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적그리스도의 정치적 환난(계13:1-10)

  • 강종수
  • 158
  • 0

첨부 1

  1. 20654502001490880417.jpg (File Size: 39.1KB/Download: 0)



20654502001490880417.jpg

주제 적그리스도의 정치적 환난


계13:1-10 ‘1.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 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왕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신성 모독 하는 이 름들이 있더라 2. 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 3.그의 머리 하나가 상하여 죽게 된 것 같더니 그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으매 온 땅이 놀랍게 여겨 짐승을 따르고 4. 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므로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하여 이르되 누가 이 짐 짐승과 같으냐 누가 능히 이와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 5. 또 짐승이 과장되고 신성 모독을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 두 달 동안 일할 권세를 를 받으니라 6.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비방하되 그의 이름 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사는 자들을 비방하더라 7. 또 권세를 받아 성도 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 를 받으니 8.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 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9. 누구든 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10. 사로잡힐 자는 사로 잡혀 갈 것이요 칼에 죽을 자는 마땅히 칼에 죽을 것이니 성도들의 인내와 믿음이 여기 있느 니라’- 아멘. 



본장에는 두 ‘짐승’(드리온,θηρίον)이 나옵니다. 하나는 바다에서 또 하 나는 땅에서 올라옵니다. 먼저는 세속적 왕 적그리스도이고 뒤에는 적그 리스도를 위한 종교적 거짓 선지자입니다. 적그리스도는 정치적으로 세 계를 지배하고 거짓 선지자는 적그리스도를 위하여 세계 종교를 주도할 인물일 것입니다. [적그리스도의 정치적 환난]이란 주제로 말씀을 나누 겠습니다. 



1. 적그리스도국의 연합 


요한이 보니까 바다에서 한 짐승이 올라오는데 그 형상이 아주 무서운 모 양을 지녔습니다. 본문 1절,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 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왕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신 성 모독 하는 이름들이 있더라’(계17:10-13) 


1)열 뿔의 ‘면류관’은 승리와 주관의 표시로 열 명의 왕, 즉 힘을 모은 10 개 나라를 말하고 머리가 일곱이 된 것은 그 중에 세 나라가 7나라 안에 국호 없이 예속되었다는 뜻입니다. 7나라 중에서 대표 왕이 나올 것인데 그가 바로 세계를 주도할 적그리스도가 될 것입니다. 성경상 패권국은 애굽,앗수르, 바벨론, 메데.파사, 헬라, 로마였으며 말세 에 나타날 힘 있는 연합국은 소위 로마 같은 나라로 재흥 될 것으로 봅니 다. 세계는 연합국의 지배 아래서 살다가 결국 패망될 것입니다. 


2)적그리스도인 사람이 짐승으로 보임은 용의 영력(靈力)을 입은 자이 기 때문입니다. 12:3에 보인 바, 하늘에서 미가엘과의 전쟁에서 패배하 여 땅에 떨어진 그 사탄, 용의 세력을 힘입게 된 자입니다. 


3)이 짐승은 바다에서 나오고 그를 위한 종교계 거짓 선지자는 땅에서 올 라 온다고 했습니다.바다에서 나온다는 말은 바다는 세상을 상징하기 때 문에 적그리스도의 출현은 세속적인 정치 인물로 세계를 주도할 세상 임 금입니다. 요14:30 ‘이 후에는 내가 너희와 말을 많이 하지 아니하리니 이 세상의 임금이 오겠음이라 ...’ 거짓선지자는 아마 교계에서 나올 것으로 봅니다. 사정을 잘 아니까 반 박도 잘 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2. 적그리스도는 세상이 경배해야 할 대상이 됨 


적그리스도는 단순한 정치인을 넘어 경배의 대상이 될 것입니다. 본문 계13:4 ‘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므로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하여 이르되 누가 이 짐승과 같으냐 누가능히 이와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 지금도 일반 세상은 알지 못한 가운데서 사탄의 영적 지배는 계속 받고 있습니다. 


엡2:2 ‘..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그러나 때가 되면 마귀가 적그리스도 속에 들어가 세상을 무섭게 지배하 는 날이 올 것입니다(계12:12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 줄 을 알므로 크게 분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1)용이 그에게 능력을 주었기 때문에 경배하게 합니다. 

본문 2절,‘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 표범과 비슷하니 헬라국처럼 재빠른 속도로 세계를 정복할 나라를 뜻하 고, 그 발이 곰 같은 것은 메데.파사처럼 막대한 군대를 가져 세계를 짓 밟는다는 것이며, 입이 사자 입 같은 것은 바벨론처럼 천하를 삼킬 것을 의미합니다. 바로 이런 능력을 용, 즉 사탄이 주었다고 했습니다. 


2)그런데 예수님을 흉내 내듯 용이 무슨 일로 죽을 뻔 하다가 다시 살아 서 세상이 놀랄 것입니다. 

이것은 조작했다기 보다 아마 암살 사건 같은 일로 죽을 것으로 봤는데 다시 살아나서 온 땅이 놀라고 그를 따른다고 봅니다. 본문 3절,‘그의 머리 하나가 상하여 죽게 된 것 같더니 그 죽게 되었던 상 처가 나으매 온 땅이 놀랍게 여겨 짐승을 따르고’ 7-8절 ‘또 권세를 받아..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 를 받으니 8.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 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살후2:4 ‘그는 대적하는 자라 신이라고 불리는 모든 것과 숭배함을 받는 것에 대항하여 그 위에 자기를 높이고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 님이라고 내세우느니라’ 



3. 적극적으로 성도를 핍박 


적그리스도(ἀντίχριστος)란 말 자체가 그리스도를 적대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기독교를 집중적으로 핍박을 할 것입니다. 그것은 자신이 이 신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단들도 스스로 하나님이나 재림 예수라 하나 정치적으로 힘이 없 어서 자기네들끼리 그러고 있지 만약 적그리스도처럼 힘만 있으면 세상 모든 이에게 경배 받을 것입니다. 


1)신앙적으로 성도를 괴롭힐 것입니다 

4절, ‘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므로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하여 이르되 누가 이 짐승과 같으냐 누가 능히 이와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 


2)정치적 힘으로 성도를 핍박할 것입니다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 본문 7절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성도는 죽음을 받을지라도 영적으로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주께서 도우실 것입니다(단7:21,요17 :15). 이렇게 중대한 시험의 때이니 정신을 차리고 잘 들을 것을 본문 9-10절 ‘9.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10. 사로잡힐 자는 사 로잡혀 갈 것이요 칼에 죽을 자는 마땅히 칼에 죽을 것이니 성도들의 인 내와 믿음이 여기 있느니라’라고 경고했습니다. 바로 순교적 신앙이 종말에 필수적인 신앙 정신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사로잡힐 자’는 ‘사로잡는 자’에게 잡혀 갈 것이고 칼(총?)로 죽게 될 자 는 그렇게 순교하라는 말입니다. 말세의 핍박이 심할 것인데 두려워할 것이 아닌 것은 역사에 늘 그렇게 인도하셨듯이 주님께서 그 시대 맞 능력의 믿음, 인내의 신앙을 주실 것 입니다(시59:16,시147:5). 평안 중에 주 오실 날을 고대하는 신앙으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 

출처:사이버신학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적그리스도의 정치적 환난(계13:1-10)"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