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God is my CEO(책소개)

첨부 1



* 주의사항 - 이 글은 <책요약>이 아니라, 단순한 <책소개>이니, 인쇄하지 마세요~ 특히 베비닥님과 솥뚜껑님~ 무조건 인쇄하시면 안됩니다~ 히힛~ 그냥 소개일뿐입니다~

제  목 : God is my CEO
원  제 : God is my CEO: Following God's Principles in a Bottom-Line World
지은이 : 래리 줄리언
출판사 : 명진출판
가  격 : 9,500원
------------------------------------------------------------------------

부산에 얼마전에 영풍문고가 생겼다. 교보문고에 가보았지만, 그다지 썩 마음에 들지도 않았고, 다시한번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교보문고에 비해서, 영풍문고가 거리도 많이 멀고, 가기도 힘들지만, 영풍문고는, 편안하고, 편리하게 책을 볼 수 있게끔 책배치가 되어 있었다. 영풍문고를 이리저리 거닐다가...많은 분류속에서도... 많은 남자들이 앉아서, 책을 읽고 있는 곳이 눈에 띄었다. 그곳은... 처세술과, 리더쉽에 관한 부분이었다. 그 사람들이 어떤 책을 읽고 있는지, 그리고, 이 분야에서는 현재 어떤 책이 새로 출판되었고, 베스트셀러인지 보기 위해서... 이리저리 살펴보다가...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나는 이 책 제목을... 잘못본 줄 알았다. God is my CEO... 특별히, CEO보다도 GOD라는 부분에 많이 놀랬다. 나는 분명히, 신앙서적이 아닌, 일반서적에 서 있었는데, God is my CEO 라고 쓰여져 있는 이 책을 일반서적에서 보았다는 것이... 참 놀라웠다...이 책을 단숨에 다 읽었다. 이 책은 내가 읽었던 그 어떠한 간증책들보다도 은혜스러웠고, 나의 관심분야에 성실히 답해주었던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포춘>지에서 선정한 500대 기업에 들어가는 회사의 CEO중에서, 기독교윤리를 가지고, 성공한 사람들 20명을 만나서, 직접 인터뷰하고, 거기에 대해서, 그 사람들의 성공비결을 써놓고 있다. 이들은 각각 자신들이 비록 성공을 하고 있지만, 성공에만 매달릴뿐 <건전한 직업윤리>가 없음을... 깨닫고, 마음아파한다. 그들은 건전한 직업윤리와 기업윤리를 찾아해메던중, 진정한 직업윤리를 성경속에서 발견하게 된다. 또한, 자신들의 삶이 신앙과 분리되어 있음을 깨닫고,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의 실존앞에 무릎꿇고, 자신의 삶과 비즈니스까지도 주님앞에 내려놓는다.

20명의 CEO들의 공통점은 힘든 상황이 있었고, 그 상황속에서, 말씀과 기도로서, 단호하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방향으로 지혜롭게 일을 처리해나갔고, 그 결과가, 도리어, 더 좋은 결과를 낳았다는 것이다. 내가 이 책을 읽고, 이들의 성공비결을 나름대로 정리해본 것은 다음과 같다.

1) 규칙적인 말씀 묵상
- 이들은 규칙적으로 말씀 묵상을 하면서, 말씀이 자신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때, 그 말씀에 적극 순종했다.

2) 전문가
- 자신들의 분야에서는 전문가였다. 학벌도 상당히 뛰어나고, 자신의 분야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전문가였다.

3) 직원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도왔다.
- 직원들이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도록...직원들이 더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직원들을 도왔다.

4) 직원들을 가족처럼 생각했다.
- 국제적인 의료기기 회사인 메드트로닉의 CEO는 이렇게 말했다. 1년에 한번씩, 직원들과 함께 파티를 열면서, 1년을 되돌아보며, 자신들이 생산한 pace maker와 같은 의료기구들을 사용하여 생명을 구한 고객들을 모시고, 그들이 생산한 그 기구들을 통해서, 그들이 이렇게 도움을 받았다고 말하도록 한다고 한다. 그러면, 직원들은 자신들이 얼마나 위대하고 소중한 일을 하고 있는가를...다시한번 느끼게 된다고 한다.
그리고, 어떤 CEO는 자신의 수입에서 상당부분을 직원들에게 보너스로 지급했다.

특별히, 사업하시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큰 도전과 위로가 될 것 같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