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복음 증거의 사명

  • 빛의 사자
  • 577
  • 0

복음 증거의 사명

    

 

성경: 딤후4: 1-2

하나님 앞과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가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우리는 모두 사명자입니다. 우리의 사명은 곧 주님의 사명입니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28:18-20)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16:15)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24:47)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1:8)

 

사명자는 죽지 않습니다. 사명자에게는 특권이 주어집니다.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12:3)

우리는 말을 잘 하는 것

말을 재미있게 하는 것

정성을 다해 열심히 하는 것

열심히 배워서 좋은 방법으로 전하는 것

알고 있는 지식을 논리적으로 그리고 지혜롭게 전하는 것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으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예수께서 내 죄를 위해 죽으시고 장사 되시고

사흘 만에 부활 하신 사실을 증거하는 것이며 오직 성령의 능력으로 하여야 합니다.(고전21- 2)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 하나님의 증거를 전 할 때에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으로 아니 하였나니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 하기로 작정 하였음이라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고전24- 5)

 

복음을 전하는 구체적인 방법으로

1) 삶의 모범을 보이는 것입니다. - 우리가 기뻐하며 신앙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의롭게 사는 모습을 보여 주므로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5:16)

 

2) 간증입니다. - 은혜체험을 증거

3) 나눔입니다. - 노숙자와 불우이웃을 돕는 다든지, 이웃과 지역을 돌보는 행동(마을 잔치, 자장면 전도, 떡복기 전도, 어린이 장난감 무료대여)

4) 구체적인 복음제시입니다.(4영리, 전도폭발 등을 이용)

5) 기도입니다.(전도대상자들을 위한 기도운동)

 

우리는 식물을 통해서도 전도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식물의 씨앗 퍼뜨리기(식물이 씨앗을 이동시키는 전략)

식물은 스스로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꽃이 피고 씨앗을 맺으면 그것을 퍼뜨리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식물이 씨앗을 이동시키는 전략은 다양합니다. 어미 나무아래 떨어지면 생장의 어려움이 있으므로 대개 식물은 자손을 멀러 보내고자 합니다. 자연상태에서 자연의 것을 이용하여 최대한 멀리 효율적으로 보내서 발아 할 수 있도록 치밀한 전략을 상상을 초원합니다.

어미에게서 멀어져라

1. 종자에 날개를 달아라- 하얀 솜털은 씨앗들을 싸고 있는 일종의 날개 옷입니다.

(1) 먼저 바람에 날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민들레는 누런 씨앗이 실죽하게 생겨있고 한쪽 끝에는 역시 씨앗 길이만한 솜털이 낙하산같이 빙둘러 펼쳐져 있습니다. 이룰 관모(冠毛)라고 하는 데 씨앗의 이동을 돕기 위해 민들레가 고안한 발명품입니다.

단풍나무, 민들레 등의 씨앗은 공기에 날려 씨앗을 퍼뜨려요

그리고 도깨비바늘이나 쇠무릎 등의 씨앗은 동물의 몸에 붙어서 이동합니다. , 딸기, 포도 등은 그것을 먹는 동물의 몸에 들어가서 배설물로 나오면서 씨앗을 퍼뜨립니다.

또한 연꽃이나 야자나무 등은 물에 떠서 먼 곳으로 씨앗을 퍼뜨려요.

도토리나 밤나무 등은 우리가 잘 알듯이 씨앗을 아래로 떨어뜨리거나 다른 동물에 의해서 씨앗을 펴뜨립니다.

(2) 씨앗에게 여행장비를 갖추어줘 멀리까지 이동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날개 달린 종자)

소나무는 솔방울이 완전히 성숙하여 비늘이 벌어지면서 소나무의 씨앗들은 멀리 여행을 떠납니다.

느릅나무는 종자의 날개는 종자를 빙둘러 나 있어 비행접시같이 생겼습니다.

피나무, 염주나무: 열매는 열매자루에 넓고 긴 날개()가 달려 있습니다. 종자가 자기 세상을 향해 날아가는 데 헬리곱터의 프로페러와 같이 힘찬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2. 무엇에든지 달라붙어라

(1) 짚신나물: 숲길 가장자리에 있는 짚신나물은 짚신에 붙어 멀리 가기 때문에 붙인 이름

(2) 도꼬마리, 미국가막사리, 산지피신나무, 진득찰: 씨앗에 끈적끈적한 접착액이 있거나 물체에 잘 달라붙을 수 있는 기관이 있어 쉽게 털어지지도 않습니다.

