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교부 크리소스톰의 아름다운 이야기

첨부 1


교부 크리소스톰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다.
크리소스톰은 로마 황제로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포기하라는 엄명을 받았으나, 그는 죽어도 그리스도를 포기하지 않겠노라고 하며 맞섰다. 그가 끝까지 신앙을 포기하지 않자, 로마황제는 그를 체포하라는 명령을 내린후 신하에게 이렇게 지시했다.

"크리소스톰을 아무와도 대화하지 못하게 고독한 개인감방에 집어 넣어라"그러자 그 신하가 울상을 하며 대답했다."황제님, 크리소스톰은 크리스챤입니다."

황제가 고함을 질렀다. "크리스챤이면 별 놈이냐? 빨리 집어 넣어라!""황제님은 모르십니다. 예수 믿는 사람은 혼자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만일 그 사람을 거기다 가두어 넣더라도 혼자있는 게 아닙니다. 하루종일 싱글벙글 웃으면서 중얼중얼합니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예수 믿는 사람은 하나님과 함께 이야기한답니다. 그러니까 혼자두면 그에게 좋은 일만 하는 셈입니다."

그래서 황제가 다시 명령했다. "그러면 극악무도한 죄인들이 있는 감옥에 집어넣어라!"신하가 고개를 흔들어 댔다. "황제님, 그건 더욱 안됩니다. 그 사람은 오히려 전도할 기회가 생겼다고 매우 좋아할 것이며, 얼마있지 않아 그안의 사람들은 모조리 크리스챤이 되고 말것입니다. 그사람에게는 이상한 힘이 있어 극악무도한 악질죄인도 변화시켜 오히려 상급을 받게 해주는 일입니다."

황제가 노발대발했다. "그러면 그놈을 내어다 목을 쳐라! 당장!"
신하가 사색이 되어서 다시 말했다. "아이구 황제님, 모르시는 말씀입니다. 그 사람들의 제일 큰 상급은 순교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예수 믿는 사람중에는 처형 당할 때 두려워하거나 우는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오히려 얼굴에 광채가 나고 기뻐한답니다. 그것이야말로 그에게 제일 좋은 것을 안겨주는 셈입니다."

그러자 황제가 고함을 질러댔다.
"그러면 도대체 이놈을 어떻게 해야 한단 말이냐? 아이고"
우리 크리스챤들은 사방으로 에워싸임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핍박을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않는다.왜냐하면 우리들 질그릇 속에는 보배이신 예수님이 계시기 때문이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