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과학자가 하나님을 믿는 7가지 이유

첨부 1


한 과학자가 하나님을 믿는 일곱가지 이유를 말했습니다.

1. 지구는 한 시간당 1600km의 속도로 지축을 중심으로 자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지구가 시간당 160km로 자전한다면 밤과 낮의 길이가 열 배나 늘어나서, 태양은 모든 식물을 태워 죽일 것이며 밤의 추위는 모든 생명을 얼어 죽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지구는 매 시간당 1600km의 속도를 유지하며 지금도 돌고 있습니다. 얼마나 감사합니까?

2. 지구와 태양이 알맞은 거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태양의 표면은 섭씨 6000도입니다. 조금이라도 가까워지면 지구는 다 타 버릴 것이요 멀어지면 지구는 곧 얼어붙을 것입니다.

3. 지구가 23도 기울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4계절을 만들어 줍니다. 기울지 않았다면 대양에서 증발된 증기는 전부 남쪽과 북쪽으로 이동하여 우리에게 얼음 덩어리 대륙들을 쌓아 줄 것입니다.

4. 대기권의 두께입니다.
지금보다 얇았다면 하루에도 수백만개의 별똥별들이 대기권을 통과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표면에 떨어져 지구를 불바다로 만들고 말 것입니다.

5. 동식물이 누구에게도 배우지 않은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 연어는 몇 년을 바다에서 보낸 뒤 자신이 태어난 강으로 돌아옵니다. 반드시 자신이 태어난 강물 위쪽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마침내 목적지에서 여행을 끝내게 됩니다. 장어는 성숙기에 도처에 있는 모든 호수와 강으로부터 심지어는 수천 마일 대양을 가로질러 유럽에서부터 버뮤다 근처의 깊은 바다를 향해 출발합니다. 그때 장어 새끼들은 물살의 깊은 소용돌이 속에 있다는 사실을 제외하고는 아무 것도 모릅니다. 그런데 전세계의 바다에 항상 장어들이 들끓고 있습니다. 미국의 장어가 유럽에서 잡힌 적이 없고, 유럽의 장어가 미국의 바다에서 잡힌 적도 없습니다.

6. 지구의 동식물의 억제 관계가 알맞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먹이 사슬 관계를 통해, 천적의 관계를 통해서 모든 종류의 동식물이 골고루 공존합니다.

7. 모든 동식물의 신체적인 성장이 적절하게 제한되고 있습니다.
지구에는 수천 억의 곤충이 있습니다. 그런데 곤충들이 지구를 지배하지 못합니다. 사람들이 소유한 폐가 없기 때문입니다. 관을 통해서 호흡하는데 곤충들이 성장하면 몸은 커져도 호흡하는 관은 커지지 않기에 성장의 제한을 받습니다. 만약 곤충들에게 신체적 성장의 제한이 없었다면 사자처럼 큰 벌을 만날 것입니다. 인간은 멸망당하고 말 것입니다.

이와 같은 일들이 우연히 되었겠습니까?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도다”(시19:1) 하나님의 사랑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것 하나만 가지고도 감사해야 하는 것입니다.

- 임경택 목사 (종로교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