(3) 겨우살이 열매: 점성이 강해 지나가는 새들의 깃털이나 부리에 달라붙는다.

3. 분출하는 에너지를 가져라

(1) 봉선화, 물봉선화: 이 열매는 사람이나 동물의 간지럼으로 터져 씨앗을 쏘아 올립니다.

쾡이밥이나 봉선화 등은 열매가 잘 익으면 열매가 터지면서 씨앗을 퍼뜨립니다.

(2) 양치식물이나 곰팡이: 양치식물의 홀씨들은 홀씨주머니가 팽창하여 터지면서 바람을 타고 비행합니다. 곰팡이 역시 씨앗은 아니지만 포자라는 것이 있어 포자주머니가 터질 때 사방으로 흩어집니다.

(3) 참깨, 달맞이꽃: 꼬투리가 같은 주머니에 씨앗이 들어있습니다. 건조에 의해 주머니가 갈라지면서 씨앗들이 떨어집니다.

4. 향기로운 과육으로 유혹

(1) 산딸기, 포도송이, 산뽕나무의 오디, 산앵도, 보리수 나무의 열매, : 사람이나 동물이나 먹을 때는 필연적으로 씨앗을 제거하거나 함께 먹어야 합니다.

(2) 주목: 종자를 감싸고 있는 빨간 과육은 달콤하여 새들이 주로 즐교 먹습니다. 하지만 주목의 씨앗은 독성분이 들어 있어 깨물게 될 때에는 치명적이 됩니다. 따라서 종자를 깨물 수 없을 정도로 이빨이 약한 새들만이 종자의 피육을 먹고 그 대가로 종자를 배설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3) 은행나무 열매: 은행은 종자의 껍질을 이용하여 가짜 육질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은행의 과육에는 독성분이 들어 있어 해로운 벌레들이나 미생물들이 종자를 먹어 치우는 것을 방지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즉 이것은 종자의 보호자인 셈입니다.

복음의 씨를 뿌리자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126:5-6)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로스알데 힐이라는 작은 마을에 요한이라는 집배원이 있었습니다. 그는 젊었을 때부터 마을 부근 약 오십 마일의 거리를 매일 오가며 우편물을 배달해왔습니다. 어느 날 요한은 마을로 이어진 거리에서 모래먼지가 뿌옇게 이는 것을 바라보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하루도 빠짐없이 다녀야 하는 길이 이렇게 황폐하다니앞으로도 오랜 기간을 흙먼지만 마시고 다녀야 한단 말인가.'

요한은 정해진 길을 왔다 갔다 하다가 그대로 인생이 끝나버릴지도 모른다는 황막감을 느낀 것입니다. , 꽃 한 송이 피어 있지 않은 모래 길을 걸으며 요한은 깊은 시름에 잠겼습니다. 그러다가 그는 무릎을 탁 치며 혼잣말로 중얼거렸습니다.

"어차피 나에게 주어진 일이고 그것이 매일 반복되는 것이라면 그저 구경만 할 수는 없잖은가? 그래, 아름다운 마음으로 내 일을 하자! 아름답지 않은 저것은 아름답게 만들면 되지 않은가?"

그는 다음날부터 주머니에 들꽃 씨앗을 넣어 가지고 다녔습니다. 그리고 우편배달을 하는 짬짬이 그 꽃씨들을 거리에 뿌렸습니다. 그 일은 그가 오십여 마일의 거리를 오가는 동안 하루도 쉬지 않고 계속되었습니다.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나자 그가 걸어다니는 길 양쪽에는 노랑, 빨강, 초록의 꽃들이 다투어 피어났습니다. 봄이면 봄꽃들이 활짝 피어났고 여름에는 여름에 피는 꽃들이, 가을이면 가을꽃들이 쉬지 않고 피어나 그가 가는 길을 환영해주었습니다. 그 꽃들을 바라볼 때마다 요한은 더 이상 자기의 인생이 외롭지도 황막하지도 않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 긴 거리에 이어진 울긋불긋한 꽃길에서 휘파람을 불며 우편배달을 하는, 수채화같이 아름다운 그의 뒷모습을 보다가 자기들도 주머니에 꽃씨를 넣어 가지고 다니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농부가 아니지만 매일 씨를 뿌리고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작은 씨를 뿌립니다. 사랑의 씨, 말의 씨, 기도의 씨, 복음의 씨, 친절의 씨, 선행의 씨, 희망의 씨, 건강의 씨, 근로의 씨, 공부의 씨를 뿌립니다. 어떤 사람은 게으름의 씨. 교만과 거짓과 탐욕의 씨, 악의 씨를 뿌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복받고 잘되기를 바라는 어리석은 사람도 있습니다. 나는 어떤 씨를 뿌리고 있습니까?

