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IV)불신자와의 결혼은 가능한가

첨부 1


      IV)불신자와의 결혼은 가능한가

그리스도인들이 불신자와 결혼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로 고민하는 연인들이 의외로 많다. 불신자와 결혼했을 때 평생동안 돌아오는 부정적인 결과들을 생각해 보길 바란다. 생각보다 훨씬 큰 고통들이 따르게 된다. 신자와의 결혼과 불신자와의 결혼 사이에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차이가 크다.

어떤 이는 불신 남편을 전도하면 한사람의 영혼을 구원하는 유익이 있지 않은가 생각한다. 물론 결혼 후 부인의 전도로 함께 신앙생활 하는 행복한 부부들이 있다. 그러나 특정부부를 보고 전체를 평가하지 말아야 한다. 지금도 주변에는 불신자와 결혼해 고통 중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너무 많다. 심지어 자신이 결혼 전에 가졌던 믿음마저 잃어버리는 예가 비일비재하다. 날마다 밤이면 술취한 남편을 맞이해야 하고 폭력에 시달려야 하며 춤바람에 파경을 맞는 부부도 있다. 숱한 문제로 밤잠을 못 이루며 고통을 겪기도 한다. 담배연기와 술과 노름으로 고통 당하는 부인도 있다. 이혼에 직면하는 부부도 있다. 단 한번의 선택이 이렇게까지 될 줄 아무도 몰랐던 것이다.

물론 훗날 하나님의 은혜로 결국 신앙을 받아들여 행복한 삶을 살게 되는 경우도 보지만 믿지 않는 동안의 갈등과 고통은 누가 보상을 하겠는가. 우리는 지혜로운 선택을 해야 한다. 지혜로운 선택은 성경이 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때 가능하다. 성경전체의 흐름은 그리스도인이 불신자와 결혼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보지 않고 있음이 분명하다. Andrew Swanson은 왜 하나님께서는 신자들이 불신자와 결혼하는 것을 반대하는지 두 가지로 이유를 언급한다.

첫째, 불신자와의 결혼은 삶에 잠재된 적대세력을 위한 결혼이 되기 때문이다.

둘째, 불신자와 함께 하는 결혼은 당신의 영적인 삶을 끊임없이 방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Swanson은 이렇게 결론을 내렸다. "신자들이 오직 주안에서 결혼해야 하는 이유는 믿는 부부의 연합을 통해서만 그리스도인의 참된 결혼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고 또한 신자들끼리의 결혼이 주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언제나 어떤 것에 대해 결정을 내릴 때 여러 사람의 생각을 결집하여 결론을 내리기 보다 성경자체의 방향에 주시해야 한다. 그럴 때 우리의 고통은 그만큼 줄어들고 기쁨과 유익은 증가하게 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