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마음을 지킵시다

  • 강승호목사
  • 170
  • 0

첨부 1


  제목:마음을 지킵시다(잠4:23)

기독신문 전도메시지 마음에 보니까

고슴도치는 자기 몸을 보호하기 위한 가시를 입고 있고 스컹크가 가스를 분출할 때는 눈도 뜰 수 없을 정도입니다 독사의 독은 사람을 죽일 수도 있습니다 오징어는 자기를 보호하기 위하여 먹통을 차고 다니다가 유사시에는 먹물을 뿌립니다. 연약하게 생겼지만 노루나 사슴은 빨리 높은 곳에 오를 수 있는 다리를 가졌고 염소나 산양 같은 동물들은 머리에 큰 뿔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동물들은 자기 몸의 색깔을 바꿈으로써 자기를 보호하기도합니다 가장 작은 미물이라도 이런 자구책을 한가지씩 가지고 있는데 그러면 인간은 무엇이 자기의 생명을 지킬수 있을까요? 마음입니다.

무릇 지킬만한 것 보다 더욱 내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고 본문에 말씀하고 있습니다.

 

시62:5“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말씀합니다.

이 말씀은 나의 영혼이 있고 또 나의 영혼아!하고 나의 영혼에게 말하는 그무엇이 있는데 그 무엇이 마음입니다.

 

케리 콜린스는 마음이란 인간의 사고 학습 의지 인식 집중 기억 사상 감정 통찰력 깨달음 등 우리 인간 정신 활동의 총체이다 마음은 감각을 수용한다 마음은 해석 능력이 있다 마음은 결정한다 마음은 생각을 조절할 수 있고 다음에 이것이 행동에 영향을 끼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기에 마음은 우리의 마음과 육의 생각을 주관하기에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 마음입니다.

 

발람선지자는 자기의 마음을 지키지 못하였기에 발락에게 이리저리 끌려 다닙니다.

삼손도 자기의 마음을 지키지 못했기에 결국 들릴라에게 자기 힘의 비결을 말해줘 버려 블레셋에게 붙잡혀 버립니다.

솔로몬도 마음을 지키지 못하여 이방 여인들에게 홀려 우상을 섬깁니다.

 

그럼 우리가 마음을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내 마음을 하나님 말씀으로 가득 채워야 합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전심으로 읽고 듣고 그대로 살아 갈 때 내 마음을 잘 지킬 수 있습니다 하나님 말씀이 떠나면 내 자신도 내 마음을 잃어버리고 방황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기 때문입니다 (시119:105)

 

복 있는 사람은 시1:2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여호와 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합니다.

수1:8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날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다윗도 늘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였기에 성왕이 될 수 있었습니다. 시19:14“나의 반석이시오 나의 구속자이신 여호와여 내 입의 말과 마음의 묵상이 주님 앞에 열납되기를 원하나이다

내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채워야 합니다.

2.내 마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야 말로 하나님의 능력 하나님의 에네지 하나님의 지혜를 공급받는 송수관이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그의 마음을 지켰는데 기도하였습니다. 살전5;17쉬지 말고 기도하라

빌4:6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7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모세도 이스라엘 백성들이 불평하고 고통을 줄때 마음의 분노를 참고 옆드려 하나님께 기도하였습니다

다윗은 기도하지 않고 순간에 정욕을 이기지 못하여 밧세바를 범했습니다.

우리는 마음을 다스리려면 기도해야 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3.실천해야 합니다.

마음에 다짐한 일은 그대로 행해야 합니다.

특히 소원기도입니다. 기생의 아들 사사 입다는 소원하기를 암몬족속을 내게 붙여주시면 문안에 들때 먼저 반기는 자를 하나님께 번제로 바치겟노라고 서원. 암몬을 하나님께서 붙여 주시므로 승리하여 돌아올때 무남독녀 딸이 소고를 잡고 춤추며 맞았습니다.

입다는 소원한대로 딸에게 말하여 딸을 번제로 바쳣습니다.

 

우리는 마음에 다짐한 대로 실천해야 합니다.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마음을 지킵시다. 말씀으로 가득채워져야 합니다. 기도해야 합니다. 실천해야 합니다.(햇볕 이정수목사 설교 참조)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마음을 지킵시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