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구름기둥을 따라 행진하는 이스라엘 (민 09:15-23)

첨부 1


성막 뒤에 나타난 구름기둥은 성령의 인도를 말하며 광 야의 긴 방랑생활이 하나님의 인도 아래 진행될 것을 말합니다.인 생은 광야의 나그네 인생입니다.하나님의 백성은 나그네 인생인 점에서는 세상사람 들과 동일 하나 단 다른 점은 구름 기둥과 불 기둥의 인도를 받는 생활이라는 것입니다.여러분의 인생이 성령의 인도가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은 구름이 성막 위에 머무르면 진을 치고 그 곳 에 머물렀고 구름이 성막 위에서 떠올라 진행하면 구름의 진행함 에 따라 진행을 하였습니다.여러분도 성령의 진행함에따라 진행합 니까아니면 내 멋대로 진행합니까천국에 가는 길은 구름기둥의 진행을 따라 진행하여야 길을 놓치지 아니하고 천국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1.하나님의 백성들은 구름이 머무는 곳에는 이스라엘도 머물러야 합니다.

 하나님은 구름 안에서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계섰습니다.구름이 있는 곳에 머무는 것은 바로 하나님과 함께하는 것이었습니다.이 스라엘은 구름이 성막 위에 머물고 있으면 한달도 좋고 일년도 좋 고 그 곳에서 움직이지 아니하고 머물렀습니다(민9:22) 하나님을 믿는 자는 때를 기다릴 줄 아는 인내가 필요합니다.급하다고 하나 님을 앞서서 움직이면 하나님께서 함께하시지 아니하는 것이며 하 나님께 불순종하는 것이 됩니다.구름보다 빨라도 안되고 구름의 진행보다 느려도 안되는 것입니다.하나님의 기준에 맞추어야 합니 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믿음 훈련에 맞게 시기를 조절하시면서 이스라엘을 인도하십니다.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 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니라(약1:4)

아브라함은 갈대아 우르에서 하나님께 부름을 받아 가나안 땅으 로 인도를 받았습니다.하나님게서 인도도 없이 애굽에 내려갔다가 애굽에서 망신을 당합니다.이유는 흉년이 들었다는 이유입니다.하 나님은 흉년을 풍년으로 만들 수 있는 분이십니다.예수님께서는 여리고로 내려가다 강도만난 자를 비유로 말슴하셨습니다.여리고 는 세상입니다.예루살렘을 향하여야 할 자가 여리고로 내려가면 강도를 만납니다.에마오로 가는 두청년은 예수님의 십자가를 바라 보고도 예수님의 부활의 기쁨을 모르고 고향으로 내려가다가 예수 님을 만나 부활하신 예수님을 뵙고 다시 예루살렘으로 향하였던 것입니다.

 다윗이 전쟁할 때 뽕나무에서 사람 소리가 나거든 공격하라



2.구름기둥이 움직이면 이스라엘은아무리 좋은 장소며 좋 은샘이 있어도 광야를 행진하여야 합니다.

 성막 위에 구름이 더올라 행진하면 낮이든 밤이든 가리지 말고 떠나야 합니다.한밤중 잠이 들었을 때도 나팔 소리가 나면 잠에서 깨어 이동을 하였습니다.군인들의 캠프생활과 같은 것이 성도의 생활입니다.온제든 하나님의 명령대로 움직이어야 합니다.

경치가 좋다고 하나님의 명령을 무시하면 곤란하고 샘물이 좋다 고 하나님의 명을 무시하고 구름기중의 인도를 무시하면 곤란합니 다.이 세상에는 광야에는 성도가 머무를 곳이 못되는 것을 알고 천국을 향하여 전진하여야 합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 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6:33)구름이 언제 더오를지 모 른는 이스라엘은 항상 떠날 준비가 되어있었습니다.집을 지어도 기둥과 벽이 있는 지가이 아니고 이동식 천막이었습니다.성도는 언제나 떠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육신의 장막을 떠나면 영 원한 처소가 우리를 기다리는 것입니다.바울사도는 항상 떠날 준 비를 하면서 복음을 증거하다가 순교하였습니다.

이는 우리주 예수그리스도께서 내게 지시하신 것같이 나도 이장막을 벗어날 것이 임박한 줄을 아노라(벧후1:14) 인생은 나그네 인생입니다.불신자는 지옥가는 나그네 성도는 천국 가는 나그네 입니다.불신자와 성도는 목적지가 다르며 인도자가 다릅니다.우리를 인도하시는 분은 구름기둥으로 인도하십니다.구 름기둥의 인도를 받아 천국가는 길을 놓치지 말기를 기도합니다.

세상 버리고 예수님을 따라가는 성도가 됩시다.



 3.구름기둥의 인도는 하나님의 보호를 약속하는 인도였습 니다.

