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칼럼 긍정적인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

첨부 1


긍정적인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

- 김성광 목사 (강남교회-강남금식기도원)


성공은 생각의 결과물입니다. 사람들은 돈이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돈이 없어도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용감하게 도전하는 사람은 난관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룰 수 있지만, 아무리 돈이 많아도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힌 사람은 사소한 장애물 앞에서도 결국 포기하고, 많았던 돈마저 잃게 마련입니다. 생각은 성공을 좌우합니다.

흔히 보통 사람들은 크게 두 가지의 상반된 사고방식을 가집니다. 플러스(+) 사고방식과 마이너스(-) 사고방식입니다. 플러스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은 어떤 어려운 여건에서도 자신이 가진 것을 보고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있는 것에 감사하며 기쁘고 즐겁게 살아갑니다. 그리고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기 때문에 자신감이 넘칩니다.

그러나 마이너스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만 보고 부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없는 것을 보기 때문에 자신감이 없습니다. 그 원인을 남의 탓으로 돌리기 때문에 불평이 많습니다. 늘 어둡고 매사에 비판하기 좋아하고 시비조가 됩니다. 그러다보니 성공할 수 없는 것입니다. 반면에 플러스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 인생에서 성공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치입니다.

성공하기 원한다면 마이너스 사고를 플러스 사고로 바꾸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서 부정적인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말아야 합니다. 남북 전쟁을 승리로 이끈 미국의 존경받는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은 자신의 성공비결을 묻는 질문에, “나의 성공은 부정적인 사람을 멀리하고 긍정적인 사람을 가까이 두었기 때문이다”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쉽게 전염되기 때문에 원망하고 불평하거나 부정적인 말을 하는 사람을 가까이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계속 긍정적인 생각을 지키려고 힘쓴 것이 성공의 비결이었습니다. 미국의 대공황을 이겨낸 위대한 대통령, 프랭클린 루즈벨트도 “부정적인 말에 귀 기울이는 자는 인생에 실패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1950년 9월 15일 유엔군이 맥아더 장군의 지휘 아래 인천상륙작전을 감행하여 성공합니다. 이 작전으로 6·25전쟁의 전세는 뒤바뀌었습니다. 승승장구하며 남으로 진격하던 북한군은 후퇴하기 시작했고, 부산까지 밀렸던 국군과 유엔군은 압록강까지 북한군을 몰아붙이게 됩니다. 그러나 인천상륙작전의 성공확률은 겨우 0.2%에 불과했습니다.

맥아더 장군이 인천상륙작전을 세우고 점검할 때 부정적인 보고가 있었습니다. “전쟁역사상 바다에서 육지로 공격을 감행하는 상륙작전은 500번 중 단 한 번,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빼면 성공한 적이 없다. 더욱이 인천 앞바다는 불리한 지형조건이기 때문에 절대로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맥아더 장군은 부정적인 보고를 듣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500번 중에 한 번이라도 성공했다면, 이 작전도 성공할 수 있다”라고 하면서 그는 밤새도록 기도했습니다. 다음날 결국 인천상륙작전은 수행되었고, 그의 긍정적인 생각대로 이 작전은 성공하여 전쟁역사에 기록되는 뛰어난 작전으로 평가받게 되었습니다.

불가능한 일이 문제가 아니라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문제입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불가능한 일이나 절망, 고통은 얼마든지 닥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받아들이는가 하는 것입니다.

어두움 속에서도 희망의 빛을 바라볼 줄 아는 눈, 긍정적인 마음가짐, 불평과 비난보다는 감사와 격려가 가득한 플러스 사고를 가진다면, 그깟 고난쯤은 넉넉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이제 생각을 바꾸십시오. 성공과 실패는 종이 한 장 차이일 뿐입니다. ‘할 수 없다’는 생각에서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부정적인 마음가짐에서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마이너스 사고에서 플러스 사고로 바꾸십시오. 성공은 그러한 사고의 변화로부터 시작됩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 출처 : 크리스천투데이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