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우리를 초청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알라 하십니다(사 55:1-3)

첨부 1


우리를 초청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알라 하십니다.(사 55;1-3)
20110619 도곡교회

사 55:1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 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2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 하느냐 나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 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3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니라
......20110619 도곡교회 김백수 목사 ....... ..................

오늘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들에게 주시는 말씀은 사55;1-3말씀으로 [ 우리를 초청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알라 하십니다,우리를 초청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알라 하십니다 ]이러한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겠습니다. 이 말씀이 선포될 때 하나님의 위로와 놀라운 은혜가 사랑하는 도곡교회 성도님들과 가족위에 하나님의 놀라운 축복이 함께 하시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한번 따라서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를 초청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알라 하십니다]

사랑하는 도곡교회 성도 여러분 !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 가운데 한 주간 평안이 잘 지내셨는지요 ? 아멘
성령의 위로와 하나님의 동행하심으로 이 자리에 이를 수 있도록 축복해 주신 하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주간에는 하나님께서 귀하게 사용하시는 주의 종 김광옥 목사님 요셉이 외삼촌을 이곳까지 보내 주심으로 우리들은 많은 은혜를 받은 것을 감사드립니다.
우리 하나님은 이 시간도 은혜 주시기 위해 우리들은 불러 주셨습니다. 이 시간 하늘 문을 열고 주시는 신령한 은혜를 받아 하나님의 자랑감이 되는 성도로 세상을 살아가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믿음 큰 자로 기억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 시간 우리들 자신들에게 주변 성도님들에게 함께 권면하면 인사하시기 바랍니다. 서로 쳐다보면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성경본문 말씀을 듣기 전에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된 이사야를 기록한 이사야 선지자에 대하여 살펴보면 그는 웃시야 왕이 죽을 때 나라와 민족의 앞날을 걱정하면 기도하던 중 영안이 열려 거룩한 하나님을 보좌 앞에 선 천사 스랍을 보게 됩니다. 그는 추악한 자신을 보면 슬퍼하는 그를 하나님께서는 불로 그를 깨끗하게 해 주십니다.
그리고 그는 하나님의 귀한 일을 감당하는 그를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는 특별히 메시야에 대하여 예언하면 하나님의 큰 일을 감당합니다. 그는 예수님의 낮아지심을 나타내기 위하여 벗은 벗으로 3년을 예언하기도 합니다.
구약에서 메시야에 대하여 예언한 한권을 찾으라면 우리들은 이사야가 기록한 이사야서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그는 예수님의 대하여 많은 부분들을 우리들에게 가르쳐 준 선지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문이 기록된 사55장의 내용은 1-3 주리고 목마른 자에 대한 하나님의 초대. 4-5 메시야에 의한 이방인도 구원될 것의 약속. 6-7 회개의 권고. 8-11 하나님의 도와 말씀. 12-13 백성의 환희에 대하여 들려주십니다.
이사야 선지자가 유명한 것은 그는 예수님을 전하는 생활을 감당 하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들도 천국에서 예수님을 이 땅위에서 전하기를 힘쓴 전도자로 기억되는 귀한 생활로 기억되는 생활로 하나님 영광드러내는 생활이 되어지길 예수님 이름으로 소망합니다.

