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칼럼 당신의 하나님은 어디 계십니까?

첨부 1


꿈을 가졌던 야곱은 그 꿈을 향하여 도전했다.

형에게서 장자권을 빼앗은 방법은 졸렬했디만 그의 의지와 결사적인 노력은 배워야 할 것이다.

영국의 유명한 토인비는 도전에 응전하는 자만이 역사를 바꿀 수 었다고 말했다.

현대사회는 여러 가지 무서운 질병으로부터 두려움이 있다 질병 중에는 아직까지 죽음의 대상인 암과 에이즈같은 무서운 병도 있다. 그렇지만 그보다 더 무서운 병은 운명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헬렌 켈러는 삼중고의 고통을 가진 20세기의 가장 비참한 자였다. 들을 수도 없었고 볼 수도 없었고 말할 수도 없던 헬렌 켈러가 손으로 말을 알고 마음으로 세상을 보고 느낌으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기까지의 뼈를 깍는 자신의 운명에게의 도전이 천사 헬렌 켈러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이다.

운명의 노예가 되었더라면 가장 불쌍하고 가장 불행한 운명론자일 수밖에 없었을 테지만 그의 도전 의식이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었던 것이다.

할 수 없다는 말은 자신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가장 나약한 모습이다.

어느 시골에 예수를 잘 믿던 이발사 아저씨가 있었다.

어느날 목사님으로부터 일 년에 세 명을 전도하라는 주님의 명령을 받았다.

그런데 그는 말이 어눌하여 복음을 전하는 데 자신이 없었다. 시간은 자꾸 흘러 이제 석 달밖에 시간이 남지 않았다. 이 사람은 자신도 전도하고 싶은 마음을 날마다 주님 앞에 기도하며 자신의 약함을 넘어서 보기로 도전장을 내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고 기도했다.

그러던 어느날 기도하던 중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우리 이발소에서는 제가 나가는 교회의 주보를 가져오신 분에게 이발을 공짜로 해드립니다'

그는 이발소에 이런 문구를 써 붙였다.

사람들이 재미삼아 교회에 가서 주보를 구해가지고 와서 공짜 이발을 했다. 그러다보니 한 사람 두 사람 예배에 출석하게 되고 드디어 그는 연말에 열일곱 명을 결신시킬 수 있었다.

한계를 뛰어 넘는 도전의식을 가진 사람에게는 하나님이 함께 계신다. 하나님이 야곱과 함께하신 까닭은 야곱ㅇ게 이러한 도전 의식이 있었기 때문이다.

- 엄문용 총무(대한기독교교육협회)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