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일반 감사하는 마음

첨부 1


?감사하는 마음

독실한 기독교인의 식사에 당시 유명한 지식인이 초대되었습니다.?
그 지식인은 평소에 무신론을 주장하는 계몽주의자였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그 집 주인은 언제나 하던 대로 식사를 하기 전에 감사의 기도를 드리자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그 지식인이 하는 말이,?
"에이 아직도 그 18세기 풍습을 버리지 못했구료 !"
하고 하고 핀찬을 주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그 주인은 혼자서 감사의 기도를 드린 후 식사를 하면서 하는 말이,
"하기는 뭐 우리 집에도 당신과 같이 식사 시간에 감사기도를 하지 않는 식구가 있다우 ! " 했더니 그 신사양반이 반색을 하면서 하는 말이,?
"아 그것 참 다행이군요 ! 내 동료가 있어서 기쁩니다. "
"누군가요? 대학에 다니는 자제분인가요 ?" 하고 주위를 휘 둘러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농부가 하는 말이,?
"원 별말씀을... 사람들 중에는 식사시간에 감사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 수 있나요 !? 저어기를 보시우 우리 집 식구 중에 감사 기도를 하지 않는 자는 저기 저 우리 안에 있는 돼지라는 놈입니다.
그날 그 지식인이라고 자처하던 신사양반은 떨떠름한 입맛으로 식사를 하는둥 마는둥 하고는 허겁지겁 그 돼지 마굿간을 외면하고 그 집을 나왔다고 합니다.

인간의 마음이 선한 일을 하기 위하여 먼저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효도라는 것은 사실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신앙이란 것은 바로 하나님의 은총에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영어에서 [감사하다]라는 말은 [Thank]입니다. 그런데 그 [Thank]는 본래 [Think]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즉 생각을 많이 해 보면 감사한 것을 깨닫게 된다는 뜻입니다. 감사가 없는 사람은 생각이 깊지 않다는 뜻입니다.?
사람이 철이 들어간다는 말은 바로 부모님의 은혜를 깨달아 간다는 뜻입니다. 오늘 우리가 사는 사회가 점점 각박해져가는 것은 사람들이 생각을 깊이 하지 않고 감사를 깨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금 물질 문명이 고도로 발달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신적인 면에서는 점점 더 천박한 사회로 변해가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깊이 생각해보면 우리가 누리는 이러한 문명은 우리보다 앞서 살다간 선배들의 연구와 노력이 있었기 때문임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모든 것을 그저 누리게 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어떤 물건을 살 때 지불하는 대금은 사실 물건의 값이 아니라 그것을 만든 사람의 인건비와 상인들의 유통 마진과 국가에 내는 세금이 포함된 것뿐입니다. 거기에는 물건의 값이 들어 있지 않은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도 원자재를 하나님께 값을 내고 산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생각해보면 모든 사람은 하나님께 감사하면서 살아야 마땅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웃에 대해서도 감사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돼지와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