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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건축방법5-이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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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로 보시기 바랍니다. 제7강의 대표기도할 때 믿음생활을 위해 기도하라. 믿음으로 통과하게 해 주시옵소서. 구원받은 성도로 현실에 주님모시고 동행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믿음을 지켜 믿음으로 통과하게 해 주옵소서. 기도의 제목이 되어야. 사사건건 믿음으로 통과하자. 하나님이 천지만물을 지으실 때에 두세계로 지으셨다. 한 세계를 영계라 하고, 또 한 세계를 자연계(물질세계)로 지으셨다. 영계에서는 영물(신령하신 하나님, 천군천사, 악령, 사람의 영<영혼아니고>-영혼은 불신자에게도 있다<민족혼>) 들이 살도록 천군천사를 구분하자면 천군 : 무관, 천사 ; 문관 자연계에는 동물(고등동물, 하등동물), 식물, 무생물들이 살도록 지으셨다. 사람은 유독 영물과 동물 두 종류(영과 육)로 지음을 받았다. 영물은 자연계에 살 수 없는 별개의 존재이다. 영과 육을 어떻게 결합시켰는가? 하나님의 생기로 그래서 생령이 되었다. 생령은 동물도 아니고 영물도 아니고 특이한 존재 사람은 범위가 넓다. 생령은 일반사람이 아니다. 생령의 특권 : 영계에서도 살고, 물질계에서도 살 수 있는 특권이 있다. 양세계에서 자유왕래하는 특권. 생령이 된 사람은 자유로이 영계에 갔다가, 자연계에 왔다 갔다하면 살 수 있는 존재. 생령이 된 사람이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영, 육중에 영이 즉사함으로 이제는 생령이 아니다. 이제는 범죄한 사람, 타락한 사람, 영이 죽은 사람, 하나님과 연결이 끊어진 사람이라고 부른다. 생령이 된 사람은 두생명으로 산다. 영의 생명(하나님의 생기), 육의 생명. 범죄 후에는 두 생명이 아니라 한 생명으로 산다(꼭 짐승같이 되어 버렸다. 영이 있어 짐승은 아닌데) 육은 사망하(정죄하)에 있어 차차 늙어 죽게 되었다. 영은 단일성으로 된 인격체이고, 육은 종합체라 그렇다. 육은 정죄아래 사망아래 살기에 하나님이 보시기에 죽었다라고 한다. “죽은 자로 죽은 자를 장사지내게 하고.” 하나님이 우리를 살리실 때 대속의 공로로 살리실 때, 영만 살리셨다. 이 사람을 가리켜 중생한 사람이라 한다. 살아 있는 영을 가리켜 중생한 영이라 한다. 신령한 사람, 하나님의 자녀라 한다. 영이 중생한 사람은 영은 완벽한 천군천사와 같은 존재(완벽한 구원을 받은 존재), 육은 불신자와 똑같다. 그래서 다른 것은 영만 다르고 같은 것은 육만 같고. 중생한 영 때문에, 중생한 영이 살도록 이 세상에 하늘나라의 영계가 이 세상에 임해왔다. 영이 죽은 자를 위해 지옥도 같이 그림자로 공존해 임해오고 있다. 지옥과 천국이 이 세상에 공존해 있다. 영계에 속한 천국도, 지옥도 공존해 있다. 이 세상에 임한 지옥이 아무리 고통스러운 고통이라도 참 지옥에 가보면 이 세상에 임한 지옥이 아주 행복한 세계라. 육이 살아서 자연은총을 입기 때문에. 이 세상에 임한 천국은 무궁세계 천국과 똑같다. 다르다고 하면 더러운 육을 가지고 있으니까, 부분적이니까 그래서 그렇지(희미해서 그렇지) 하늘나라가 그대로 임해 왔다. 불신자에게는 천국에 들어가 살 자격이 없고(영이 죽어), 육을 입고 이 세상에 살면서 우리 성도들은 하늘나라에 들어가 살 수도 있고(무궁세계 하늘나라와 방불한), 반사된 지옥도 맛볼 수 있다. 교육과 훈련을 위해서.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방법이 무엇일까? 이 세상에 임한 하늘나라에 들어가려면 영은 들어가 있고 육이 들어가려면 믿음으로 들어간다. 지옥의 고통을 맛볼 수 있다. 믿음반대(죄악). 영은 대적하고 범죄한 육으로 살 때. (해석)믿음-①하나님 중심으로(하나님 사랑하고, 하나님을 위하고, 하나님 한 분만 바라보고, 하나님 한 분만 존귀케 하려는 하는 ; 하나님을 많이 생각하고, 하나님은 어떻게 생각하실까?) ②하나님의 뜻(내게는 무엇이라 말씀하셨는가?)대로 사는 생활을 믿음이라 한다.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방법은 믿음으로. 예수님 때문에 혈기가 제지가 되고, 절제가 되고(믿음의 소리). 