가라지를 심고 보리를 기대하는 사람도 있고, 악습을 심고 고매한 품성을 기대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남의 인격을 멸시하고 남에게 존경받을 것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고사성어에 자승자박, 인과응보, 사필귀정, 권선징악 이란 말들이 있습니다. 한 마디로 말하면 심은대로 거둔다는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67-8절을 함께 읽겠습니다.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우리가 육신대로 살면 허무와 멸망을 거둡니다.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8:6- 8)

 

믿지 않는 사람들이 죽음 이후의 것을 전혀 준비하지 않고 죽으면 그 열매는 지옥만이 기다릴 뿐입니다. 그 날에 알곡과 가라지를 구별하고 양과 염소를 구별하고 염소와 가라지는 다 풀무불에 던져 타버립니다.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3:12)

 

 

인생이란 심고 거두는 일의 연속입니다. 그리고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고 정성을 다해 가꾼 사람은 풍성한 열매를 거둡니다. 콩 심은데 콩나고 팥심은 데 팥이 납니다. 의를 심은 사람은 의를 거두고 악을 심은 자는 악을 거둡니다. ‘악을 뿌리는 자는 재앙을 거두리니 그 분노의 기세가 쇠하리라’(22:8)

 

정성과 복을 심은 사람은 인생에서 성공과 승리를 거둡니다. 성공과 승리를 원한다면 먼저 뚜렷한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사도바울의 인생목표와 사명은 복음전파였습니다.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20:24)

나의 마음 깊숙이 뿌리 내린 목표는 아무리 어려운 시런과 도전에 직면해도 결코 흔들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물을 파되 한 우물을 파야 합니다. 그리고 맑은 샘물이 솟아날 때까지 깊이 계속파야 합니다. 쉬지 않고 걷는 자만이 산의 정상에 오를 수 있고 쉬지 않고 흐르는 물만이 바다에 이를 수 있습니다. 쉬지 않고 분투노력하는 자만이 승리의 월계관을 쓸 수 있습니다.

사람의 행위를 따라 갚으사 각각 그의 행위대로 받게 하십니다.(34:11)

하나님은 공의로운 심판주이십니다. 씨뿌린대로 거두게 하십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함정을 파는 자는 그것에 빠질 것이요 돌을 굴리는 자는 도리어 그것에 치이리라’(26:27)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6:31)

뱀알의 품고 병아리가 나올 것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좋은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습니다.(7:17- 18) 남을 행복하게 해 주려는 사람이 자기도 행복해집니다.

출애굽기 206절에 하나님을 사랑하고 계명을 지키는 자는 천대까지 복을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가 영생의 복, 천국의 복을 얻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 실천이 전도입니다. 전도는 사랑의 씨를 뿌리고 심는 것입니다.

우리가 매일 뿌리는 씨 중에 말의 씨가 있습니다.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 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잠언 1821절에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으리라하였습니다. 정다운 인사 한 마디가 하루를 멋지게 열어줍니다. 더러운 말을 버리고 아름다운 말로 선한 말을 합시다.

사랑해, 고마워, 미안해, 잘했어, 기도해줄게. 넌 항상 믿음직해, 넌 잘 될꺼야, 네가 곁에 있어 참 좋아, 넌 나의 기쁨이요 자랑이야, 너를 축복한다는 말을 우리 이웃에게 합시다.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4:29)

불평과 원망의 말, 부정적이고 힘들어 죽겠다는 말, 남을 비판하고 흉보는 말, 저주하는 말을 하지 맙시다.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은 우리가 더럽고 악한 말을 할 때 우리에게 그대로 행하시고 보응하십니다.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내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14: 28)

 

우리 입술로 할 일은 첫째, 찬양과 감사의 말, 둘째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유익한 정보를 주는 말, 셋째는 이웃에게 희망과 꿈과 용기를 주고 축복하는 말 넷째는 칭찬과 기쁨,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합시다. 이 무엇보다 복음 전하는 입술이 됩시다. 복음전파는 우리의 사명이요, 본분입니다.

