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이름처럼 아름다운 영혼

첨부 1


이름처럼 아름다운 영혼

오래 전에 이름을 밝히지 않은 사람이 고아원에 찾아와 이렇게 물었답니다. "어느 누구도 원하지 않을 못난 아이가 있습니까?" 그 물음이 떨어지기가 바쁘게 원장은 망설이지 않고 대답했습니다. "네, 그런 아이가 있지요. 열 살짜리 여자 아이인데 매우 흉하게 생긴 꼽추예요. 단지 이름만은 머시 굿페읻(Mercy Goodfaith: 은혜 훌륭한 믿음)라는 좋은 이름을 갖고 있지요." 그러자 그 방문자는 말했습니다. "제가 찾은 아이가 바로 그런 아이이지요." 그러고는 그 방문자는 그 못생긴 아이를 데리고 그의 집으로 함께 떠나갔습니다.

세월이 흘러 35년이 지났습니다. 아이오와 주의 고아원 감사실장이 한 고아원을 감사하고는 다음과 같은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이 고아원은 매우 훌륭하였다. 고아원은 너무나 깨끗하였고, 원아들이 먹는 음식은 맛이 있었고 영양가가 풍부했다. 무엇보다도 그 고아원의 원장은 사랑이 넘쳐흐르는 영혼을 가진 사람이었다. 이 고아원에 수용된 어린이들은 모두 건강하였고 대단히 잘 보살펴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원장은 사랑에 넘치는 그러한 인물인 것을 알 수 있었다. 저녁식사 후에 원아들이 피아노 앞에 모여 섰을 때 나는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독특한 따뜻한 분위기를 느꼈다. 나는 이제껏 그 원장과 같은 다정한 아름다운 눈을 본 적이 없었다. 나는 그 원장의 얼굴이 보기 흉할 정
도로 못 생겼을 뿐 아니라 꼽추라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나중에야 알았다. 그 원장의 이름은 머시 굿페읻이었다."

이름도 알 수 없는 방문객이 그 추하고 보기 흉한 고아를 보살펴 줄 용기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고아원장이 생긴 것이다. 아마 머시 굿페읻은 그에게서 남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웠고 또 그 사랑을 백배로 증식시킬 수 있었던 것입니다. 나는 오늘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남을 돌볼 수 있는 용기를 주시기를 기도한다.(로버트 슐러목사가 쓴 글을 인용한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의 겉 모습을 보며 그를 판단합니다. 그러나 사람의 참 모습은 그 사람 깊은 곳에 자리잡은 영혼입니다. 영혼이 거하는 집(몸)이 좀 낡거나 흉하다 해서 그 영혼 마져 낡거나 흉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은 오류입니다. 우리가 만나는 사람 모두에게서 그 사람들의 깊은 곳에 거하는 하나님 형상을 지닌 영혼을 본다면 우리는 이 세상에 천국이 벌써 임한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충영 교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