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모든 위대한 성취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첨부 1


          
모든 위대한 성취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한규)

  희생이란 '더 소중한 것을 위해서 나의 소중한 것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위인들은 다 이런 '포기할 줄 아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었습니다. 선한 일을 위해 호주머니를 비우는 능력이 없으면 진리를 찾기가 힘듭니다. 사실상 "내게 있는 돈을 가지고 내가 어디에 쓰느냐"에 따라서 나의 가치관과 삶의 질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가 희생하는 마음으로 내 호주머니를 털고 어려운 이웃에게 내 손을 펼 때 우리는 더 많은 가치 있는 것을 손에 쥐게 될 것입니다.

  17세기에 할레라는 곳에서 고아원을 운영하는 아우구스트 프랑크라는 분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분이 고아들 먹일 돈이 없어 고민하는데 한 거지 과부가 그를 찾아와 돈 좀 보태달라고 하는데 마음은 아팠지만 그분도 여유가 없어서 말했습니다. "미안하지만 도와줄 여유가 없어요."

  그러자 그 과부는 눈물을 뚝뚝 떨어뜨렸습니다. 모든 희망을 다 잃어버린 것 같았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너무 가슴아파서 프랑크는 골방으로 가서 무릎을 꿇고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합니까?" 곧 신비한 평화가 그의 마음속에 임했습니다. 한끼 정도는 굶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골방에서 나가서 그에게 남은 마지막 금화 하나를 그녀에게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프랑크는 아이들에게 오늘 저녁 한끼만 금식하자고 했지만 하나님은 그 저녁에 그들을 굶지 않게 하셨습니다. 바로 그날, 그는 한 부자로부터 금화 12개와 스웨덴의 친구로부터 금화 2개를 받았고 곧 이어 그의 필요를 들은 근처의 한 영주로부터 금화 500개를 기부 받게 되었습니다. 그날 이후, 프랑크의 눈에는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의 눈물이 끊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우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 희생의 제물을 나누면 반드시 더 좋은 것으로 채움 받게 됩니다. 이 세상에 희생이 없는 성공이란 없습니다. 희생이 없었는데 성공했다면 그것은 우리 앞에 있던 누군가가 희생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희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성공하지 못해도 너무 실망하지 마십시오. 우리 대신 우리 뒤를 따르는 누군가가 우리 때문에 성공할 것입니다. 모든 위대한 성취는 누군가 희생을 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우리의 희생이 없으면 축복도 없고, 우리의 희생이 크면 축복도 커질 것입니다. 이 시간에 누군가 나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위해 희생을 작정하지 않겠습니까?

클릭(사랑과 따뜻함이 있는 곳)
http://www.john316.or.kr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