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추수감사절 헌금의 기적

첨부 1


추수감사절 헌금의 기적


성막세미나로 유명한 갈보리교회 강문호 목사님의 간증글을 그대로 옮겨 보려고 합니다. 

추수감사절이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준비기도를 하고 있었는데 해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장로, 권사, 집사 등 임원들이 추수감사헌금을 5만원, 10만원 드리는 것이 몹시 거슬렸습니다. 일년 감사를 하나님께 드린다고 하면서 어떻게 신발 한 켤레 값도 못드리는지 상상이 되지 않았습니다. 

맹장하나 걸리면 돈이 없어도 2백만원 꾸어서라도 수술하는데 어떻게 내 생명을 구원하여 주시고 영생복락주신 하나님께 그렇게 드리는지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금년에는 앞서 추수감사에 대한 설교를 하기로 작정하였습니다. 

그래서 성도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번 추수감사헌금은 한 가정에 최소 36만 5천원을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그 좋으신 하나님께 일년에 한번 감사 드리며 하루에 1천원씩만 드린다 해도 일년이면 36만 5천원 아닙니까? 유명 상표 신발 한 켤레도 10만원인데 하나님께 드리는데 너무 인색하지 마십시오. 꾸어서라도 금년 추수감사절에는 36만 5천원을 최소 단위로 드리십시오.”

성도들의 추수감사헌금 드리는 자세를 바꾸려고 돈 이야기 잘 안하는 나는 나답지 않게 강력하게 설교하였습니다. 분위기를 파악하여 보니 온 교인들이 순종할 자세였습니다. 아름다운 교인들이었습니다. 아주 가난한 가정도 꾸어서라도 이번 감사절에는 36만 5천원을 드리겠다고 하는 이야기가 들려옵니다. 

드디어 다음 주일이 추수감사절입니다. 일주일 앞두고 가만히 생각하여 보니 다음 주에는 재정부원들이 고생을 많이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주보에 재정부 온라인 번호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광고하였습니다.

“우리 성도 여러분! 이번 추수감사절에 모두가 36만 5천원씩 준비하고 있는 분위기를 보고 기뻤습니다. 그런데 다음 주 헌금하면 재정부에서 돈 세느라고 고생할 것 같습니다. 재정부 온라인 번호를 주보에 넣었습니다. 이번 주에는 수고스러워도 은행 온라인으로 헌금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재정부에서 셀 필요도 없이 헌금이 정리될 것입니다.”

순수한 우리 성도들은 주간 내내 은행을 드나들었습니다. 나도 은행에 갔습니다. 성도들에게는 한 가정에 36만 5천원씩 하라고 하였지만 나는 목사로서 아무래도 적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식구별로 36만 5천원씩 하기로 작정하였습니다. 그래서 돈을 가지고 은행에 갔습니다. 

입금전표에 기록을 했습니다. 

“강문호 36만 5천원, 아내 이예진 36만 5천원, 딸 강라미 36만 5천원, 아들 강희일 36만 5천원...” 
“목사님! 왜 36만 5천원씩이에요? 그리고 갈보리 교인들은 오기만 하면 36만 5천원인데 무슨 이유가 있어요?” 

나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미스 박은 몰라도 돼요.”

그리고 다 끝났다고 일어나려고 하는데 성령님이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이었습니다. 
‘강문호야! 네 가정의 가장 큰 기도제목이 무엇이냐?’
‘딸 시집가는 것이 우리 가정에서 가장 큰 기도제목입니다.’
‘그러면 이번 추수감사절에 사위를 얻은 것으로 믿고 사위 이름으로 하나 더 하지.’

나는 이런 성령의 영감을 받고 입금전표를 썼습니다. 사위가 없으니 어떡하나?
순간적으로 ‘강사위’라고 썼습니다. 
“강사위 36만 5천원” 

재정부에서 통장을 정리하다가 ‘강사위’라는 이름을 발견하고 내게 강사위가 누구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사정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모두가 웃었습니다. 

몇몇 권사님은 뱃속에 있는 손주 몫까지 36만 5천원을 입금했습니다. 

온 교인이 목사님이 ‘강사위’이름으로 추수감사헌금을 하고 기도하고 있다는 것을 다 알게 되었습니다. 모두 같이 기도하여 주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바로 옆 아멘교회 부흥회를 인도하게 되었습니다. 5분 거리도 안되는 옆 교회인데 나를 강사로 모신 아멘교회 조창환 목사님은 정말 용기있는 목사님이라고 여기며 부흥회를 인도하였습니다. 둘째 날 오전 성경공부를 마치고 점심식사를 위해 일식집에 둘러앉았습니다. 나는 식사를 하면서 말했습니다. 
“우리 딸 시집 좀 보내 주세요.” 

이 말을 들은 조화숙 여장로님이 어떤 딸이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거침없이 딸 자랑을 하였습니다. 장로님은 즉석에서 자기가 기도하고 있는 며느리라는 것이었습니다. 사업가인 외아들 짝을 위하여 기도중이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둘은 신비할 정도로 서로가 잘 맞았습니다. 나는 이렇게 옆 교회가 나를 부흥강사로 부른 것은 이런 뜻이 있음을 알았습니다. 둘이 서로 만나 보더니 둘 다 한결같이 좋다는 것이었습니다. 

초고속으로 모든 일이 진행되었습니다. 나는 믿음으로 사위감사헌금을 드리고 평생의 자랑거리 사위를 얻었습니다. 하루에 천원 감사하고 너무나 큰 선물을 받았습니다. 

갈보리교회는 추수감사절 이후 365일 감사의 기적이 수도없이 일어났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