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리스도의 신앙으로 기뻐하라

  • 강승호목사
  • 98
  • 0

제목: 그리스도의 신앙으로 기뻐하라(40:1-11)

기독호남신문 목회논단에 근심이여 안녕이란 책에

메리큐스 마네 라는 부인이 있습니다 남편은 사업에 부도를 내고 어디론가 몸을 숨기고 말았습니다 살림을 다 잃어버리고 알거지가 되어 길거리로 나 앉게 되었습니다 어린 아들 하나가 문방구에서 연필 하나를 훔치다 들켰습니다 학교에서 쫓겨났습니다 더 이상 살고 싶은 마음이 없었습니다 깨끗이 죽자! 아이들을 재우고 가스를 켰습니다 가스가 스며 나오는데 정신이 몽롱해져 옵니다. 그때 이웃집에서 찬송소리가 들려왔습니다. “내 모든 시험 무거운 짐을 주 에수 앞에 아뢰이면 근심에 쌓인 날 돌아 보사 내 근심 도두 맡으시네그래 내가 죽을 생각을 하면서 왜 기도할 생각은 못했는고? 아이들을 밖으로 밀어내고 가스를 잠궜습니다 방 한가운데 무릎을 꿇고 기도를 올리는 데 눈물이 왈칵 쏟아집니다. 용기를 냈습니다 시골에 내려가 빈 집 하나를 얻어 새 삶을 꾸리기 시작합니다 훗날 자녀들은 모두 멋지게 성공을 합니다. 그의 자서전적인 글 근심이여 안녕이라는 책 마지막 결론에서 그렇게 말합니다.

백 번의 탄식보다 한 번의 기도가 당신에게 기적을 가져다 줄 것이요 백 번의 절망보다 한 번의 믿음이 당신의 운명을 바꾸어 줄 것이요라고 말했습니다.

 

근심하는 자는 믿음을 가진 사람이 아닙니다. 믿음을 가진 사람은 근심을 주께 맡겨 버리고 기뻐하며 기도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본문의 내용은 야훼께서 영광으로 오실 것을 말씀합니다.

우리는 오실 야훼를 기다리면서 그리스도의 신앙으로 기뻐하는 귀한 역사가 임하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1)하나님의 위로 하심으로 기뻐합시다.

본문1너희의 하나님이 이르시되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 2너희는 예루살렘의 마음에 닿도록 말하며 그것에게 외치라 그 노역의 때가 끝났고 그 죄악이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나님께서 선지자에게 위탁한 말씀은 내 백성을 위로하라입니다

하나님의 위로는 말로 하여 귀에 머무는 위로가 아닙니다.

위로하다라는 말의 속뜻은 하나님께서 개입하셔서 현 상황을 바꾸신다는 의미입니다 성도는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도전하시고 마음의 생각과 계획을 돌이키셔서 삶에 대한 새로운 눈이 열리게 되었을 때 힘을 얻고 위로받으며 평안을 누립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위로하심으로 나아가 열국의 아버지가 되었습니다.

12:1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줄 땅으로 가라 2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4이에 아브람이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갔고 롯도 그와 함께 갔으며 아브람이 하란을 떠날 때에 칠십오 세였더라

아브람은 하나님의 전적인 위로하심이 있었기에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나 기쁨으로 가나안에 들어갈 수가 있었습니다.

 

야곱도 형에게 쫓겨 가는 가운데 하나님의 위로함을 받고 기쁨으로 라반의 삼촌집으로 갈 수가 있었습니다.

28:10야곱이 브엘세바에서 떠나 하란으로 향하여 가더니 11한 곳에 이르러는 해가 진지라 거기서 유숙하려고 그곳의 한 돌을 가져다가 베개로 삼고 거기 누워자더니 12꿈에 본즉 사닥다리가 땅 위에 서있는데 그 꼭대기가 하늘에 닿았고 또 본즉 하나님의 사자들이 그 위에서 오르락내리락 하고 13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이르시되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네가 누워 있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14네 자손이 땅의 티끌같이 되어 네가 서쪽과 동쪽과 북쪽과 남쪽으로 퍼져나갈지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으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야곱은 하나님의 위로하심에 기쁨으로 라반의 삼촌집에 나아가게 됩니다.