기쁘고 기쁘도다, 나 어느 곳에 있든지-이 세상에 임한 하늘나라에 대한 고백찬송.  지옥으로 들어가는 길 : 구원받은 성도가 이 세상에서 죄악을 범하면 지옥을 맛보게 된다. 영은 대적하고 육만 따라간다(완전한 지옥은 아니다. 육이 있어서 자연은총을 누리고 있기 때문). 불신자는 늘 그 곳에서 산다. 그들이 누리는 기쁨은 육의 기쁨이지 신령한 기쁨은 아니다. 죄악이란? 죄는 성경에 어긋난 것, 성경에 벗어난 것. 성경에 삐틀어진 것(자율, 인간지식). 악은 자기중심이 악이다. 자기중심이 민족중심, 문벌중심, 인물중심, 피조물중심, 인류중심. 다른 말로 주관이라고 할 수 있다. 악에서 죄가 나왔다. 자기중심이 강하고 자기 자율이 강한 사람은 이 세상을 불행하게 살 수밖에 없다. 학교교육은 자율을 보장하고, 자율을 숭상하고 하는데, 이것은 기독교에서 보면 지옥으로 끌고 가는 요소이다. 주관과 자율이 죄악이다. 지옥에서 벗어나 천국에서 사는 방법(금생에서) : 주관과 자율에서 벗어나 하나님중심이 되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믿음의 행위로 구원을 이룸으로 들어간다. 여담☞기독교가 타락, 타락 극도로 타락하면 민주화가 된다. 기독교는 신주와 신주주의, 주관과 자율이 아니라 믿음중심, 말씀중심. 하늘나라 독재; 강제가 없는 독재. 좋아서 따르는 순종이다. 주관과 자율을 회개하고 하나님중심이 되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믿음의 행위로 구원을 이룸으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죄악에서 회개하고 믿음으로 구원을 이루어<믿음에는 가짜가 있기 때문>) ☞목사는 하나님과 먼저 일치하는 것이 최우선시 되어야 한다. ☞위에 눌려야 아래를 눌릴 힘이 생긴다. 자기중심(악인)이 되면 악령이 들어오고, 하나님중심이 되면 하나님이 찾아오신다. 하나님 찾아오시도록 하나님 중심이 되었다가 자기중심이 되면 하나님이 피하신다. 회개하여 하나님 중심으로 되면 마귀가 놀라 도망간다. 우리는 피조물이고 의존자로 지음 받았기에 마귀를 모신든지, 하나님을 모신든지 해야지 두 분 다 배척하거나 두 분 다 모실 수 없다. 악령이 들어오면 어떻게 역사하는가? 자기중심이 되면 악령이 들어오는데(본체는 아니고 역사) 악령이 들어오면 소견머리가 삐뚤어진다, 생각, 지식이 삐뚤어진다(예; 뱀속에 마귀가 들어가 시험하니 하나님 말씀은 떠나고 소견머리가 바꾸어졌다-악령의 역사). 생각이 잘못되어 간다. 마귀가 들어가서. 자기중심이 되어 마귀가 들어가면. 마가복음 5장 거라사의 귀신 들린 자 - 사랑스러운 가정에 있으려 하지 않고 소견머리가 바뀌어 무덤 옆에 있는 편하게 되었다. 소리를 치는데 꼭 필요한 말처럼 외쳐도 쓸데없는 말(비슷하지만). 쇠사슬에 묶었는데 억세서 감당을 못하고, 고집세지고. 악령이 들어가서 역사하면 지식, 소견머리, 생각이 비뚤어진다. 악령이 들어가서 역사하는 것은 죄를 짓게 한다. 소견머리를, 지식을, 생각을 비뚤어지게 해서. 여담 ☞ 대개 속이 알차면 겉은 허술하게 하려고 하고 겉이 알차면 속이 허술한 경우가 많다. 성령님이 내주해 주시면(본체는 아니시다-완전한 하나님이시라 어디에 갇혀 있으실 수 없으시다) 성령의 진리를 밝히 알게 하시고, 계속 역사하셔서 나를 믿음으로 살게 하신다. 믿음지켜 살게 하신다는 것은 자기가 지킬 진리를 깨닫게 하시고, 확신케 하시고, 그대로 지켜 행하게 하신다는 것을 의미. (성령께서 하신다는 증거로 구원(사람이 변화되어지고, 믿음의 실력을 갖추게 하신다)을 이루게 하신다. 구원 = ①변화 ②실력 현실에서 구원이룬 것만큼 하늘나라가 임해 온다. 하늘나라(이 세상에 임하는) 들어가는 방법과 순서 대속의 공로로 구원받은 성도가 ①현실에서(믿음을 지키는 곳) ②하나님중심이 되어 ③성령님(주님) 모시고 ④성경진리를 바로 배워 ⑤자기가 지킬 자기 진리를 깨닫아(하나님의 뜻) ☞ 믿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것을 위해 앞에 것(①~④) 뒤에 것이 필요(⑥~) ⑥확신을 가지고 ⑦행함으로 ⑧구원이 이루어짐으로(자체 변화와 믿음의 실력을 이루어) ⑨하늘나라가 가까이 임해오는 것을 발견할 것이고 ⑩표식을 주시면서 여러 가지 증거를 보면서(일이 형통하여, 나로 말미암아 하나님 영광을 받으시고, 내가 표준인물이 되어 나를 축복하는 자는 축복을 받고, 나를 저주하는 자는 저주를 받고) 하늘나라의 그 행복(무궁세계에서 누리는 그 행복)을 이 세상에서 누리면서 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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