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힘껏 달리는 인생 (사 40:27-31)

첨부 1


힘껏 달리는 인생 (사 40:27-31)

묵은해는 가고 새해가 되었습니다. 새해를 맞는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은총과 평안과 축복이 충만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모든 일은 시작이 중요합니다. 하루의 시작은 아침이 중요하며 한주일의 시작은 주일이 주용하고 한해의 시작은 1월의 첫날의 새로운 결심이 중요합니다. 

새해를 맞아 우리는 어떻게 살며 어떤 결심을 해야 하겠습니까? 사람은 누구나 새해를 맞게 될 때 세 가지 충동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1)현재의 자기 이상으로 향상하려는 충동이 강하다. (2)옳게 살고자하는 충동이 있다. (3)하나님을 찾는 충동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금년 한해를 살아가는 동안 현재의 이상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해서, 하나님의 영광과 원하시는 삶을 위해서 힘껏 달리는 인생의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힘껏 달리는 인생을 사는 비결이 무엇일까요? 함께 살펴보면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여호와만을 앙망하며 살아갑니다.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하나님을 높이 우러러 사모하고 경배하는 사람이며 "주밖에는 다른 신이 없나이다."하는 간절한 신앙의 사람입니다. 사람들에게 기대를 걸고 사는 자는 실망할 일 많고, 

마음의 상처를 받고, 물질의 손해를 입고, 갖가지 어려운 시련과 역경을 만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여호와를 앙망하고 사는 자에게는 소망이 있고 능력 있게 살아가며 실패 대신 성공의 역사가 뒤따르게 됩니다. 

영원하시고 땅 끝까지 창조하신 자는 피곤치 아니하시며 곤비치 아니하시며 명철이 한이 없으시며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여 주시는 분이십니다.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자빠지되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음으로 독수리의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은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라고 했습니다. 

(1) 여호와만을 앙망하고 삽시다.(사46:31). 그가 독수리 같은 새 힘을 주실 것입니다. 
(2)기도와 긴 구로 전진하여 나아갑시다(빌 4:6-7). 평강으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 주실 것입니다. 
(3)전심전력을 다하여 달리는 인생을 삽시다.(딤전4:15). 시작은 미약하지만 나중은 심히 창대할 것입니다. 

여호와를 앙망하고 사는 자는 결코 패하거나 실패하는 자가 없습니다. 여호와를 앙망하고 사는 자들에게는 하늘의 위로와 평강이 있으며 땅위의 일들의 형통과 축복이 함께 하실 것입니다. 


2. 선한 목표를 가지고 달려가시기를 바랍니다. 

달리는 자에게는 목표가 있습니다. 그 목표는 뚜렷하고 흔들리지 않으며 선한 목표이어야 합니다. 선한 목표를 가지고 사는 사람은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롬12:2절에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하므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고 했습니다. 

선한 목표를 가지고 달리는 신앙인의 자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1)앞을 향해 전진하는 생활을 합니다. 믿음이 자라고 기도생활도 자라며 성경배우는 생활을 열심하고 모든 경건한 생활이 성장하게 됩니다. 마음씨도 인격도 성숙해 집니다. 

(2)달리는 자는 뒤를 돌아보지 않습니다. 과거에 집착하지 않고 앞을 향해 나아갑니다. (3)달리는 자는 중간에 포기하지 않습니다. 꾸준히 인내가 필요합니다. 선한목표를 가지고 믿음의 경주를 한 사람에게는 상급이 예비 되어 있습니다. 

딤후 4:7-8절에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선한 싸움을 위해 힘껏 달리는 인생에게는 의의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이 예비 되었습니다. 

금년 한해를 다하는 때에 의의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을 받을 수 있는 신앙의 경주자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3. 힘껏 달리는 인생의 신앙적 지침들입니다. 

새사람, 새 결심을 갖고 힘껏 달리는 신앙의 경주자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하게 변화되어 하나님의 일에 무한한 힘이 솟아납니다. 새로운 건설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한해를 힘 있고 보람 있게 살기 위한 신앙적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가정의 화목을 원하십니까? 가정예배를 드리시기 바랍니다.(잠17:1). 

②건강을 원하십니까? 새벽기도를 시작하십시오.(요 1:2) 

③재물의 축복을 원하십니까? 십일조 생활을 시작하십시오.(말 3:19). 

④믿음에 부요하기를 원하십니까? 말씀을 듣는 일에 열심 하십시오.(롬 10:17). 

⑤능력의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기도생활을 하십시오.(마 9:27). 

⑥지혜로운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성경을 읽으십시오.(시 19:7). 

⑦존경받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십니까? 겸손 하십시오.(마 20:26). 

⑧상급받기를 원하십니까? 힘껏 달려보십시오.(딤후4:7-8). 

우리는 희망의 새해를 맞았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신성한 변화를 받아서 전진향상하며, 이웃에게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의 일에 많이 봉사하는 2012년의 복된 새해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