 

죽음을 자처했던 엘리야 선지자는 로뎀나무에서 하나님의 위로를 받습니다. 왕상19:4자기 자신은 광야로 들어가 하룻길쯤 가서 한 로뎀 나무 아래에 앉아서 자기가 죽기를 원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넉넉하오니 지금 내 생명을 거두시옵소서 나는 내 조상들보다 낫지 못하니이다 하고 5로뎀 나무 아래에 누워 자더니 천사가 그를 어루만지며 그에게 이르되 일어나서 먹으라 하는지라 6본즉 머리맡에 숯불에 구운 떡과 한 병 물이 있더라 이에 먹고 마시고 다시 누웠더니 이처럼 하나님은 죽기를 원하는 엘리야에게 천사를 보내어 그를 위로하십니다.

 

우리들도 일터에서나 어느 곳에 거하든지 하나님의 위로하심이 임하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장로님들 권사님들 집사님들 주님이 함께 하십니다. 주님이 동행하십니다. 항상 임마누엘 하나님으로 위로 받으시고 힘을 얻어 기뻐하시기를 바랍니다.

 

2)하나님의 신실하심으로 기뻐합시다.

6말하는 자의 소리여 이르되 외치라 대답하되 내가 무엇이라 외치리이까 하니 이르되 모든 육체는 풀이요 그의 모든 아름다움은 들의 꽃과 같으니 8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하라

성도의 기쁨은 진리로 승리케 하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있습니다 하나님이 선지자에게 맡기신 말씀은 8“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하라 말씀합니다.

세상의 힘과 권세는 자신들의 영광을 자랑합니다. 자신들의 말이 영원한 진리인양 떠들어댑니다. 세상이 추구하는 가치가 참된 가치인양 우리를 현혹합니다. 그것들은 성도를 움츠러들게 하고 낙심하게 합니다. 때론 우리로 타협하게 하고 거짓 권세와 진리를 추구하게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일하심은 우리에게 기쁨을 줍니다. 하나님은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세상사람들의 죄악을 판단하시고 거짓을 미워하시며 가짜 권세로 수치와 웃음거리가 되게 하십니다 세상을 이기시는 하나님의 진리는 우리를 만족케 하시며 그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십니다.

말씀을 순종했던 모세는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바로를 이기게 하심으로 고백합니다.

 

15:1내가 여호와를 찬송하리니 그는 높고 영화로우심이요 말과 그 탄 자를 바다에 던지셨음이로다 2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버지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 3여호와는 용사시니 여호와는 그의 이름이시로다 4그가 바로의 병거와 그의 군대를 바다에 던지시니 최고의 지휘관들이 홍해에 잠겼고 5깊은 물이 그들을 덮으니 그들이 돌처럼 깊음 속에 가라앉았도다 6여호와여 주의 오른손이 권능으로 영광을 나타내시니이다

 

모세는 바로를 이기게 하시는 신실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기뻐하였습니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시는 신신하신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기뻐하시기를 바랍니다.

3)하나님의 구원하심으로 기뻐합시다.

성도의 기쁨은 죄인을 향하신 하나님의 주권적인 구원의 선포에 있습니다. 세상이 우리에게 들려주는 소식은 기쁨의 탈을 쓴 사망의 소식입니다.

 

이번 낚시선을 보십시오. 주일날 그들은 새벽 일찍 낚시 배에 몸을 싯고 세상이 줄 기쁨에 만끽하다가 9분만에 좌초되어 12명이 사망하고 2명이 실종된 엄청난 사건을 보았습니다.

세상은 우리를 유혹하여 부릅니다. 권력이 돈이 명예가 새벽부터 기쁨을 가장하고 부릅니다. 그러나 우리는 속지 말아야 합니다,

 

정신을 차리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여 주일성수 지키면서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에 기뻐해야 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원 하시는 능력의 하나님 이십니다.

3:16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구원하신 주님의 능력은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사흘만에 부활하신 능력입니다.

43:1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우리를 불러 지명하여 세우시고 너는 내 것이라고 구원의 은총을 베풀어 주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구원으로 기뻐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신앙으로 기뻐합시다.

1)하나님의 위로하심으로 기뻐합시다. 2)하나님의 신실하심으로 기뻐합시다, 3)하나님의 구원하심으로 기뻐합시다.

(18년 설교핸드북 p168-169 참조 및 발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그리스도의 신앙으로 기뻐하라"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