 자연의 재난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보호하셨습니다.낮에는 더 위 밤에는 취위를 막아주셨습니다.물이 많을 때는 홍수와 강불에 서 보호하시고 물이 없어 갈증을 느낄 때는 샘물을터트려 물을 마 시게 하였습니다.남자만 60만명이 되는 자가 한벌 옷밖에 없이 떠 났으나 길쌈도 아니하고 상인들을 통하여 옷을 사온 것도 아니나 옷이 허어지지 아니하도록 하나님께서 햇빛의 바램을 막아 주셔서 옷이 헤어지지 아니하게 하였습니다.농사도 짓지 아니하고 하나님 의 명령대로 진행하고 절기지키고 제사장은 제물을 바치는 일을 하였으나 하나님은 먹이시고 입히셨습니다.남자만60만명이면 여자 와 아이를 합하면 많다면 300만명이 될 것이고 적어도 150만명입 니다.모세가 무슨 수로 150명도 광야에서 어려운데 150만명을 먹 여살립니까그러나 하나님은 구름기둥의 인도를 받으니 하늘에서 만나를 내려 아침에 일어나면 과자부스러기 같은 것이 텐트 옆에 수키로 반경으로 쌓이게 하시니 이를 그릇에 담아 매일 매일 식량 을 대용하였던 것입니다.하나님은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에게 어떠 한 방법으로 먹여살리십니다.성령의 인도를 받느냐 안받느냐가 문 제지 먹고 마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책임지시는 것입니다.

전쟁에 승리하도록 하셨습니다.정식으로 훈련된 군사도 아닌 불 평잘하고 원망하기를 좋아하는 노예백성들,오합지졸인 백성들이 만일 전쟁을 한다면 잘 훈련된 몇만명의 군사로 이스라엘 전체를 멸할 수 있을 것입니다.군사적으로 전략적으로는 이스라엘이 불리 합니다.꼬리를 길게하고 골짜기를 행진하는 이스라엘을 주변 백성 들이 공격한다면 하루아침거리도 안됩니다.그러나 하나님께서 구 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지키시고 계시는 한 이스라엘 백성을 멸망시 킬 군사는 이세상에 없는 것입니다.현대무기가 아무리 좋아도 하 나님께서 보호하는 민족을 멸망시킬 수는 없는 것입니다.



 4.구름기둥이 떠올라 진행하면 이스라엘은 움직이기 시작 합니다.

 (1)제사장이 은나팔을 붑니다.

 백성들의 집합과 행진은 은나팔로 신호를 합니다.이스라엘은 은나 팔 소리만 나면 구름기둥이 옴겨지는 방향으로 전진하도록 훈련되 었습니다.제사장은 언제나 은나팔을 가까이하고 구름기둥의 움직 이는 모습을 살핍니다.기회를 놓치지 않고 매일 구름을 살핍니다.

 (2)제사장은 성물을 포장하고 옴깁니다.

 법궤를 이동하여야 합니다.

성막의 문을 막고 있는 휘장을 걷고 법궤를 덥고 그 위에 해달의 가죽과 순청색 보자기를 덮었습니다.그후에 고리에 채를 꿰었고 이를 제사장들이 어께에 메었습니다.

떡상을 이동합니다.

청색보자기를펴고대접 숟가락,주발,붓는잔을 두고 그 위에 떡을 두고 홍색 보자기를 펴고 해달의 가죽 덮개로 덮어서 채를 꿰었습 니다.

금등대를 이동합니다.

청색보자기에 등대와 등잔을,불집개와 불똥그릇과 모든 기름그릇 을 덮었습니다.

분향단을 이동합니다.

청색보자기를 펴고 해달의 가죽 덮개로 덮고 그채를꿰었습니다.

번제단을 이동합니다.

재를 버리고 그 단에 자삭 보자기를 펴고 번제단에 쓰는 모든 기 구를 두고 해달의 가죽덮개로 덮고 그채를 꿰었습니다.

고핫자손이 성막중 가장 중요한 성막기구를 운반하였습니다.

성막기구를 함부로 손을 대면 죽임을 당합니다. 다윗시대에 웃사 가 법궤를 만지다가 죽임을 당하였습니다.고핫자손도 법궤를 만질 수는 없고 제사장이 법궤를 운반하도록 하여 덮어 놓으면 그것을 어깨에 메었습니다.

게르손자손은 성막의 모체와 뜰의 포장과 그 부속품을 관리 하였습니다.

그들은 소 네마리와수레둘을 이용하여 이 선물을 운반하였습니다 (민7:7) 므라리 자손은 성막을 세우는 부품들을 운반하였습니다.

소여덟마리와 수레넷을 이용하여 성물을 옮겼습니다(민7:8) 법궤, 유다지파,잇사갈,스불론 성막재료(므라리,게르손) 르우벤,시므온,갓 성막기구(고핫) 에브라임,므낫세,베냐민, 단,아셀,납달리지파 순서대로 이동하였습니다.

 (결론)구름기둥을 따라 움직였습니다.징서 있게 하나님의 정 사신 순서대로 움직였습니다.귀한일 천한일 구별 없이 하나 님께서 맡겨주신 대로 감사하면서 불편하지 않고 움직였습니 다.밤에는 구름기둥이 불기둥이 되었습니다.밤에는 불기둥이 잘보이기 때문이며 밤에는 춥지 않도록 하나님은 구름대신 뜨거운 불기둥을 준비하신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