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생사화복

  • 강종수
  • 606
  • 0

첨부 1

  1. 20654502001490880417.jpg (File Size: 39.1KB/Download: 0)



20654502001490880417.jpg

      주제 생사화복


신30:11-15 ‘11.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한 이 명령은 네게 어려운 것도 아니 요 먼 것도 아니라.. 14. 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 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15. 보라 내가 오늘 생명 과 복과 사망과 화를 네 앞에 두었나니’ 아멘. 



인생은 노력으로만 사는 것은 한계가 있고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할 때가 있 습니다. 그 도움의 손길이 하나님이시면 우리는 그것은 하나님의 은총이라 할 것입니다. 신28: 에서도 상세하게 복과 저주를 말씀하셨는데 오늘 본문 본문을 통해 [생사화복]이라는 내용이 어떤 것인지를 짚어보려고 합니다. 



1. 영생신앙은 하나님 계시의 복 


인생으로 나서 세상에 아무리 잘살아도 불신자로 지옥가면 이 지구촌의 삶 은 헛되고 말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생은 영생을 얻는 것이 가장 큰 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생의 복이 귀한 만큼 아무나 얻는 것도 아닙니다. 성 성경은 이 복을 얻는 자를 계시 받은 자라 합니다. 


마11:27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마25:34 ‘..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 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 이 복을 받지 못하면 도리어 형벌을 받습니다. 요3:36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 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


고전16:22 ‘만일 누구든지 주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 리 주여 오시옵소서’ 인생의 행복론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으나 성경은 같은 죄인으로 나서 무 죄인으로 죄사함 받는 것이 복이라 합니다. 롬4:5-8 ‘5. 일을 아니할지라도 경건하지 아니한 자를 의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의 믿음을 의로 여기시나니 6. 일한 것이 없이 하나님께 의로 여기심을 받는 사람의 복에 대하여 다윗이 말한 바 7. 불법이 사함을 받고 죄가 가리어짐을 받는 사람들은 복이 있고 8. 주께서 그 죄를 인정하 지 아니하실 사람은 복이 있도다 함과 같으니라’ 


우리는 종교적 행위까지도 그런 것을 통해 은혜를 받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이 불러주신 계시의 은혜로부터 시작해 늘 도우심을 받은 복 받은 자들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가령, 이스라엘이 광야 40년을 지낼 때 할례 받지 못한 백성들이 생겨났고 그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서기까지 그래도 하나님의 도 우심을 입어 은총을 받는 중에 살았습니다.그처럼 하나님의 백성은 늘 도우 심을 얻고 산다는 것을 봅니다. 수5:5 ‘그 나온 백성은 다 할례를 받았으나 다만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길 에서 난 자는 할례를 받지 못하였음이라’는 말씀에서 그런 점을 볼 수 있습 니다.



2. 영적가치를 쉽게 분별할 수 있는 복 


사람의 가치관은 시대와 환경따라 자주 변합니다. 그리고 아직도 철학을 하 고 인생이 무엇일까? 연구 중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쉬운 방법으로 말씀 을 주셔서 깨닫게 하셨습니다. 


본문 신30:11, 14절에, ‘11.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한 이 명령은 네게 어려 운 것도 아니요 먼 것도 아니라.. 14. 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 하나님께서 믿는 자들에게 모든 관점을 거듭나게 하시니 이것이 복이란 말 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성령으로 중생하게 하셔서 하나님의 백성이 되 게 하시는데, 삶의 가치 변화를 함께 역사하셨습니다.


엡4:22‘..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골3:9 ‘너희가..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벧전4:3 ‘..이방인의 뜻을 따라 행한 것은 지나간 때로 족하도다’ 고후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 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성경이 주는 삶의 지혜는 바른 가치관입니다. 더 이상 철학을 논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인생을 지으셨고 인생이 바로 사는 메 뉴얼인 성경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기독교 2천 년간 살아오면서 세계사적으로 증명이 됩니다. 그리고 비록 구 약성경을 토대로 문화를 가지는 유대인들의 유력함도 증명되고 있습니다. 잠1:7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 계를 멸시하느니라’



3. 설정된 하나님의 법에 순종하므로 받는 복 


하나님은 이미 설정해두신 말씀으로 인생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십니다. 성경을 벗어나서 복을 받는 방법을 심리철학이나 신비주의로 터득학려면 망합니다. 복은 오직 하나님께 있습니다. 

본문 14-15절, ‘14. 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15. 보라 내가 오늘 생명과 복과 사망과 화를 네 앞에 두었나니’ 예수를 믿어 구원을 얻지만 복을 얻는 것은 하나님이 정하신 삶의 규칙을 따라 삶을 살아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이 성실하게 노력해서 얻는 결과 는 말 그대로 노력의 결실이고 노력을 해도 하나님이 정하신 뜻대로 행하 여 받는 은총은 계산하고 많이 다르게 나타나고 이를 복이라 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삶을 승리로 살아내는 구원의 지혜라고, 딤후3:15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 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고 한 말씀을 믿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자자손손 가르칠 바는 성경진리입니다. 


신11:19‘또 그것을 너희의 자녀에게 가르치며 집에 앉아 있을 때에든지,길 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하고 ’(신4:10) 라고 했습니다.이 진리 안에서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을 알게 하고 은총을 받을 줄 아는 성도가 되기를 원합니다. 

----------------------------------------------------------------------

출처:사이버신학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생사화복"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