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그리스도의 향기

  • 강승호목사
  • 157
  • 0

제목: 그리스도의 향기(고후2:14-15)

미션 향기로운 냄새에 보니까

전북 부안에 있는 내소사 입구 일주문에서 금강문까지 들어가는 6백미터의 길은 그 곳을 아는 사람들은 두고두고 잊지 못하고 찾아오는 곳입니다. 그곳에 전나무 오솔길을 걷노라면 불어오는 산바람에 온 숲이 연주하는 청아한 음악과 전나무 특유의 향이 머리를 맑아지게 하고 가슴을 시원케 한답니다.

숲의 정화 능력은 과학적인 근거가 있습니다. 식물이 유해한 미생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발산하는 살균물질 피톤치드라고 부르는데 피톤치드에는 테르펜으로 통칭되는 다양한 화학 성분이 있어 공기 중의 세균이나 곰팡이를 죽이고 해충 잡초 등이 식물을 침해하는 것을 방지하며 아울러 사람에게 해로운 병원균을 없애기도 한답니다. 침엽수에서 피톤치드의 향이 많이 나오는데 이 향은 해로운 것을 몰아내고 원래의 상태로 회복시켜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나무나 전나무 숲길을 산책하며 피톤치드 향을 맡은 것은 정신과 육체의 건강에 좋다합니다.

 

여기 본문에 바울은 14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우리를 악취나는 인생이 아니고 모든 사람들에게 향기로운 냄새를 풍기는 삶을 살게 하심을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향기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도들과 모든 사람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이니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겨내야 할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15우리는 구원 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향기가 되어야 합니다.

5:2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재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주님은 우리를 위하여 향기로운 화목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습니다 롬3:25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요한12:2그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

 

이처럼 주님은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께 화목제물로 드리셨으니 주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들도 향기로운 화목제물로 드려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 삶이 바로 성도들 앞에서나 세상 사람들 앞에서 향기로운 삶을 살아가는 삶 인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옥합을 깬 마리아는 예수께 향유를 부어드렸습니다.

26:6예수께서 베다니 나병환자 시몬의 집에 계실 때에 7한 여자가 매우 귀한 향유 한 옥합을 가지고 나아와서 식사하시는 예수의 머리에 부으니 책망하는 제자들에게 10예수께서 아시고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어찌하여 이 여자를 괴롭게 하느냐 그가 내게 좋은 일을 하였느니라 11가난한 자들은 항상 너희와 함께 있거니와 나는 항상 함께 있지 아니하리라 12이 여자가 내 몸에 이 향유를 부은 것은 내 장례를 위하여 함이니라 13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이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서는 이 여자가 행한 일도 말하여 그를 기억하리라 하시니라

우리는 그리스도 앞에서나 사람들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를 드러내야 합니다.

레위기 3장에 보면 화목제물은 제한이 없습니다. 나이에 제한도 없고 구분도 없이 모두가 드릴 수 있는 제사입니다. 그러나 번제나 속건제나 속죄제는 제한이 있습니다. 3년 된 송아지로 드려야 합니다.

그러기에 화목제사는 하나님앞에 향기로운 제사로 받으십니다.

3:5이는 화제라 여호와께 향기로운 냄새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나이에 제한이 없이 화목해야 합니다.

성도들끼리도 화목해야 합니다. 믿지 않는 세상 사람들과도 화목해야 합니다. 나이에 구분 없이 화목해야 합니다.

 

고후5:20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청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

19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그들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

9:50소금은 좋은 것이로되 만일 소금이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이를 짜게 하리요 너희 속에 소금을 두고 서로 화목하라 하시니라 막5:13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데없어 다만 밖에 버려져 사람에게 밝힐 뿐이니라 16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우리는 세상에 소금과 빛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향기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화목하고 성도들과 세상 사람들과 화목하고 또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여 세상의 그리스도의 향기를 드러내는 삶을 사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그리스도의 향기"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