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부인할 수 없는 부활의 증거

첨부 1


로마의 바티칸 궁정에는 유명한 조각가 미켈란젤로가 조각한 피에타(Picta)라는 조각품이 있다. 그 작품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의 시체를 성모 마리아가 품에 안고 있는 모습을 조각한 것이다.

그런데  여러 해 전에 이탈리아의 어떤 정신병자가 그 조각을 파손시켰기 때문에, 또 다시 많은 경비를 들여서 보수하였고 지금은 유리상자 속에 넣어 보관하고 있다. 그 조각품은 미켈란젤로가 죽기 이틀 전까지조각했다는 걸작품이다.

이를 보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는데, 가톨릭교회 신자들은 그 앞에 꿇어 앉아서 자신의 죄를 고백하는 기도를 드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참으로 아름다운 모습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만약 그 작품의 모습처럼 예수님게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일생이 끝났다면 우리가 믿는 기독교는 생명의 종교라 할 수 없다.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슬픔의 종교요 무덤으로 끝나야만 하는 종교일 수밖에 없다. 그렇지만 우리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셨을 뿐만 아니라,  사흘만에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시므로 기독교가 생명의 종교,구원의 종교임을 증명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성경은 부활에 대한 기사로 가득차 있다. 부활의 진리를  기독교의 중심되는 내용이며, 부활하신 예수님은 지금도 우리 가운데  계시며 능력으로 역사하고 있다.

람세이(A.M.Ramsay) 교수는 말하기를 "신약시대의 그리스도인에게  부활이 없었다면 기독교의 복음은 결론이 없는 복음일 뿐아니라 전혀  복음이 될 수 없다"고 했다.

또한 옥스포드 대학의 역사학 교수였던 토마스 아놀드 (Thomas Anold)가 말하기를 "나는 여러 해 동안 과거의 역사를 연구하고 그 사실을 조사하고 이에 대하여 기록한 문헌과 유물을 고증하여 그 사실 여부를  조사하여 오는 중이다.그런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표징, 곧  그리스도가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셨다는 사실보다 더 분명하고 완전히 이해할  수있는 사실을 인류 역사에서 나는 보지 못하였다"고 하였다.

그리고 한때 영국의 무신론자였던 리틀스톤(Girbert West)는  자기들이 무신론을 주장하는데 두 가지 장애물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는데  하나는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사실이요, 다른 하나는 사도 바울의 변화였다. 그들은 이 두 가지 사실을 변정하기 위해서 연구하기 시작했다. 얼마 동안 연구한 뒤에 두 사람이 얻은 결론은 다음과 같다. "우리도 더 이상 이에 대한 반증을 할 수가 없네. 우리는 이 연구를 통해서 오히려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사실을 확인했을 뿐아니라, 우리들이 죄인임을 잊고 살았음을 깨닫게 되었네 그리고 어쩔 수 없이 그 예수님을 우리의 구주로 영접할 수 밖에 없네"라고 고백하였다는 것이다.

부활사실을 부인하기 위하여 연구하던 무신론자들이 오히려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고 신앙을고백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이처럼 부활을 부정하는 세력은 다 망했으나 부활의 진리를 증거하는 교회는 언제나 살아 역사하고 있다. 왜냐하면 교회는 부활하신 주님의 몸된 교회이기 때문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