오늘 본문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은 두 가지로 생명의 양식을 주십니다.
*논거1(1대지) 내게 나와 즐거움을 얻으라 하십니다.1-2
*논거2 (2대지)영원한 확실한 은혜를 주시리라 하십니다.3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들은 한 주간 즐거운 가운데 생활하셨는지요 ? 기쁨 가운데 감사함으로 생활하셨는지요 ? 하늘나라로부터 오는 즐거움과 행복은 환경에 상관없이 즐거움과 기쁨으로 감사함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우리들을 이끌어 주십니다. 이 기쁨 즐거움 감사함으로 생활하셨는지요 ? 우리신앙생활은 예수 안에서 기쁨과 즐거움을 이 땅위에서
늘 누리시면 생활하는 삶을 주님은 원합니다.
우리들이 구원받은 기쁨과 즐거움을 늘 누리면 생활한다면 이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자신의 아들이 죽음으로 우리들에게는 사망의 고통을 제거하여 주시고 영원한 천국의 기쁨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셨는데 이것이 주님의 은혜입니다. 이 은혜는 우리들의 행위로 누리는 것이 아니요 그져 주시는 은혜입니다. 누구든지 주님 앞에 와서 마음으로 예수님을 영접하고 믿는 자에게 공짜로 주시는 것이 구원의 은헤요 축복입니다. 이 축복을 기억하면 감사하면 사는 생활이 성도의 생활이요 복입니다. 이 복을 이 땅위에서도 누리면 천국에서도 누리기에 성도는 영원한 복을 받은 자입니다. 이 복을 우리들이 기도함으로 복을 전하므로 나누어 주며 누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럼 이제 성경본문 말씀에 이끌려 따라가면서 성령님의 감동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겠습니다.
첫째로 내게 나와 즐거움을 얻으라 하십니다.1-2

오늘 본문 사55;1-2말씀에 사 55:1-2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2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나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목마른 자들을 부르십니다. 목마르다는 말은 영적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사람이 물을 마시지 못하여 목이 마르면 결국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 생활을 할 때에 물이 없음을 인하여 하나님과 모세를 원망하였는데, 이는 물이 없어 당하는 목마름이 얼마나 심각한 것인가를 보여 줍니다. 그러나 보다 더 심각한 문제는 육신의 갈함이 아니라 죄로 인해 죽어가는 영혼의 갈함입니다. 인간이 생명의 근원이시요 창조자이신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진 (유리된) 상태는 물이 없는 사막에서 죽어가는 존재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유엔이 정한 물 부족 나라입니다. 흥청망청쓸 때 물쓰듯이 란 말을 할 정도로 물을 낭비하면서 사용합니다.
이스라엘 나라는 물이 귀한 곳입니다. 그래서 축복을 물에 비유하면 우물가에서 사랑이 이루어지고 만남이 이루어 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창24장에 보면 아브라함의 종은 주인의 아들을 위하여 배필을 구해 오라는 주인의 명령을 받고 아브라함의 고향을 향해 갑니다. 그곳에 이르는 동안 그는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브라함을 위하여 주인의 아들 배필 될 사람을 평탄하게 만날 수 있도록 축복해 주옵소서 기도하면 우물가에 이르게 됩니다. 그는 기도를 쉬지 아니하고 하나님 앞에 드립니다. 하나님 동네 사람들이 물을 길러 이곳에 오게 되는데 내가 아무아가씨에게 물을 좀 달라 할 때 그가 우리들에게 물을 주고 여기 짐승들에게 자발적으로 물을 길러 주는 사람이 있으면 그 젊은 처자가 주인을 위하여 예비하신 배필로 정하여 주신 줄을 믿겠습니다. 기도가 끝나니 리브가가 나타나 그가 기도한 대로 행하는 것을 보고 그를 데리고 가 아름다운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삭도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것을 사막에 우물을 얻기가 어려운 때 그가 파는 곳 마다 우물이 펑펑 쏟아지는 것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우물가에서 사마리아 여인을 만나 물을 좀 달라 고하시면서 그에게 영원한 생수를 자신이 줄 수 있다고 말씀 하시면서 친히 구원의 복음을 전하시면서 자신을 알려 주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4:14 말씀에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요 6:35과 요7;37-39 말씀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요7:37-39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38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39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못하신 고로 성령이 아직 저희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우리들은 값없이 주시는 생명의 생수를 예수님으로 인하여 마시면 영원히 사는 놀라운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이 축복을 목마른 자에게 누구든지 전하면 나누어야 합니다. 생명을 살려야 합니다. 생명을 살리는 자가 세상에서도 귀한 존재로 인정 되는 것처럼 천국에서 생명을 살리는 복음 전도자가 가장 큰 상을 받습니다. 세례요한이 예수님께 큰 자로 기억된 것은 그가 회개하라 복음의 말씀을 전한 것은 그는 자신이 전하는
말씀으로 이스라엘 백성들 모두를 주님께 돌아오게 하려는 뜻을 가지고 복음을 자신의 목숨을 다하여 전하였기에 큰 자라 인정받았습니다.
요 1:6-7 말씀에 하나님께로서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났으니 이름은 요한이라
7 저가 증거하러 왔으니 곧 빛에 대하여 증거하고 모든 사람으로 자기를 인하여 믿게 하려 함이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오늘도 생명의 말씀을 듣지 목하여 갈한 자들이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
우리들의 주변에 생명에 대하여 진리에 대하여 목말라 하는 이들이 있기에 전하는 열심히 우리들에게 있어야 합니다. 이 마음 구령의 열정을 주옵소서 생명 살리는 자로 살 수 있도록 나에게 성령의 능력을 주옵소서 기도하시길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목이 말라 고통을 당하여 본적이 있으십니까 ? 성경은 예수님을 모르면 목이 말라 고통 가운데 죽어가는 사람이라 말씀 합니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돈 없이 값없이 와서 생수를 사라고 들려주십니다.
육신이 살기 위한 목마름을 해결하기 위하여 아무리 물을 많이 마셔도 조금 있으면 또 마셔야 합니다. 갈증이 해결할 수 없다고 들려 주십니다. 오직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그분과 함께 생활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생수는 말씀으로 우리들에게 주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목이 말라 신광야에서 모세를 원망할 때 하나님은 반석을 쳐 생수를 내어 백성들을 살려 주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이 반석을 통하여 물을 공급하여 준 그물을 예수 그리스도 인 것을 들려주십니다.
예수께서 주시는 구원의 생수는 인간의 아무런 공로를 요구하지 아니하십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은혜의 선물로 주시는 구원입니다. 광야에서 마신 물은 육신의 생명을 연장시켜 주었지만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영생수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게 합니다.
둘째로 영원한 확실한 은혜를 주시리라 하십니다.3

