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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화 실패의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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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의 관리


영국의 유서 깊은 ‘베어링스(Barings) 은행’을 아십니까? 
232년 역사의 베어링스 은행은 1995년, 일본 주식에 투자했다가 
13억 달러(현재 가치 기준 약 1조4000억원)라는 거액을 날린 한 직원에 의해 
하루아침에 허무하게 파산하고 맙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악마의 손’ 이란 별명까지 붙었던 파생상품 담당 딜러 닉리슨은 
지금 그 댓가를 치루며 비참하게 살고 있을까? 

아닙니다. 그는 최근 은행들에 자신의 경험을 통해 무모한 투자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강연을 하며 지내는데, 
1회의 강의에 1만 달러를 받을 만큼 인기 강사로 많은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값비싼 실패를 한 그에게 사람들이 앞 다투어 배우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실패는 두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계속 두면 더 큰 실패를 부르지만 실패를 거울삼아 배우면 성공의 초석이 되기 때문입니다.

기업에서 출시하는 신제품의 80~90%는 실패하며, 
개인이 직장에서 임원으로 승진할 확률도 10% 안팎에 불과 합니다. 
기업도 개인도 성공보다는 실패할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혼다의 창업주 혼다 노이치로는 “나의 성공은 99%의 실패에서 나온 1%의 성과” 라고 말합니다. 
문제는 성공이 문제가 아니라 실패가 문제인 것입니다. 
성공은 성공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실패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실패를 연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혼다 노이치로는 이를 반영해 매년 ‘실패 왕’을 뽑아 100만 엔의 격려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실패를 잘 관리하는 것이야말로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인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패는 피할 수 없습니다. 
실패를 어떻게 잘 관리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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