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가정예배 365-1월 28일] 인생을 낭비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라


201801270003_23110923891000_1.jpg
찬송 : ‘곤한 내 영혼 편히 쉴 곳과’ 406장(통 464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요한일서 2장 15∼17절


말씀 : 사도 요한이 말하는 이 세상과 세상에 있는 것들은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입니다. 이 세 가지의 문제는 영원하지 않다는 데 있습니다. 성경은 영원하지 않은 것을 추구하는 것을 어리석음, 우상숭배, 죄악이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요한은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 하니라”고 선포합니다.

세상에 속한 것을 사랑하면서 나는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착각하지 않기 바랍니다. 이는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를 향한 사랑이 그 안에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참된 그리스도인은 세상을 향한 소욕을 십자가에 못 박고 오직 그리스도의 십자가만 자랑하는 자들이라고 분명하게 알려줍니다(갈 5:24, 6:14).

영원한 것을 붙들기 바랍니다. 그것은 영생이며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영원한 것을 붙든 자의 특징은 이 세상 가운데서 아버지의 뜻을 행하면서 그리스도의 온전한 분량까지 영적으로 자라나는 것입니다. 그들은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깨어있지 못하고 방심할 때 어느새 정욕과 탐심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삼손과 롯처럼 인생을 낭비하게 되고 나아가 비참하게 떨어집니다. 더욱이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수치스러운 성도로 추락합니다.

혹시 세상을 사랑하고 있다면 더 늦기 전에 주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으로 돌아오기 바랍니다. 가정이 무너지고 사업이 파괴되고 건강을 잃고 원수의 포로가 되기 전에 주께로 돌아오기 바랍니다. 인생의 가장 쓰라린 비극을 맛보기 전에 안전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기 바랍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은 이 우주에서 가장 값진 것입니다. 하나님 아들의 생명을 치러 구원 받은 우리가 자신의 정욕과 세상을 향한 탐심을 위해 산다면 그것이 말이나 됩니까.

우리는 우리의 구원을 위해 치러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업신여김을 받지 않도록, 또한 존귀한 주의 백성으로서 하나님의 영광을 땅에 떨어뜨림으로 하나님의 징계를 받지 않도록, 세상을 사랑하는 마음을 십자가에 못 박고 늘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세상을 사랑하는 죄와 사망의 법을 이겨야 합니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과 그분의 나라를 믿음으로 보며 살아가는 소망의 백성들입니다. 하나님께서 마련하신 영원한 영광을 위해 살도록 거듭난 자들입니다. 더 늦기 전에 세상을 사랑하는 마음을 끊고 회개함으로 주께로 돌아갑시다.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에,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들이 가깝기 전에 해와 빛과 달과 별들이 어둡기 전에, 비 뒤에 구름이 다시 일어나기 전에 창조주 너의 하나님을 기억하라.(전 12:1∼2)”

기도 : 잠깐 있다 사라질 세상의 헛된 것을 위해 인생을 낭비하지 않고 영원한 주님과 그리스도의 나라를 위해 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기도문

스데반 황 목사 (그리스도의보혈교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