사55;3 말씀에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니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 말씀을 순종하라는 의미에서 "귀를 기울이고"라는 말과 "들으라"는 말을 함께 들려주시고 계십니다.
영원한 언약"(베리드)은, 은혜를 말씀 하시는 것인데 예수 안에서 우리들에게 구원을 주시는 축복을 받도록 하시는 은혜의 약속을 들려주시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죄인을 구원 하시려 다윗의 후손으로 아들을 보내신다을 확실하게 들려 주시는 것입니다.
이 약속은 본래 아브라함에게 세우신 것입니다. (창 15:5, 17:7), 모세로 말미암아 확고히 약속하였습니다 (출 2:24, 33:1), 또한 다윗에게 예언되었습니다(삼하 7:12).
이 구원의 백성이 예수 안에서 되어지는 것은 우리들의 노력이 하나도 들어간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그져 주었습니다. 누구에게 주십니까 ? 하나님에게 나오는 자에게 주십니다. 사모하는 자에게 주십니다. 하나님에게 나와 말씀에 귀기울이는 자에게 주십니다. 계에도 보면 7교회 사자에게 동일하게 주시는 말씀이 귀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에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여기 들으라 말의 의미는 원어 <[m'v;:솨마>는 '듣다, 경청하다, 순종하다'라는 뜻으로 가장 주의를 집중해서 듣고 그 들은 바를 이해하고 적당한 해동이 뒤따르는 우리들의 생활을 말하고 있습니다.

