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십시오

  • 이한규 목사
  • 292
  • 0

첨부 1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십시오

(로마서 1장 2-6절)


< 복음은 약속된 것입니다 >

 복음은 하나님이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입니다(2절). 하나님은 약속의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믿으면 여러 가지 유익이 따라오지만 무엇보다 큰 유익은 뚜렷한 비전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비전은 하나님의 뜻 안에서 세워진 목표입니다. 성도는 비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리더는 뚜렷한 비전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과 섭리 안에서 따르는 사람들에게 어떤 길로 가야 할지를 분명히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눈앞에 있는 작은 이익에 매이지 마십시오. 찬란한 비전을 가지십시오. 그 비전을 구체적인 행동으로 뒷받침하십시오. 행동이 없이 비전만 찬란하면 공허한 인생이 됩니다. 비전을 세웠을 때는 희생도 각오하십시오. 자신을 버릴 각오가 없으면 비전은 이뤄지지 않습니다. 비전을 위해 희생할 줄 아는 사람이 복된 사람입니다. 예수 믿고 인물 되는 비전을 가지십시오. 또한 나누고 선교할 줄 아는 믿음의 가문을 일으키는 비전을 가지십시오.

 뚜렷한 비전을 가지면 현재의 부족한 환경과 처지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현재의 부족한 환경과 처지는 오히려 내일의 성숙함과 축복을 향해 나아가는 디딤돌이 됩니다. 사람의 행복과 불행은 환경에 달린 것이 아니라 거룩하신 하나님의 뜻 안에서 자신을 어떻게 보느냐에 달린 것입니다. 하나님의 시각을 가지고 있으면 약점은 진짜 약점이 아니고 장애물도 진짜 장애물이 아닙니다.

 뚜렷한 비전을 가진 사람은 바다를 향해 가는 강물과 같습니다. 오른쪽이 막히면 왼쪽으로 가면 되고 왼쪽이 막히면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양쪽이 다 막히면 조금 기다렸다가 물이 차오른 후에 넘어가면 됩니다. 믿음 안에서 거룩한 비전만 포기하지 않는다면 어떤 장애물도 거룩한 비전을 막지 못합니다.

 마틴 루터 킹은 흑인이고 가진 것도 별로 없었지만 그에게 놀라운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꿈과 비전입니다. 그는 늘 말했습니다. “내게는 꿈이 있습니다.” 그에게 있는 재산은 별로 없었지만 무엇보다 소중한 재산인 거룩한 꿈과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흑인 중의 하나가 될 수 있었습니다. 거룩한 꿈과 비전을 끝까지 간직하면 반드시 복된 역사가 펼쳐집니다.

<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십시오 >

 당시 사도들도 하나님의 은혜로 사도의 직분을 받았습니다(5절). 그 말은 은혜의 중요성을 상기시켜줍니다. 은혜는 “아무 공로 없이 받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일을 하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은혜’입니다. 이 세상에 은혜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은혜는 영성보다 중요하고 은사나 능력보다 중요합니다.

 예수님은 누가복음 10장 20절에서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이 말씀을 쉽게 표현하면 이런 말씀입니다. “능력이 있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은혜가 주어진 것으로 기뻐하라.” 사탄을 항복하게 하는 위대한 능력을 가진 것보다 하나님이 값없이 구원의 은혜를 주신 것이 더욱 소중한 것이란 뜻입니다. 모든 좋은 것의 기초가 되는 것이 바로 은혜입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는 구원의 은혜로만 끝나지 않습니다. 구원의 은혜 외에 삶에서 주어지는 수많은 은혜가 있습니다. 은혜가 없으면 인생이 한 시도 유지될 수 없습니다. 모든 자연만물도 하나님의 은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사람이 발견한 수많은 물리학 법칙이나 화학적인 법칙도 만물을 붙드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기에 법칙으로서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런 하나님의 은혜가 없다면 세상은 혼돈에 빠지고 사람은 단 1분도 살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공기와 양식을 주신 것에 감사하고 건강을 주신 것에 대해서도 감사하십시오. 또한 남으로부터 실망스런 일을 당해도 너무 상처 받지 마십시오. 자신이 남에게 실망을 주지 않았다면 그것도 하나님이 자신을 붙들어주신 은혜 때문인 줄 알고 감사하십시오. 물질이 없어지고 성공이 늦어지는 것 때문에도 너무 실망하지 말고 하나님의 은혜로 건강을 주시고 내일의 찬란한 비전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십시오. 그처럼 곳곳에 펼쳐진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면 은혜로운 일이 더 많이 나타납니다.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십시오"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