 

열왕기하 624절 이하에 보면 아람군대가 사마리아를 에워싸니 성안에 있는 사람들이 먹을 것이 없자 아들까지 잡아먹은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열왕기하 7장에 문둥이들(나병환자)이 아람군대가 도망한 자리에서 배부르게 먹고 성읍(왕궁)에 굶주린 자들에게 이 소식을 알리자고 합니다. 자기들을 더럽다고 성밖으로 내쫓은 자들에게 이 소식을 전하자고 합니다. 우리는 복음의 기쁜 소식을 온 세상에 알려야 합니다. 오늘날은 메스미디어 시대입니다.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트윗터, 블로그, 카페, 영화, 책 등을 사용하여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전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이웃, 친구전도. 길거리 전도, 병원의 환자, 감옥에 갇힌 재소자를 찾아가 전도, 착한 행실로 전도, 영화, 책을 제작하여 전도, 좋은 신앙서적을 선물로 주어 전도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전도할 때 유의 사항은 고자세가 아닌 사랑과 겸손으로 하고 반드시 기도하고 시작하고 기도로 끝내고 간증하되 자기 자랑이 아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중도에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진돗개처럼 한 번 물면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전도하지 않는 것은 영적살인입니다.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열어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6:19)

우리나라에 복음을 증거하기 위해 미국 상선 셔먼호를 타고 온 토마스 선교사를 조선의 관군 박춘권이(1839- 1920) 죽였습니다. 그때 토마스 선교사는 죽으면서 박춘권에게 예수를 믿으라고 했습니다. 그 말은 헛되지 않고 복음의 씨앗이 되어 결국 박춘권이 예수를 믿게 되었고 그 자녀들까지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귀하게 쓰임을 받았습니다.

저도 군에 있을 때 술 먹고 나쁜 짓만 하는 한 친구에게 예수를 믿으라고 권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흘려듣고 경홀히 여겼지만 복음의 씨앗이 이 친구에게 심겼습니다. 얼마 전에 그 친구가 저를 찾아와서 제대한 후로 30년 동안 나를 잊을 수가 없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길이 열리지 않아 방황하다가 결국 예수를 믿어 지금은 교회 집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주 예수의 복음은 살아있는 말씀입니다. 이 복음이 전해질 때에 죽을 사람도 살아납니다. 내 안에 있는 어마 어마한 죄를 파괴하는 능력이 복음에 있는 것입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1:8)

로마 도미티안 황제 때 안디옥 교회 감독인 이그나티우스는 짐승에 물려 몸이 찢기면서 순교당했습니다. 그는 로마로 잡혀가면서 소아시아 여러 교회와 서머나 교회 감독이요 동역자인 친구 폴리갑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그대들은 나를 위하여 타협하지 말라. 내가 놓이기를 바라지 말라. 나는 한 알의 밀씨가 되고 짐승의 이빨에 가루가 되어 하나님의 깨끗한 빵이 되기를 원하노라. 그리스도를 위하여 형벌당하기를 원하노라. 그리스도를 소유할 수 있다면 십자가에서 짐승의 이빨에 뼈가 가루되고 손과 발이 잘리더라도 결코 두려워하지 않겠다. 나에게는 오직 그리스도가 있을 뿐이다고 말하였습니다.

이그나티우스는 두려움 없이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12:24)는 말씀을 믿고, 한 알의 복음의 씨앗이 되고자 각오했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의 순교의 피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고귀하고 값진 것입니다.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16:15)

 

대북 성회의 위원장직을 맡으셨던 주연화 목사님에게 들은 간증입니다. 주연화 목사님은 전 장총통이 서거했을 때 장례식을 집행한 자유중국의 대표적인 목사님입니다. 그는 중국 본토가 공산당에게 점령당하기 전, 상해에서 신학교를 다니고 있었다. 공산당에게 점령 당하기 전 평화로울 때에는, 교수와 신학생들이 신학에 관한 이론을 가르치고 공부했었지만, 중국의 본토가 공산당의 발에 짓밟힐 위기에 처하자 교수와 신학생들은 학업을 전폐하고 강의실에 모여 하루종일 "하나님이여, 살아 계신 하나님을 우리가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하고 간절히 부르짖어 기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목사님은 "공산당이 눈앞에 다가오게 되자 신학적 이론은 뒤에 두고 하늘과 땅과 세계를 지으시고 죽은 자를 살리시는 하나님을 직접 만나야겠다는 절박한 심정이 되더라"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교수와 신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일심으로 부르짖어 기도를 시작하자, 그곳에 성령의 불이 임하여 모인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령 충만함을 받고 방언으로 말하며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으로 충만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 많은 사람들이 성령충만함을 받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만나는 체험을 했기 때문에, 공산당이 중국 본토를 점령하고 기독교인에 대해 말할 수 없는 핍박을 가해도, 그 시련을 능히 이기고 복음의 불씨를 간직했다가 지하교회의 구역예배를 통해 복음의 불길을 번지게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학문적인 예수, 철학적인 예수, 의식적인 예수만 알았다면 공산당에게 점령당한 중국 대륙에서 기독교는 사라졌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성령 충만함을 받고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셔서 살아 역사 하시는 예수님을 만난 체험을 했기 때문에, 복음의 불씨를 간직하게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라”(2:32).

