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미남 교수님과 곱추 사모님

첨부 1


제가 미국에서 전도사로 있었을 때 담임목사님으로 계시던 K 목사님의 이야기입니다.

그분이 신학교에 다닐 때 철학을 가르치던 교수님이 있었는데 너무나도 멋있게 생겨서 여학생들에게 특별히 인기가 많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교수님의 사모님은 꼽추였다고 합니다. 미남 교수님과 꼽추 사모님의 러브스토리! 무슨 소설에나 나올만한 이야기 같지 않습니까? 이 두 분은 신학교에 다닐 때 동급생이었는데 이 두 분의 러브스토리는 당시 신학교 학생들 사이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미남 교수님이 애걸 복걸을 해서 꼽추 사모님에게 프로포즈를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이 꼽추 처녀에게는 항상 예수님의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이 꼽추 처녀가 가는 곳마다 기쁨이 있었고, 상처 입은 신학생들이 이 처녀의 따뜻한 말에 항상 힘과 용기를 얻었습니다.

당시 신학생들은 대부분 물질적으로 가난했습니다. 그래서 점심때만 되면 기도실로 들어가는 신학생들도 많이 있었고, 풀밭에 앉아 예수님을 묵상하는 신학생들도 많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 꼽추 여인이 다가가서 그 신학생들의 등을 두드리면서 "골똘히 무엇을 생각하고 있지?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하고 미소를 지으면서 항상 동료 학생들에게 용기를 주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그녀의 해맑은 모습을 보면서 많은 신학생들이 고통을 이겨냈습니다. 신학생들의 고통이 아무리 크다 한들 이 꼽추 여인이 당하는 고통보다 더하겠습니까? 그러나 그녀의 입술에서는 항상 아름다운 언어가 흘러나왔고 그 언어가 사람들에게 소생하는 힘을 주었습니다.

이 꼽추 처녀는 비록 추한 외모를 가졌지만 그녀에게는 아름다운 언어가 있었습니다. 그녀의 아름다운 언어가 추한 외모를 잊어버리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남학생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존재가 되었고 가장 멋있는 남학생으로부터 청혼을 받아 결혼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여기에 축복의 비결이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사람을 세워 주는 삶을 살고, 언어생활에서 사람을 세워 주는 언어를 가지는 것! 그것이 사람을 가장 사람답게 만들고 사람을 진정한 성공인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 이한규 목사 (분당샛별교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