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자유글 도와주세요!

첨부 1


1 문제 심각한 오류로부터 시스템이 복구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받고 보면 장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의심이 가는 드라이버는 ATI 그래픽 카드 입니다. 유니텍에서 나온 ATI 9600입니다. 보드는 ASUS의 P4P800입니다. 종종 부팅을 하면 도스 상에서 화면이 출렁거리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은 윈도 상에서는 사라지고요. 2문제 자주 부팅을 하다 멈추어서 안전모드로 들어가 MSCONFIG를 만지면 부팅이 됩니다. 특히 윈도우 상에서 프로그램을 깔면 그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제 것은 제가 고쳐 썼는데 이런 현상은 컴을 새롭게 조립한 후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렵게 쓰고 있는데 그래서 부품을, 특히 그래픽 카드를 바꾸어 보려고 합니다. 3문제 인터넷을 사용하다 화면이 파래지며 영어로 메모리에 문제가 있다며 Dump... 뭐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다음에 접속하여 초기에 화면 중앙에 뜨는 것(이것도 팝업창인가요?,  아님 다른 것?)이 있으면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스팸메일 때문에 한메일을 통해 메일을 받는데 그 곳에 가면 종종 이런 현상이 나타나서 그렀습니다. 혹 이런 증상을 경험하고 해결하신 분들의 도움을 바랍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8

김범석 2004.08.16. 11:28
컴퓨터가 다 그렇습니다. 동일한 증상이어도 원인은 얼마든지 다를수 있기 대문에 생각나는것만 적어 보겠습니다. 1문제: 심각한 오류로부터 시스템이 복구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받고 보면 장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의심이 가는 드라이버는 ATI 그래픽 카드 입니다. 유니텍에서 나온 ATI 9600입니다. 보드는 ASUS의 P4P800입니다. 종종 부팅을 하면 도스 상에서 화면이 출렁거리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은 윈도 상에서는 사라지고요. >>명시하신 모델의 궁합은 잘 모르겟구요, 도스 화면에서 출렁거린후 윈도우 화면에서는 정상으로 돌아온다면 모니터 주파수레이트가 안맞거나 본체와 모니터에 공급되는 전압이 딸려서 일수도 있습니다. 테스터기있 있다면 전압을 점검해보세요... 의외로 많은 집이 정전압이 안나오는곳이 많습니다. 혹시 집안이나 컴퓨터가 있는곳의 형광등이나 가전제품이 잘 고장난다면 전압이 높거나 낮을수 있습니다. 이럴땐.. 컴퓨터와 모니터에 들어가는 코드를 따로 만들어 주시던지 한전에 점검요청하시면됩니다. 장치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각개의 부속들이 문제가 없더라도 메인보드와 윈도우에서 IRQ를 할당하는데 문제가 있어서 일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일일이 점검해 볼필요가 있는 항목입ㄷㅏ. 하지만 말씀하신것 같이 다른 VGA로 바꾸면 이런 증상이 없어 질수도 있습니다. 2문제: 제가 보기에는 msconfig를 만져서가 아니라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과정중에 드라이버들이 초기화 되는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도 1번문제와 연관해서 생각할수도 있는데... 시스템의 IRQ가 꼬이면 하드리셋이나 프로그램리셋으로 초기화하는원리와 같습니다. 3문제: 파란 화면을 \덤프\라고 합니다. 한메일같은 특정사이트 때문이라기 보다는 시스템에 로드가 걸리면 덤프가 나는것 같습니다. 이유는 익스플로어상에서 보여지는 화면이 사실은 많은 시스템자원과 연산을 요구합니다. 시스템이 극도로 불안정하다는(제 소견으로는 하드웨어 상으로 ...) 생각이 듭니다. 결론: VGA를 언급 안하셨다면 보드쪽에 무게를 더 실었을것 같습니다. CPU도 상당히 의심이 가구요.... 먼저 CPU클럭을 실제보다 낮추어 보세요... 만약에 P4-2.8이면 2.0이나 2.4같이... 이렇게 해서 문제가 해결된다면... 쿨러 바꾸시거나 아예 낮추어 사용하시는 수밖에... 컴퓨터의 문제는 의심가는 부품을 1:1로 교체 테스트 하는것이 현실적으로 가장 확실하고 빠른 진단법입니다. 다른 이유가 얼마든지 잇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다른분께 패스....
profile image
정산 2004.08.16. 11:28
제 경우 가끔 컴퓨터가 더위를 먹으면 그런현상을 보이긴 합니다. 자꾸 다운되죠. 왜 그런가 했더니 온도가 높아서 그런경우가 있었고, 두번째는 하드웨어적인 충돌이 있을 수 있겠네요.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의 충돌도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인데 먼저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 보시고 그래도 계속 같은 증상이 있다면 큰맘먹고 포멧을... ^^; 초기때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요근래 생긴 증상이라면 프로그램상의 문제로 보여집니다. 또 파란화면의 경우 윈98 또는 2000에서 나타나는데요. XP에서는 파란화면 본적이 없어서 ^^ 심각한 오류... 운운하는 것 보면 윈2000일것 같습니다. 위 그래픽카드와 보드의 경우 윈2000보단 XP를 까시는게 좋겠네요. 펜4 부터는 XP가 더 좋다는 평입니다.
profile image
송기성 2004.08.16. 11:28
음.... 다들 답변을 잘하시니.... 난 뭐라하나....
profile image
공동현 2004.08.16. 11:28
대단한 내공들을 보이시는 고수들....
profile image
김성은 2004.08.16. 11:28
내가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이분들이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 것인지...
박종진 작성자 2004.08.16. 11:28
도움을 주신 것에 감사합니다. 제일 큰문제는 2문제입니다. msconfig를 만진다는 것은 시작프로그램 모두 사용안함, 서비스에서는 ms프로그램 숨기기하고 남는 프로그램 중 의심이 갈만한 프로그램만 사용안함을 선택해서 어렵게 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간간히 정상적인 부팅이 되기로 해서 아주 짜증나게 쓰고 있습니다. 안되면 다시 마더보드하고 그래픽 카드를 바꾸려고 합니다.
profile image
양점동 2004.08.16. 11:28
역시 기멀전에는 고수들이 많네요..^^
profile image
김원규 2004.08.16. 11:28
보통 그래픽카드가 말썽을 부릴때가 많이 있더군요.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