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Yes, I believe in God

첨부 1


          

(이글의 내용은" 마지막 yes",상상북스출판, 에 있는 글입니다.)
1999년 4월 20일 콜로라도 덴버의 리틀턴(Littleton)에서는 에릭 해리스(Eric Harris)와 딜런 클리볼드라는 두 학생의 총기 난사로 13명의 학생과 교사가 사망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이들은 히틀러의 생일을 맞아, 이런 광기어린 학살을 감행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들이 학생과 교사를 어떻게 죽였는지 아십니까?

해리스와 클리볼드는 학생들을 캠퍼스의 한 군데에 모아놓고, 한 사람씩 총구를 갖다대고 이런 질문을 했다고 합니다.  "너는 하나님을 믿느냐?"  이 질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살기 위해서 "믿지 않는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면 해리스와 클리볼드는 음흉한 미소를 띠며 그들을 살려주곤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런 공포 분위기 가운데서도 확실한 신앙고백을 한 학생이 있었습니다.  그 학생의 이름은 캐시 버낼(Cassie Bernall)이었습니다.  

그녀는 총구 앞에서도 담대하게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 계신다.  그리고 너희들도 역시 하나님의 길을 따라야만 한다"(There is a God.  You need to follow along God's path.)  이 말을 들은 해리스와 클리볼드는 "네가 믿는 하나님의 곁으로 가라."며 총을 쏘았고, 결국 캐시 버낼은 그 자리에서 목숨을 잃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사건이 있은 후 어떠한 일이 일어났는지 아십니까?  미국의 10대들 사이에서 엄청난 부흥의 불길이 타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캐시 버낼의 순교 앞에서 자신의 비겁이 한없이 부끄러웠습니다.  그러나 잠시 후, 그들의 신앙적 부끄러움은 곧 각성으로 변화되었고 남아 있던 학생들 사이에서 자신들도 캐시 버낼과 같은 담대한 증인으로 서야 되겠다는 신앙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급기야 미국 전역의 각 학교에서는 "우리도 캐시 버낼의 길을 따르자"라는 운동이 벌어지게 되었고, 국기 게양대 앞 기도회는 인산인해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만날 때마다 "국기 게양대 앞에서 만나요.(See you at the Pole)"라며 인사하게 되었습니다.


1999년도 6월경입니까 미국신문 USA TODAY지에 이런 기사가 있었습니다.

“Seventeen  years olds last word inspire other christians” “열일곱 살 먹은 소녀의 마지막 말이 그리스도인을 감동시키고 있다.”라는 기사입니다.

  1999년4월20일 미국 Colorado주 Denver의 남서쪽 리틀턴이라는 지역의 35,000명이 살고 있는 작고 평화로운 도시 콜롬바인 High School에서 총기난사사고가 일어났던 것을 여러분은 기억하실 것입니다. 한국의 모든 신문 T.V에  보도되었습니다. 학생 25명 용의자 2명이 총기난사사고로 학교에서 피투성이가 되어 죽어간 사건입니다. 학교 내 불량서클집단이었던 트렌치 코트 마피아 단원 학생 둘이 친구들에 대한 복수로 빗은 사건이었습니다.

  두 명의 범인 중에 한 사람이 캐시버넬이라는 열일곱 살 먹은 소녀 앞에 총을 겨누고 이런 질문을 던졌다고 합니다.  “Do you believe in God?” “너는 하나님을 믿느냐?” 안 믿는다면 살아 날 수 있었던 이 상황 속에서 이 소녀는 침착하게  “Yes, I believe in God.” “그래 나는 하나님을 믿어.” 범인은 총 뿌리를 더 가까이 겨누면서 신경질적으로 소리를 쳤답니다.  “Theres no God. 하나님은 없단 말이야.”

  캐시는 침착하게 “Yes, There is God.” “하나님은 살아계셔.”

“And you need to follow His path.” “당신도 하나님의 길을 따라 가야 해.” 순간 총구는 불을 뿜기 시작했고 소녀는 피투성이가 되어 그 자리에 쓰러져 생명을 거두었습니다.




  숨어서 이 광경을 본 생존자 입술을  통해서 증언되자 미국의 10대 크리스챤들이 T셔츠를 입기 시작했습니다.  그 T셔츠에는 Yes, I believe in God. 나는 하나님을 믿어요.  T셔츠를 입고 소년소녀들이 거리를 나가서 전도하기 시작하는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했어요. Florida의 한 도시에서는 2,500명의 크리스챤 teenager들이 모여서 Yes, I believe in God crusader. “나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캐시처럼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기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라는 고백의 집회를 열기 시작했고 이 집회는 도시마다 불을 당기기 시작했습니다. 캐시는 죽어 있던 크리스챤들의 양심을 깨우기 시작했습니다. 크리스챤 틴에이저들이 살아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이번에는 크리스챤 어른들이 부끄러워하기 시작했습니다. 캐시는 미국 교회에 불을 지르고 있다. 캐시는 미국 교회를 향한 충격과 감동을 던지고 있다. 이런 기사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