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아름다운 것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첨부 1


          

   아름다운 것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사랑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사랑은 사랑하는 자에게 열병을 가져다주고 사랑하는 자를 사랑 받는 자의 포로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랑은 인생의 궂은 일과 어려운 일을 다 이겨내야만 비로소 깊은 의미가 전달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랑은 영화에서 주연 배우가 이성을 편력하며 편한 대로 이 침대에서 저 침대로 뛰어다니는 그러한 사랑과는 달리 끝까지 진실함을 잃지 말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랑이 고통을 수반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어디선가 사랑을 찾으십시오! 우리들은 사랑을 통해서 인간 생활의 최후의 본질을 비로소 이해하게 될 것이고 사랑을 통해서 인간 생활의 최대의 모순을 융화시키는 법을 터득하게 될 것입니다.

  믿음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믿음은 항상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드는 아편과 같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신앙인은 원수들의 심각한 위협 속에서도 하나님께 속한 가족임을 영원히 고백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간의 이성은 항상 특별한 대답을 구하지만 믿음은 그 이성을 도저히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믿음이 고통을 수반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전능하신 하나님을 붙잡으려는 시도를 포기하지 마십시오! 세상 환경은 신앙인들을 자꾸만 흔들어 대지만 견고한 믿음의 반석 위에 집을 지은 지혜로운 건축자는 결코 넘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소망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소망은 인간의 가슴에서 끊임없이 분출되지만 인간의 삶에서 항상 소망적인 모습만 나타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소망은 오랜 시일의 기다림을 요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소망은 일시간의 평안을 불어 넣어주기 위해 속삭이는 거짓된 꿈에 의해 때때로 그 진실함이 침해를 당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소망이 고통을 수반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소망의 태양에서 결코 뒤돌아 서지 마십시오! 태양을 등지고 가는 자의 앞에는 그림자가 보이지만 태양을 향해 달려가는 자의 앞에는 그림자가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젊음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젊음은 야망의 병을 앓게 하고, 고독의 병을 앓게 하고, 사상의 병을 앓게 하고, 우정의 병을 앓게 하고, 사랑의 병을 앓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젊음은 기성 세대가 설정한 울타리에 끊임없이 자신을 부딪힘으로 진실과 성숙의 길을 새로이 개척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젊음이라는 잎은 오래지 않아 떨어지게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젊음이 고통을 수반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젊음의 웅대한 이상을 진흙에 팽개치지 마십시오! 젊음의 외침은 역사를 발전시키고 사회를 성숙시키는 지렛대가 될 것입니다.

  충성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충성하는 사람은 카멜레온처럼 잘 변하는 사람보다 한 템포 늦어 손해볼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충성은 충성할 만한 이유가 있고 여건이 구비되어 있을 때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또한 충성은 말한 것을 꼭 지켜야 하고 처음이나 나중이나 똑같은 자세를 견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충성이 고통을 수반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갑자기 뜨거워지고 갑자기 식어버리는 끓는 냄비와 같은 삶을 살지 마십시오! 잘 변하는 사람이 약간은 빨리 출발할 수 있지만 최후 승리는 묵묵히 충성스럽게 달려가는 사람에게 있을 것입니다.

  협력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자신보다 나은 사람을 무대 위에 세우고 자신은 이름 없이 빛도 없이 무대 뒤편으로 사라질 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협력은 머리도 꼬리도 없이 굴리면 어느 방향이나 굴러가는 둥근 인생이 되기를 때때로 강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협력은 항상 분열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협력이 고통을 수반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모든 일을 혼자 도맡으려는 어리석음은 범하지 마십시오! 새가 편대를 지을 때 날기 쉽듯이, 싸이클 선수가 함께 협력할 때 덜 지치듯이, 머리 깎는 일이 아주 사소한 일이지만 스스로 깍지 못하듯이, 매일 입는 옷이지만 그 옷을 만들지는 못하듯이 모든 사람들은 타인의 도움을 필요로 하며 그러한 협력 정신을 가진 사람들이 큰 일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봉사는 고통을 수반합니다. 봉사의 참된 가치는 이름 없이 수고하는 모습에서 발견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봉사는 스스로 높아지고 위대해지려는 아담의 자손에게 스스로를 낮추도록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봉사는 타인의 즐거운 모습을 위해 자신이 손해 보는 것을 감수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봉사가 고통을 수반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오늘부터 하나님과 이웃과 사회를 위해 일을 시작하십시오! 우리가 산다는 것은 참으로 의미 깊은 일이지만 우리가 봉사하며 산다는 것은 더욱 의미 깊은 일입니다.

  새 출발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물질에 대한 욕망을 끊어야 하고, 향락에 대한 욕망을 끊어야 하고, 오락에 대한 욕망을 끊어야 하고, 지위에 대한 욕망을 끊어야 하고, 명예에 대한 욕망을 끊어야 하는 등 온갖 욕망을 끊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죄악의 자리를 떠나야 하고, 게으름의 자리를 떠나야 하고, 의심의 자리를 떠나야 하고, 교만의 자리를 떠나야 하는 등 온갖 나쁜 자리를 떠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운명의 사슬에서 벗어나야 하고, 환경의 사슬에서 벗어나야 하고, 성격의 사슬에서 벗어나야 하고, 습관의 사슬에서 벗어나야 하고, 편견의 사슬에서 벗어나야 하고, 미신의 사슬에서 벗어나야 하고, 공포의 사슬에서 벗어나야 하는 등 온갖 사슬에서 벗어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새 출발이 고통을 수반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희망의 나라를 향하여 힘차게 닻을 올리는 인생이 되십시오! 하나님은 이러한 인생에게 위대한 지평을 열어주실 것입니다.

  그밖에 많은 아름다운 주제들도 고통을 수반합니다. 이해도 고통을 수반합니다. 이해하지 못하는 일을 이해해야 하는 경우가 허다한 것입니다. 용서도 고통을 수반합니다. 진정한 용서는 두 번 용서해 주는 것조차 대단하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해주기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의도 고통을 수반합니다. 정의는 인간의 자유를 보호하기 위해 집단적 권력에 대항하게 하고 인간의 영혼을 지키기 위해 비인간화와 싸우게 하기 때문입니다. 우정도 고통을 수반합니다. 친구가 되었다고 말을 함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한 우정은 친구 사이가 더욱 가까워지면 질수록 더욱 예의를 필요로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모든 아름다운 삶의 주제들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그러므로 어떤 경우에도 고통의 크기를 계산하지 마십시오! 다만 고통을 통해 아름다운 삶의 주제를 배우십시오! ⓒ 이한규목사 http://www.john316.or.kr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