추장에게 가서 "추장님, 저에게는 작은 쌍둥이 강아지가 있는데, 하나는 갈색이고, 다른 하나는 얼룩이에요. 나는 이 두 놈을 싸움 붙이려고 해요. 추장님은 누가 이길지 알아 맞추실 수 있으신가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노인은 웃으면서 대답했습니다. "그야 네가 밥을 많이 먹인 놈이 이기겠지." 그 추장 노인의 말은 성경에서 얻은 해답은 아니라고 하더라도 그 실제적 적용은 성경과 일치합니다. 그리스도인인 당신에게는 서로 싸우는 두 가지 성품이 있습니다. 매일의 경험에서 당신이 잘 먹이는 쪽이 이긴다는 것은 예측된 결과입니다. 당신은 헌신적이며, 거듭난 신자일 수 있으며, 심지어는 어떤 특별한 사역에 부르심을 받은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먹이는 성품- 그것이 옛 성품이든 새 성품이든 잘 먹는 쪽이 더 강해지며 다른 성품을 지배한다는 것은 정해진 사실입니다. 매일 당신 자신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옛 성품을 굶기고, 하나님의 말씀과 영적 찬양과 성장하는 성도들과의 교제를 통해 새 성품을 먹어야 합니다. 그 열쇠는 경건의 시간을 통해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섭취하고 그 말씀대로 순종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당신의 삶이 금과 은같은 인격으로 발전될 것이며, 당신이 승리할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결론입니다.(골3:16)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가운데 기록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라 네가 형통하리라"(수1:8)
 한태완 목사<예화포커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생명의 떡"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