너희가 관심을 갖고 있을 때와 같이 귀를 기울이고 내 조건을 따르라고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께 나와 복 받는 행복한 삶을 살기를 원하십니다.
신281-6 말씀에 1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2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
3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4네 몸의 소생과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우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5네 광주리와 떡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6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말씀과 약속, 선한 양심, 하나님의 선한 영의 위로는 순종함으로 그리스도의 말씀을 듣는 사람들에게 끊임없는 잔치와 같습니다. 우리 기독교는 잔치의 종교입니다. 예수님과 제자들이 가나 혼인잔치에 초대를 받아 그곳에 참여 하였습니다. 잔치 자리에 기쁨을 상징하는 포도주가 떨어져 잔치집이 낭패를 당할 수 밖에
없을 때 예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여 물을 뜨다가 준 종들을 통하여 물이 포도주가 되는 역사는 하나님이신 예수님만이 순종하는 자에게 주시는 축복인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에 귀 기울이고 나온 모든 성도님들에게도 이러한 놀라운 순종을 통한 축복을 누리시길 소원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약속은 순종하여 듣고자 하는 우리들에게 오늘도 역사하시는 것을 믿으십니까 ? 순종하는 자를 통하여 오늘도 큰 일을 하시고 계시는 사실을 믿으십니까 ? 우리들도 하나님의 약속이 우리들에게 믿어져 그 복을 놓치지 아니하시고 누리시길 원하십니까 ? 믿음대로 역사하는 자에게 네 믿음대로 될질어다 이렇게 말씀 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우리것으로 누리시길 원합니다.
우리들도 순종하여 주님 주시는 복을 받는 귀한 성도로 살아갈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듣는 자는 복이 있다고 하십니다. 복 있는 자로 이곳에 오셨으니 여러분들의 꿈이 요셉처럼 이루어지면 큰 꿈을 꾸고 큰 일을 이루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시는 귀한 생활이 되어지길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도곡교회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오늘 저와 여러분들에게 오늘 본문을 통하여 두 가지 생명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 말씀이 무엇입니까 ?
*논거1(1대지) 내게 나와 즐거움을 얻으라 하십니다.1-2
*논거2 (2대지)영원한 확실한 은혜를 주시리라 하십니다.3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들은 주님 앞에 나옴으로 하나님에서 그져 주시는 기쁨과 즐거움 넉넉한 축복을 누리시면 생활하십니까 ? 세상 사람들은 빈말 공약을 남말하지만 주님은 말씀하신대로 행하시니 늘 주님 앞에 예배시간마다 듣고 깨달아 하나님의 약속의 축복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여 확실한 축복 이 세상에서 누리고 내세 천국의 복을 예수님으로 인하여 내 것으로 누리시길 소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 구원을 베푸실 때 백성은 기쁨으로 나아가며 평안히 인도 받을 것이라고 이사야 선지자는 예언했습니다. 이는 이스라엘 백성이 이방의 포로로 있다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아 예루살렘으로 귀환할 때를 예언하는 동시에, 메시
야의 복음 전파로 여러 이방의 영적 이스라엘 백성이 기쁨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와 구원에 참여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의 은혜를 받은 자들의 기쁨과 평안은 이 세상의 어떤 것으로도 체험할 수 없는 것으로서 하나님의 특별한 선물입니다.
성도는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거저 주시는 구원의 은혜를 받은 자들 입니다. 구원의 소식을 전하는 이사야와 같이 성도는 죄악 세상에서 목말라 죽어가는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영생수를 마시는 자는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생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값을 계산하면 누구든지 갚을 수 없기에 거져 주신 구원의 은혜 이 사랑을 사랑하면 잃은 영혼 예수 모르는 이들에게 우리도 값없이 전하면 복음의 증인 전도자로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전하면 하나님의 기쁨으로 살아가시길 원합니다. 기쁨으로 생명 살리는 일 우리가 그져 듣고 축복에 자리에 올 수 있은 것처럼 이 복음의 증인으로 사명 감당하는 귀한 생활로 하나님 영광 드러내는 생활되어지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0110619 도곡교회 김백수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