회교권에 선교하러 갔던 선교사가 20년 동안 결신자를 한 사람도 얻지 못하고 돌아왔습니다. 그러자 선교단체를 비롯해서 선교사를 후원했던 교회들이 그 선교사에게 비판을 가했습니다. 그 후 후임 선교사가 그곳으로 다시 파송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결신자 몇 명이 생겼다는 보고가 들어왔고 보고서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습니다.

"전임 선교사님이 뿌린 씨가 결실을 맺었습니다. 저는 그저 거두었을 뿐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사역은 독불장군 식으로 혼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뿌리는 자가 있고 거두는 자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기에게 맡겨진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열심히 전도했지만 바로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복음이 씨가 되어 나중에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결실이 있든 없든 낙망치 말고 복음을 전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다른 전도자가 뿌려놓은 복음의 씨가 지금 열매를 맺어 당신의 발걸음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찾아가서 그 열매를 거두십시오.

"내가 너희로 노력지 아니한 것을 거두러 보내었노니 다른 사람들은 노력하였고 너희는 그들의 노력한 것에 참예하였느니라"(4:38)

한 여행자가 아주 황폐한 지역을 방문했습니다. 사방을 둘러봐도 나무와 물이 없는 절망의 땅이었습니다. 그 때 한 양치기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 목자의 이름은 엘제아르부피에. 그는 30마리의 양과 함께 그 곳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목자는 입을 굳게 다문 채 무언가를 열심히 심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도토리였습니다. 그는 폐가에서 양을 돌보면서 하루에 100개씩 도토리를 심었습니다. 그의 이런 작업은 3년 전부터 시작된 것이었습니다. 그로부터 5년이 지난 후 1차 세계대전이 발발했습니다. 여행자는 군인이 돼 우연히 예전의 그 황폐했던 땅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 곳은 아름다운 숲으로 변해 있었습니다. 엘제아르부피에가 그동안 심어놓은 자작나무, 밤나무, 갈참나무가 절묘하게 어울려 환상의 숲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그곳이 바로 남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답고 살기 좋은 프로방스 지방입니다. 그리스도인은 희망의 복음의 씨앗을 뿌리는 사람입니다. 복음은 황폐한 마음밭에 희망의 숲을 만듭니다.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5:42)

우리가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많은 사람이 구원받지 못합니다. 영원한 사망에 이릅니다.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10: 14, 15)

따라서 우리는 복음의 씨앗을 뿌릴 사명이 있습니다. 만약 이 사명을 등한히 여기면 하나님의 심판이 있습니다.

내가 복음을 전할지라도 자랑할 것이 없음은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다.”(고전9:16)

어떤 무의탁 병사가 전쟁에 나갈 때 코스모스 씨를 한 움큼 몸에 지니고 갔습니다. 그 병사는 전사했고 죽은 그 자리에서는 코스모스가 피어 가을 바람에 향기를 날렸다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읽은 기억이 납니다.

우리는 주님을 안고 다니면서 나를 통해서 주님의 복음이 도처에 뿌려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살다 갑시다. 내가 주님과 복음 위하여 날마다 죽고, 내 육신의 욕망이 죽고, 내 기도와 사랑과 수고가 복음의 거름이 되어 주님의 향기를 날리게 합시다. 밀알은 썩는 길밖에 다르게는 살 길이 없습니다. 복음의 씨앗을 언제 어디서나 열심히 최선을 다해 뿌리시기를 기원합니다.

* 기도: 우리에게 복음 전파하기를 명하신 주님, 저에게 성령충만함을 허락하사 전도자로서 세계를 바라보게 하소서. 어떤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많은 죽어가는 영혼을 인도하고, 복음의 씨앗을 뿌릴 힘과 능력을 주시고 지혜를 주시옵소서. 우리 구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한태완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복음 증거의 사명"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